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Yellow Jacket, Derrick Favors
2009년 클래스의 최고의 포스트 플레이어인 Derrick Favors가 진로를 Georgia Tech으로 결정함에 따라 그들은 2009 리쿠르팅 클래스 가운데 최고의 클래스의 하나가 되었다. Favors은 즉시전력감으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어쩌면 이 프로그램 전체를 바꾸어 놓을 수 있는 선수이다.
Favors의 영입으로 인해 Georgia Tech은 모든 포지션에 골고루 훌륭한 선수들을 영입하게 되었다. Hewitt 감독은 조지아 주 출신의 3명의 선수와 ESPN 순위 100위 안에 드는 두명의 선수를 2009년 클래스로 맞이하게 된다. Favors 외에 Mfon Udofia, Glen Rice Jr., Brian Oliver 그리고 Kammeon Holsey가 그 주인공이다.
Derrick Favors는 Yellow Jackets의 2009년 클래스의 중심이다. 지금 그들의 2009 리쿠르팅 순위는 21위인데, 4월에 Favors가 정식으로 사인을 하게 되면 최상위권으로 올라가게 될 것이다. 이 그룹은 Favors, Holsey 그리고 Oliver의 굉장한 운동능력과 함께 Glen Rice의 아들인 Glen Rice Jr.의 외곽슛 그리고 Udofia의 전체를 이끌 포인트가드 능력까지 모두를 갖추고 있다.
Favors의 결정은 그들의 빅맨인 Alade Aminu와 Bassirou Dieng이 졸업하는 Tech에게 절실했다. Favors는 아마 바로 주전으로 투입되어 6-9의 포워드 Gani Lawal와 7-0 센터 Brad Sheehan과 함께 안쪽을 책임지게 될 것이고, 그들의 Go-to-guy가 될 것이다. 이 세 명은 Yellow Jackets에게 득점과 리바운드를 책임질 수 있는 인사이드진을 가지게 해 줄 것이다.
Favors는 Georgia Tech과는 환상의 조합이다. Yellow Jackets는 코트를 빠르게 왕복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것에 매우 능하다. 수비에서 그들은 풀코트프레스와 함께하는 맨투맨 수비를 즐겨사용한다. 공격에서는 그들은 빠른 속공 위주의 공격을 펼친다. 그리고 하프코트 공격시에는 우선적으로 안쪽으로 공을 투입하는데 이 것은 Favors나 Lawal에게 우선적으로 공격을 맡기게 됨을 말한다.
Favors
는 수비 능력 역시 뛰어나다. 그는 포스트 플레이와 헬프 디펜스에 능하고 블락슛과 리바운드 또한 장점이다. 또한 기동성, 길이 그리고 운동능력이 좋아서 압박 수비에서도 공을 가진 선수를 잘 수비해 낼 것이다.
그의 기동성과 이 시스템을 찰떡 궁합이다. 포스트에서는 그는 더블팀을 만들어낼 것이고, 다시 가드들에게 공을 내주는 것이나 열려있는 선수 찾는 것 모두에 능하다. 공을 손에서 매우 빠르게 빼내며, 수비에게 압박감을 줄 것이다. 그는 가드들이 돌파 후 만들어주는 공격의 마무리에도 능하다. 그리고 그는 오펜스 리바운드 기계이다.
Favors는 NBA 급의 리바운딩과 운동능력을 지녔지만 그의 볼핸들링이나 점프슛에 있어서의 꾸준함이 결국 그가 학교에 얼마나 오래남아 있을지를 결정하는 요소가 될 것이다. 또한 그는 ACC의 훌륭한 선수들을 상대해야하기에 그의 포스트 움직임도 더 가다듬어야 한다. 그는 좋은 시설과 자원을 가진 훌륭한 프로그램에 있기에 더욱 강해질 것이다. 그의 감독은 선수의 개인 능력을 발전시키는 연습에 매우 능하고, Favors는 그로 인해 많은 영향을 받을 것이다.
Hewitt 감독은 Javaris Crittenton, Jarrett Jack 그리고 Thaddeus Young 같은 선수들을 영입하는 좋은 능력을 보여주었지만, 그들이 항상 NBA로 일찍 향했기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 그리고 Favors도 그 뒤를 이을 가능성이 많다.
그는 그의 선배이자 NBA 올스타인 Chris Bosh의 전철을 따를 확률이 높다. Bosh는 ACC 올해의 신인에 선정되었었고, NBA에 높은 픽으로 입성했다. Favors는 Bosh가 가진 기술들을 아직은 가지고 있지 못하지만 대학에서 경기를 하면서 충분히 그것들을 발전 시킬 것이다. 그는 굉장한 피니셔이자 리바운더이고 만약 1년 동안 그의 기술과 재능이 빛을 발하게 되면 그는 아마 프로로 갈 것이다. 하지만 우선은 고향에서 뛰는 Georgia Tech의 훌륭한 선수가 될 것이다.
Georgia Tech에 입학하는 다른 4명의 신인
Georgia Tech의 다른 4명의 신인들은 팀에 깊이와 다재다능함을 가져다 준다. 그들은 서로 다른 능력을 지녔기에 하나로 잘 뭉칠 것이다.
Kammeon Holsey는 바스켓으로의 돌파를 좋아하는 운동능력 좋은 파워포워드이다. 그는 골대를 바라보며하는 플레이에 능하고 드리블로 수비를 제치는 능력이 있다. 그는 15피트에서 뛰어난 선수이다. 다른 포워드는 팀에 끈끈함을 가져다주는 Brian Oliver이다. 그는 경기에서 가장 열심히 뛰는 선수 중의 하나이고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
포인트가드 Mfon Udofia는 터프하고 운동능력이 있다. 그는 돌파에 능하고 트랜지션 상황에서 가장 좋은 플레이를 펼친다. 이 왼손잡이는 포인트가드치고 좋은 사이즈를 지녔다. 그는 팀에 에너지와 터프함을 가져다 줄 것이다
Glen Rice Jr.는 NBA에서 유명한 슛터였던 Glen Rice의 아들이다. 이 선수는 잠재력이 풍부한 선수이고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 그의 열심히 하는 선수이며 좋은 슈터가 될 것이다.
첫댓글 죠지아 공대 팬분들이 꽤나 계셨던것 같은데 축하드려야 할 일이네여. 대학에서 소포모어까지만 뛰면서 다듬는다면 2011클래스에서 로터리에 위치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