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들 아시지만 어제 행사에서 경찰의 미신고 집회라고 경고를 받은후 10여분내에 집행부에서 해산을 시키면서 별다른 2차적인 집회를 종용하지 않은상태에서 우리 죄없는 국민이 2시간여 동안 불법감금을 당했습니다. 이에 저는 형법 276조 1항에 의거 책임자인 영등포 경찰서장을 형사고소 할까하는데, 감금당한 사실이 인정되므로 무고죄는 없게 됩니다.
님들의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이에 행사를 집행한 집행부를 방문해서 검찰에 형사고소 및 라이더들의 공동명의로 국가손해배상을 청구할까 합니다. 의견이 있으시면 덧글 달아 주십시요.
첫댓글 찬성합니다.
좋습니다. 사건을 키우면 관심도 받게 되고 이런 차별을 받았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도 될듯 합니다.
어제 행사에 참석했던 사람입니다.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습니다.
좀전에 서울중앙지검의 모 부장검사와 통화를 했는데 이번사건의 경우 감금에는 해당이 안되고 국가 질서유지를 위한 방어이기 때문에 고소를 해도 꿈적도 안한다네요. 후후. 하지만 계기를 만들어서 라이더들의 응집력과 접법성을 보여주기에는 한부분을 차지할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용범행님...수고 많습니다...돈생기는 일도 아닌데...자신의 일처럼 애쓰시는 모습 넘 보기 좋습니다....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아니, 지존님이 이곳까지 ㅋㅋㅋ
결국 공권력을 남발해도 소송으로 대항할 방법이 없다는거군요...
뽄대를 보여 주어야 지요 적극 찬성 함니다
사건화시키며 언론플레이도 병행해야 할것 같습니다..형사 처벌은 않되더라도 국민들의 의식변화의 계기는 되겠죠??
당연하죠, 그걸 목표로 삼는것 입니다.
맞아요~~~자꾸,.....건드려야죠.......대신~~~우리가많이 참아야겠죠^^웃으면서~~
대찬성합니다
찬성입니다.. 감금까지는 아니더라도 과잉대응은 분명한 사실이니까요?
매우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어제 1500명의 의경을 보내 우리를 도와주신(?)경찰 고위층에게 감사를 드리면서 국민의 허락도 없이 함부로 공권력을 남용하는 고위층들이 엄벌 받도록, 그리고 다시는 이러한 부당한 행위를 재범하지 않도록 경고를 해야 할 것이며, 경고는 바늘로 한번 찌르는 것보다는 큰 대못으로 박아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권력의 낭비는 결국 국력 소모가 아니껬습니까? 단결(Union!)
음,,,,,,,,,,,,,,,
옳은 말씀이십니다^^
찬성입니다.참여하겠습니다.
어제 참석한 사람입니다. 작은 힘이라도 됐으면..
저도 찬성^^ 동참할게요
찬성입니다
하여튼 법적집행에 문제가 있어요.
국가 질서유지를 위한 방어 <=== 우리는 결코 질서를 문란하게 할 목적이 없었음을 알립니다...바르게 타자...라고 외치는 사람들이 질서를 망치게 한다고요?....누구의 해석인가요?.....10여대씩 끊어서 보낼 계획이었죠...질서를 반드시 지키라고 애기 해 주면서...경찰이 막아서면서 질서가 개판되고 엉망이 된 것이죠....이륜차 타는거 꼴보기 싫은게지........모인것도..바르게 타고 안전히 탑시다, 차선도 안전한 차선으로 다닐 수 있도록 배려해 달라, ...라고 외친 것이 50%.... 고속도로/전용도로 통행자유하게 해달라...라고 외친 것이 50% 인데....이게 뭔 불법집회고 시위인지...요구사항을 외친 것이 법을 어긴 것이 되어...
어긴 것이 되어 죄값을 치러야 한다는 말인가......내가 군생활할때, 주적은 북한이었는데..그때는 북한이라는 말도 쉽게 못했죠...북괴라고 해야지...그런데 지금은 어느시대란 말인가......
당연히 찬성입니다.법조계에 계신분이 있으시니 참 좋습니다!!
저도 찬성입니다~! 시간이 점심 시간인데 약 2시간 동안 쫄쫄 굶기며 닭장 버스로 막아놓고... 먹을꺼라도 주지...ㅋㅋㅋ 함께간 동호회분들도 식사도 못하시고 행사를 마친후 개개인의 사생할도 못지키게 하고...어휴~!
모두 동참 합시다 ~
경찰이 하면 강금이 아니고 선량한 시민이 하면 강금 이란 밀인도ㅔ요...참!! 어이가 없네유..사과라도 받아 네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