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쇼는어디에제가 말한 저속은 20~30이고 일반적으로 저런 아파트 단지내에서 상대편 차들도 60 이상으로 달리고 그러진 않지 않나용? 그런의미에서 꼭 아파트 단지내에서 단속을 해야하는가 라는 의문이 드는거죠. 당연히 안전벨트는 항상 착용하는게 맞긴한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파트 단지내 (음주운전 단속이 아닌) 안전벨트 미착용 단속은 살짝 상당성이 좀 없진 않나 싶습니다.
@라쇼는어디에블박차만 해당되는게 어니고 단지내 모든 차가 단속대상이니까요. 저도 안전벨트는 당연히 해야된다고 생각하긴하는데 제가 의문을 제기하는 지점은 경찰이 굳이 아파트 단지내까지 들어와서 안전벨트 단속을 하는게 상당성이 있는지에 대한것이었습니다. 저는 이부분에 대해서는 경찰력의 과도한 공권력 행사라고 봐서요.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취해봐아파트 단지 안도 개인 사유지가 아니고, 말씀대로 드물지라도 위험한 상황도 나올 수 있으니 단속에 정당성이 있죠. 교통법규라는게 사고가 일어나지 않는다고 위반을 눈감아주는게 아니고 드문 경우로 인해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도 예방하기 위해 존재하니까요. 교통법규를 유연하게 적용하면, 단거리, 장거리, 저속도로, 고속도로, 혈중알농도와 각자의 주량 등 여지가 너무 많아지죠. 단속 경찰이 뭐 실적을 위해서 사람들이 예상할 수 없는 곳에서 단속을 했을지는 알 수 없지만, 아파트 단지 내의 도로가 법의 사각지대도 아니고 정당한 공권력 행사하고 봅니다.
@취해봐원래 저 경찰은 오토바이 신호위반을 잡은거죠..단지내에서 단지밖의 위반사항을 잡은것이고.. 블박차도 같은경우라 생각됩니다.. 단지내에서 벨트를 안했는데 경찰이 단지내에서 단속했다..억울하다 라고 주장하는건 블박차주의 입장이라고 보입니다.. 물론 단지진입하자마자 벨트를 풀었다..라고 하면 글쎄요.. 제의견은 저 상황에서는 단속할만했다라고 보여지고.. 경찰이 단지내에서 자리잡고 단속하는건 과하다 봅니다..
단지 안에서만 운행한게 아니라 단지와 단지 사이 도로도 있는 구간도 운행했죠. 그리고 경찰이 거기에서 안전벨트 단속 목적으로 있다가 단속했으면 굳이 저렇게 단속 하나 싶을텐데, 이건 오토바이 단속하는 중 차량 위반 확인해서 단속된 거라 제가 단속되었으면 할 말 없을것 같네요.
영상속에선 경찰의 입장은 단지밖 벨트 미착용을 그저 단지안에서 단속한것이구요.. 운전자 주장은 단지로 들어오면서 벨트를 풀었으니 단지내단속이다라고 주장하는거네요.. 일반적으로 단지내 단속으로 보면 과하다.. 할수 있는데.. 영상을 잘 보면 경찰의 입장도 그럴만하다라고도 보여집니다... 단속전 해당지점에서 전동킥보드 사망사건이 일어났으니까요... 단지내 단속은 특수한 상황 아니면 안하죠.. 저건 쉽게 말해서 재수없는 상황... ㅎㅎ
첫댓글 안전벨트라는게 일반적으로 저속에서는 꼭 필요한건 아니지 않아요? 그런의미에서 아파트 단지내에서까지 단속하는건 조금 과하다고 느껴지긴하네요. 물론 제차는 안하면 울려서 저는 잠깐 갈때도 하고 다니긴 하지만..
사고시 상대차가 고속일때가 있으니 저속에서도 꼭 해야됩니다..
