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예고/부탁방의 2164번 글관련입니다.
올 6월에 콜라비씨를 채종하다보니, 씨앗의 꼬투리(콩깍지?)가 유난히 통통한것이 눈에 번쩍띠더군요. 그런데 이것이 적콜라비엿습니다.
청콜라비와 적콜라비씨앗은 외관으로도 구분이 됩니다. 줄기,콩깍지의 색갈에서 다르기때문이지요.
이것을 딱보는 순간.............. 예전에 금강유원지에서 꺽지만 낚아채다, 쏘가리를 만난기분이었습니다. 우리 님들, 쏘가리 구워서 드셔보셨나요? 이거요? 육질이 충청도 옥천한우고기와 막상막하입니다.
특이하다보고 생각하여, 별도로 건조하여, 채종하면서보니, 다른것들은 코투리(깍지)안에 가운데에 부직포처럼 부드러운 격막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2열로 씨앗이 박혀있는데, 이넘은 이 부직포(?)칸막이가 하나더있고 씨앗이 3열이었던것이지요.
아래 사진으로 올렸습니다만, 말주변이 부족하여 이해가 않될수도 있겟네요.
변종인지, 돌연변이인지, 저자신도 모르기때문에 분양에서 제외하엿습니다.
가을 콜라비 파종시기가 다가오고잇습니다.
시험삼아 재배하실분은 선착순 2분에게 50립씩 드리도록 하겟습니다.
물론 저도 시험적으로 파종합니다. 특별한 문제는 없을것으로 봅니다만, 장담은 할수없기에 이점은 유의하여주시면 고맙겟습니다.
단, 재배하시면서 작황을 알려주실분으로, 이미 저한테 씨앗을 나눔받으신분, 구매하신분은, 제외합니다.
선정되신 님에게는 제가 쪽지를 드리고 8/10 에 발송해드리도록 하겟습니다.
첫댓글 고마운 마음으로 신청합니다, 꾸벅!!!
감히 기회를 준다면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금강유원지를 들으니 고향으로 잠시 갑니다. 대전이 고향입니다.
16점
대기해 봅니다~ㅎ
3점
무진장님아~~콜라비는 콜라맛은 안나겠지요??
오늘온 씨앗들 보다 요것들이 더 살빼는데 효과가 탁월하면 어쩌지요?? ㅋ
저도 대기해 봅니다
2점
좋은 나눔을 응원합니다.
아직 재배해 보지 못했습니다.늦었지만 저도 기회를 갖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2점
콜라비 기를수 있는 기회가 올까요. 잘 지내시는듯하여 반갑습니다.
16
콜라비 키워서 다지원 직영식당에서 시식해 봤으면 좋겠네요 아직 키워보기 않은 작물이라 궁금하고 기대되는 콜라비입니다. 저에게까지 기회가 된다면 손번쩍 들어봅니다.
카운터애 에라가 떱니다. ㅎㅎㅎㅎ, 숫자가 3자리를 넘는가봅니다.???점
저도요 손한번 들어봅니다...
저에게 행운의 기회를 주신다면(각 항에 결격사유가 없는 것 같음 ㅎㅎ) 제가 재배하면서 꼭 작황을 알려드릴것을 약속합니다.
--마 감-- 디지원님,황짱님,백석댁님, 3분은 저에게 주소, 성함, 우편번호를 쪽지로 알려주세요.월요일에 발송합니다. 8월말, 9월초에 파종하시면 잘자랍니다.본인의 작성글을 참고하여 선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회가 주어지는군요. 감사합니다. 최선을 다해볼께요. 쪽지 보냈습니다.
혹시 ....녹두 아닌가요?? 비스므리한디요 ㅋ^~^
ㅎㅎㅎㅎ.
고맙습니다. 이제서야 쪽지를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진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