출처 : https://v.daum.net/v/20220922193205189
'유충 악몽' 재현되나 .. 창원시 북면 감계복지센터서 25마리 발견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가 유충이 발생한 북면 감계복지센터 수영장 관련 긴급 점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1시께 산하 시설공단
v.daum.net
센터 수영장 이틀간 '쉬쉬', 3일째 시청 보고
지난 7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석동정수장에서 발생한 유충, [이미지출처=창원시청]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가 유충이 발생한 북면 감계복지센터 수영장 관련 긴급 점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1시께 산하 시설공단에서 관리하는 감계복지센터 수영장에서 유충 25마리가 안내요원에 의해 발견됐다.
복지센터는 시에 보고하지 않고 해당 사실을 숨긴 채 21일까지 이틀간 자체 유충 제거작업만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센터는 22일 오후 2시 30분께 칠서수질연구센터에 유충 확인 여부를 의뢰하고 오후 4시부터 센터 수영장을 휴관 조처했다.
시설공단 관리자는 이날 오후 4시 13분께 시청 관련 국장에게 유선으로 유충 발생 사실을 보고했으며 국장은 오후 4시 30분께 시장에게 관련 사항을 보고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감계복지센터 수영장에는 대산정수장의 강변여과수가 북면배수지를 통해 공급되고 있다.
관계자는 “강변여과수에는 유충 등의 접근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창원시는 이번 유충 발생의 정확한 원인을 찾고자 긴급 점검에 돌입했다.
아파트 등에 식수로 공급되는 물의 오염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북면배수지 유입부와 유출부, 급수가정 10여곳의 수도꼭지를 22일 밤 점검한다.
첫댓글 칠서정수장이말썽인건가
갸악
ㅅㅂ도랏나ㅡㅡ
첫댓글 칠서정수장이말썽인건가
갸악
ㅅㅂ도랏나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