@라쇼는어디에 제가 말한 저속은 20~30이고 일반적으로 저런 아파트 단지내에서 상대편 차들도 60 이상으로 달리고 그러진 않지 않나용? 그런의미에서 꼭 아파트 단지내에서 단속을 해야하는가 라는 의문이 드는거죠. 당연히 안전벨트는 항상 착용하는게 맞긴한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파트 단지내 (음주운전 단속이 아닌) 안전벨트 미착용 단속은 살짝 상당성이 좀 없진 않나 싶습니다.
@취해봐 첫댓글의 내용만 봐서는 그렇게 의미전달을 이해하지못했네요
저는 단지내에서도 안전벨트는 꼭 해야된다고 봅니다.. 영상을 보면 블박차가 단지와 단지사이 대로를 횡단하죠.. 꼭 단지내에서만 벨트를 안했다고도 볼수 없을것같습니다
@라쇼는어디에 블박차만 해당되는게 어니고 단지내 모든 차가 단속대상이니까요. 저도 안전벨트는 당연히 해야된다고 생각하긴하는데 제가 의문을 제기하는 지점은 경찰이 굳이 아파트 단지내까지 들어와서 안전벨트 단속을 하는게 상당성이 있는지에 대한것이었습니다. 저는 이부분에 대해서는 경찰력의 과도한 공권력 행사라고 봐서요.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취해봐 아파트 단지 안도 개인 사유지가 아니고, 말씀대로 드물지라도 위험한 상황도 나올 수 있으니 단속에 정당성이 있죠. 교통법규라는게 사고가 일어나지 않는다고 위반을 눈감아주는게 아니고 드문 경우로 인해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도 예방하기 위해 존재하니까요. 교통법규를 유연하게 적용하면, 단거리, 장거리, 저속도로, 고속도로, 혈중알농도와 각자의 주량 등 여지가 너무 많아지죠. 단속 경찰이 뭐 실적을 위해서 사람들이 예상할 수 없는 곳에서 단속을 했을지는 알 수 없지만, 아파트 단지 내의 도로가 법의 사각지대도 아니고 정당한 공권력 행사하고 봅니다.
@취해봐 원래 저 경찰은 오토바이 신호위반을 잡은거죠..단지내에서 단지밖의 위반사항을 잡은것이고.. 블박차도 같은경우라 생각됩니다..
단지내에서 벨트를 안했는데 경찰이 단지내에서 단속했다..억울하다 라고 주장하는건 블박차주의 입장이라고 보입니다.. 물론 단지진입하자마자 벨트를 풀었다..라고 하면 글쎄요..
제의견은 저 상황에서는 단속할만했다라고 보여지고.. 경찰이 단지내에서 자리잡고 단속하는건 과하다 봅니다..
@Fluke! 저 아파트 단지는 개인.사유지는 아닌거 같긴한데 모든 아파트 단지내 도로가 공공성을 띄는 도로는 아니긴합니다.
저는 음주운전과 같이 타인에게 큰 피해를 주는 내용 등이 아닌 이상 과도한 경찰권의 개입을 찬성하는 편은 아니라서요. 플루크님 의견 존중합니다.
@라쇼는어디에 아하.. 그렇군요. 제가 영상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고 떠들었네요. 죄송합니다.
@취해봐 아닙니다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라쇼는어디에 라쇼님도 늦었지만 좋은하루되세요 :)
면허시험 때 벨트 안 매고 시동걸면 실격이니 이해는 됩니다만...
과하죠
본문 말대로 저쯤이면 푸는 사람들도 많고...(차라리 정차하는척 내려버리는게 나을수도)
밖에 도로위에서 더 단속할게 얼마나 많은데...아파트단지단속이라니..
솔직히 무슨 심뽀로 단속했을까 싶은데요.
정말 과하고 이해가 안되는 단속이라 보지만 운전중에 안전벨트착용은 반드시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단지안이나 주차장일 경유 사유지라 사고날 경우 도로교통법 적용이 안되고 당사자들과 보험업체들간에 합의봐야 한다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러면 벨트착용유무도 적용이 안되야 하는게 아닌지..
