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탈의실은 영안실처럼 되어 버렸고 텐 하흐가 떠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오너인 짐 랫클리프 경은 여름에 계약을 연장할 때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행동했다고 사람들에게 말했죠. 이제 그는 머리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팬진 United We Stand의 앤디 미튼
“저는 맨유가 감독을 해고하는 것을 절대 축하하지 않지만, 이번 시즌은 악몽과 같았고 작년 8위라는 성적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여름에 일어난 일 이후 매우 값비싼 움직임입니다. 과거에 감독들에게 막대한 보상을 지급한 적이 있는 지금 맨유에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그겁니다.”
다른 유나이티드 소식통
“이미 오래전에 이루어져야 했고 경영진이 마침내 행동에 나섰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운영 방식은 혼란스러웠고 클럽이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엉망이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구단이 한 최악의 실수는 FA컵 우승 후 텐 하흐의 계약을 연장한 것입니다. 이는 대단한 업적이지만 너무 뻔해서 끔찍한 시즌을 덮어버렸죠. 그리고 이제 오너들은 잠재적으로 10m 파운드 이상의 비용을 내야 합니다.”
“협상의 여지는 있겠지만 에릭은 거액의 보수를 받지 않고는 떠나지 않을 겁니다. 최근에 이런 일이 처음 있는 것은 아니며 무리뉴와 같은 전임 감독도 막대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알렉스 퍼거슨 경이 떠난 이후 클럽을 사로잡은 혼란의 한 증상입니다.”
한 소식통
“최근 라커룸은 확실히 나뉘었습니다. 텐 하흐를 싫어하는 선수들도 많았고 이 소식에 기뻐하는 선수들도 꽤 많을 겁니다. 그의 선수 관리가 훌륭하지 않았고 스타들을 다루는 방식에 의문을 제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에릭이 매우 열심히 일하고 클럽을 사랑했던 명예로운 사람이었음을 의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그는 독단적이고 융통성이 없었고 이것이 마찰을 일으킨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그가 떠난 것을 기뻐하는 선수들은 그의 전술이 효과가 없을 것으로 생각했기에 기쁩니다.”
“사람으로서 그를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이제 루드가 책임자가 되면서 새로운 에너지가 생기고 그가 잘하면 영구적으로 감독직을 맡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리오 퍼디난드
“텐 하흐는 이 팀의 많은 부분을 영입했습니다. 하지만, 이 선수 중 일부는 한 명, 두 명, 세 명의 감독을 거쳤지만, 여전히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제 누군가가 와서 이 상황을 바꿔야 합니다.”
첫댓글 에휴
63m이면 생각보단 적네ㅋㅋㅋㅋㅋ
가슴은 시발 ㅋ 무리뉴는 뭐라도했지 텐빡이는 그냥 사기꾼
랑닉이랑 텐하흐 ㅋㅋㅋ 내돈도 아닌데 아깝네
못해서 짜르는데 보상금 주는 게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