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스마트폰은 진짜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 같습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여타 다른 중요한 행사/메모/사진등 정말 땔래야 땔수 없죠.
하지만 코간이나 여타 다른 사이트에서 새 핸드폰 싸게 판다고 하는거 믿지마세요.
이주전 노트2 수리가 들어왔었는데요 그 USB단자가 컴퓨터랑 인식을 못하고 충전이 잘 안된다는 이유로
그래서 폰을 열어서 보니까
그분은 노트2를 인터넷에서 한달전에 샀었다고 했었는데
제조년도 2012년 그리고 하드웨어는 아무리 봐도 중고같은 무슨 싸인펜으로 칠해져 있고 그랬었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니 얘들이 그 폰 수리 들어온것들 리퍼등 폰 제품을 제 구성해서 중고품들을 안에 넣고
프레임만 새걸로 주는거 같더라구요.
제 생각에는 중국에서 중고품들 재구성후 들어오는듯 합니다.
저도 이년전에 노트 2 코간에서 샀었습니다 500불정도 주고.
근데 얘가 자꾸 중간에 꺼지고 밧데리 충전등 말썽이라서 코간측에 이메일 보내고 수리하고 싶다 워런티 쓰고 싶다고 하니까.
처음에 삼성 서비스 센터로 가면 해결이 될거 같다고 invoice 가지고 가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버몬트에 있는 삼성서비스 센터 가니까 이 인터넷 몰에서 산건
자기들이 워런티 해줄수 없다고 거기랑 연락을 해라고 하더라구요.
거기에 연락하니까 한 일주일있다가 답장이 어떤 부분이 문제인가? 무슨 공장초기화는 해봤느냐?
계속 답장은 똑같은거만 오고 진짜 고통스럽게 하더라구요 폰이 잘 안되는 이시점에서..
한국으로 가져가서 사설 업체에서 수리를 했었습니다.십오만원 쯤 내구요.
이틀전에 호주에선 팔지 않는 LG폰, 코간이 아닌 다른 사이트넷에서 샀는데
700불이나 주고 샀는데 핸드폰 박스가 밀봉되어 있지 않은채 와서 멘붕하고 이멜 보냈는데 아직 답장이 없네요.
언제 수리를 해야 할지 불안한 마음에 후회가 막심합니다....그냥 매장에서 살껄 또 속았네 하면서요.
가격이 저렴한 폰들은 다 홍콩에서 옵니다.
아마 세금/임금등 때문이겠죠.
AUS STACK이 아니라서 진짜 골치아픈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결론은
보다폰/옵터스/텔레스트라 등등 플랜으로 가입하는게 젤 나은거 같습니다 만약 가격이 비슷하고 그러면
왜냐면 플랜으로 가입했을때는 영수증을 잃어버려도 수리가 가능하거든요.
2년 워런티가 있어서 문제 있을시 별 문제 없이 고쳐주고요.(물리적 데미지 제외)
이상하게 저렴한건 다 이유가 있는거 같습니다.
2년간 절때 폰이 고장이 안날거 같다. 나는 문제 없을거 같다고 하시는분은 인터넷에서 사셔도 무관하실거같습니다.
그런데 차라리 이렇게 살빠에야 더 싸게 지인에게 중고폰 사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