당연히 시동 걸면 안전벨트 해야죠. 단지안이고 밖이고 간에.. 단지내에서 벨트 안하면 도로 나가면서 하나요? 그게 더 위험하죠. 운전이란게 모든 셋팅이 되고 나서 악셀 밟아야 하는겁니다.
공감하네요 단지 안이든 밖이든 상관 없죠 ㅎ 게다가 요즘 차는 벨트 풀면 소리 나서 안풀게 되던데..
단지 안에서만 운행한게 아니라 단지와 단지 사이 도로도 있는 구간도 운행했죠.
그리고 경찰이 거기에서 안전벨트 단속 목적으로 있다가 단속했으면 굳이 저렇게 단속 하나 싶을텐데, 이건 오토바이 단속하는 중 차량 위반 확인해서 단속된 거라 제가 단속되었으면 할 말 없을것 같네요.
잡더라도 계도정도가 맞다보네요
바른분들이 많아서 여론이 다른건지 모르겠지만, 현실적으로 단지내 잡으면 10~20%정돈 무더기로 걸릴것 같은데
단지내 단속잡는다 생각하면 인력낭비란 생각이 들어요.경찰인력들이 단지내에 들어와있다고 생각들 해보면ㄷㄷ
궁금한게 그럼 실내주차장도 똑같은가요?조건상으론 단지내 사람들도 오가고 차도 오가고 크게 다를것 없어보이는데
영상속에선 경찰의 입장은 단지밖 벨트 미착용을 그저 단지안에서 단속한것이구요.. 운전자 주장은 단지로 들어오면서 벨트를 풀었으니 단지내단속이다라고 주장하는거네요..
일반적으로 단지내 단속으로 보면 과하다.. 할수 있는데.. 영상을 잘 보면 경찰의 입장도 그럴만하다라고도 보여집니다... 단속전 해당지점에서 전동킥보드 사망사건이 일어났으니까요...
단지내 단속은 특수한 상황 아니면 안하죠.. 저건 쉽게 말해서 재수없는 상황... ㅎㅎ
교통 정책중에 겁나 유도리 없는 정책이 산더미이고, 이것도 역시 겁나 짜증나고 이해안가지만 안전벨트는 시동 키기 전에 착용. 시도 끄고 나서 해제라고 배웠으니 배운대로 하는게 좋죠.
안전벨트를 어디서든 매야죠. 집앞이면 안해도 되는 건 아니죠.
하면 되는 걸 무슨...
그냥매라 핑계대지말고
이게 논란거리라는 것도 웃기네요 신기해군요
여론이 커뮤니티마다 확확 다르다는게 신기하네요.저기선 9:1인데ㄷㄷ
현실상에선 9가 많은것 같긴해요.저런 상황에서 단속잡으면 "뭐 이걸 잡는다고?"가 많긴 하죠
뭐랄까 흔히 수많은 대중들이 무시하는 법들, 대다수 자기가 잘안지키는것도 스스로 인지 못하는경우도 많아요.
골목 무단횡단,신호과속위반,주정차,안전벨트,꽁초,쓰레기,불법다운로드 이런것들...저도 솔직히 당당하진 않네요ㅎㅎ
근데 거의다온다고 벨트푸나요? ㄹㅎㅎ
옳고그름을 떠나 그런사람들 보기 정말 쉬워요ㅎㅎ
울아부지 성격 급해서 아파트 차단기만 올라가도 벨트 풀어서 참 많이 싸웠는데 보여드려야 겠다.ㅋㅋㅋㅋ
같은 논리면 음주운전도 가능한건가요?
주차장에서 주차할때 푸는건 괜찮죠?
ㅎㅎ
안전벨트는 시동 전 착용, 시동 후 해제가 정답 아닌가요?
술마신 사람이 대리불러서 집까지 오고 주차는 자기가 한 경우에도 논란이 될 것인가,, 참 일하기 힘드네요.
저건 열일한걸로 봐야죠.
근데 이건 경찰관 뭐라고 할 수 없죠. 할일 했을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