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리역사문화연구모임(역사문)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1. 권일홍
    2. echo
    3. 킥돌이 공
    4. 로섬
    5. 김용만
    1. 고국원왕
    2. 은꽃비
    3. 로바
    4. 미소진
    5. 그사세
  • 가입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 가입
    1. 송선희
    2. jiae
    3. 베르수아
    4. 영희안나
    5. 해피수우
    1. 남광수(영어가이드..
    2. 물금
    3. 가나
    4. 장광호
    5. historyk
 
 
카페 게시글
고조선,부여,발해 등 고대사토론방 나당전쟁은 끝나지 않았다!
평해거사 추천 0 조회 74 26.03.11 12:18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6.24 09:52

    첫댓글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제 주변엔 특히 기독교인들이 단군을 신화의 인물로만 보고 단군의 존재와 고조선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많더군요. 심지어는 저와 똑같이 국사 교육을 받은 동갑의 친구마저도 단군을 신화의 인물로 착각하더군요. 제가 십수년전 중국 갔을 때 현지 동포에게서 들은 말은 즉, 나당전쟁은 7년만에 끝났지만 남아 있는당나라 잔당을 몰아내는데 100년이 걸렸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한족들이 영토 집착이 강하다고 하더군요. 내몽고, 티벳, 신장 위구르뿐만 아니라 타지키스탄땅 일부를 차지하고 러시아땅 일부를 장기 임차. 남해제도, 남중국해 무인도 건설, 심지어는 북한을 점령하려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중국 역사책, 교과서등에 북한영토 색깔이 중국땅과 같더군요. 이미 북한땅을 자기 영토로 생각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국민들 모두 역사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대비해야 할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