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유틸/상사/조선 유재선]
HD현대마린솔루션
견조한 수익성을 증명한 실적
□ 목표주가 23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HD현대마린솔루션의 목표주가 230,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2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매출은 감소했으나 핵심사업 마진 상승으로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주요 부문에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지속하는 가운데 대외 변수 불확실성과 관계없이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다. 구조적인 실적 성장에 비례하는 높은 주주환원률을 바탕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배당매력이 높아질 수 있다. 2025년 추정치 기준 PER 33.6배, PBR 10.3배다.
□ 2Q25 영업이익 830억원(QoQ +0.0%)으로 컨센서스 부합
2분기 매출액은 4,677억원으로 전분기대비 3.7% 감소했다. 유가와 환율 하락으로 벙커링 부문 외형 둔화가 나타났기 때문이다. 핵심 사업에서 친환경솔루션 부문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1분기 기저효과로 볼 수 있다. 상반기 중 EPLO 88척을 수주했고 하반기에는 20척 가량 공사가 예정되어 있어 외형 회복 흐름이 예상된다. AM솔루션은 엔진과 비엔진 모두 성장하면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디지털솔루션도 분기 최대 실적으로 견조한 성장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영업이익은 830억원으로 1분기와 거의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다. AM솔루션 부문의 성장으로 Core 이익률은 29.1%를 기록하며 전분기대비 0.9%p 개선되었다. HiMSEN 엔진 기반 고수익 사업 매출이 증가하며 높은 이익률이 지속되는 모습이다. 친환경솔루션은 FSU 공사 완료에 따라 원가 절감이 나타나며 마진 개선에 기여했다.
□ 꾸준히 증가하는 수주와 안정적인 성장 추세
AM솔루션이 전사 이익을 견인하는 모습이다. 대형엔진의 분기 최대 매출 달성에 더해 육상발전 유휴 발전소 재건공사도 매출에 반영되고 있다. 5년차 계약이 만료되는 고객들과 LTSA 협상을 진행 중이며 D/F에 더해 컨벤셔널 엔진까지 고객 저변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그룹사 엔진 제작업체향으로도 추가적인 영업 확대가 기대된다. AM솔루션 중심 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친환경솔루션도 하반기에는 EPLO 공사 매출 인식으로 실적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 연간 150척 수주 목표이며 2026년 이후에도 재액화 및 FSU 개조에 더해 추가 성장 동력이 될 전망이다. 디지털솔루션도 샤프트제너레이터 공사가 9월부터 본격화되며 2026년 가파른 성장이 기대된다.
보고서 링크: https://shorturl.at/RqI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