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호쿠리쿠, 케이한신, 와카야마/난키, 키타킨키 편) - http://cafe.daum.net/jtrain/3G6e/4055
*출처, 원문
재래선, 신칸센, 킨키권 (전체적인 내용 요약) - http://www.westjr.co.jp/press/article/2015/12/page_8083.html
오카야마, 후쿠야마 지역 (오카야마 지사) - http://www.westjr.co.jp/press/article/items/151218_05_okayama.pdf
히로시마, 야먀구치 지역 (히로시마 지사) - http://www.westjr.co.jp/press/article/items/151218_06_hiroshima.pdf
산인 지역 (요나고 지사) - http://www.westjr.co.jp/press/article/items/151218_07_sanin.pdf
하카타, 코쿠라 지역 (신칸센 관리본부, 후쿠오카 지사) - http://www.westjr.co.jp/press/article/items/151218_08_fukuoka.pdf
1. 오카야마, 후쿠야마 지역
1) 세토우치선 8600계 도입
- 8600계가 시오카제로 운행합니다. 시각표 등 자세한 내용은 JR시코쿠 편에서 다룹니다.
2) 후쿠야마 지구에 227계 투입
- 산요본선 후쿠야마 - 이토자키(糸崎) 간 2왕복 투입 (이토자키 방면 1편은 미하라까지 연장)
하행
4425M : 후쿠야마(12:51) > 이토자키(13:19) > 미하라(13:35)
4747M : 후쿠야마(20:49) > 이토자키(21:17)
상행
4734M : 후쿠야마(12:17) > 이토자키(12:46)
4768M : 이토자키(20:10) > 후쿠야마(20:40)
3) 금,토 야간에 우노선 임시열차 투입
오카야마(23:03) > 챠야마치(茶屋町)(23:03)
4) 쾌속 마린라이너 속달화
하행
마린라이너 47호 (3147M) : [오카야마(16:42) > 타카마츠(17:40)] : 카미노쵸(上の町)역 무정차로 변경, 오카야마 - 타카마츠 구간 3분 단축 (타카마츠 17:37 착)
상행
마린라이너 12호 (3112M) : [타카마츠(7:45) > 오카야마(8:47)] : 카미노쵸(上の町)역 무정차로 변경, 타카마츠 -오카야마 구간 2분 단축 (타카마츠 8:45 착)
마린라이너 68호 (3168M) : [타카마츠(21:40) > 오카야마(22:39)] : [타카마츠(21:43) > 오카야마(22:38)] 로 변경
오모토(大元)역 무정차로 변경, 타카마츠 -오카야마 구간 4분 단축
2. 히로시마, 야마구치 지역
1) 산요선 : 토,휴일 쾌속 시티라이너(シティライナー) 신설 : 히로시마 - 이와쿠니 / 사이죠(西条) - 히로시마 구간
- 히로시마 - 이와쿠니 구간
토, 휴일 외출하기 편리한 시간대 (9시대~18시대) 에, 시간당 2왕복 신설 및 보통열차에서 변경
토, 휴일에 히로시마에서 미야지마, 이와쿠니로 관광하는 것을 더 편리하게 하는 것이 목적
상,하행 20왕복, 총 40회 신설. 쾌속 시티라이너는 30분 간격, 보통열차는 15분 간격으로 운행
9시대~18시대에 매시 12분, 42분 히로시마역 출발
히로시마에서 미야지마구치까지 소요시간 8분 단축, 이와쿠니까지 소요시간 10분 단축
- 토, 휴일 히로시마역 (미야지마구치, 이와쿠니 방면) 시각표 (9~18시대)
(오른쪽이 3월 26일 개정 후 시각표, 빨간 네모가 쾌속 시티라이너)
- 토, 휴일 미야지마구치역 (히로시마 방면) 시각표 (8~18시대)
(오른쪽이 3월 26일 개정 후 시각표, 빨간 네모가 쾌속 시티라이너)
- 사이죠 - 히로시마 구간
히로시마 시내로 외출하기 편리한 시간대 (사이죠역발 10시대) 에, 2편 하행 (히로시마 방면) 신설
(사이죠역 출발 기준 10:08 / 10 :32 출발)
사이죠 - 히로시마 구간 토, 휴일 10시대 운행열차는 3편에서 5편으로 증편
2) 쿠레선 : 토, 휴일 쾌속 아키지라이너(安芸路ライナー) 증편
- 쿠레 > 히로시마
토, 휴일 히로시마 시내로 외출하기 편리한 시간대 (쿠레역발 9시대) 에, 2편 하행 (히로시마 방면) 증편 및 보통열차에서 변경
토, 휴일 쿠레 관광을 마치고, 히로시마로 돌아가기 편리한 시간대 (쿠레역발 17시, 18시대) 에, 2편 증편 및 보통열차에서 변경
*쿠레 > 히로시마 구간 소요시간 : 보통 : 46~48분 / 쾌속 아키지라이너 : 33~36분
- 히로시마 > 쿠레
토, 휴일 쿠레 지구로 돌아가기 편리한 시간대 (히로시마역발 16시, 17시, 19시대) 에, 3편 증편 및 보통열차에서 변경
15시~19시대 : 시간당 보통 2편 (히로시마 기준 매시 10분, 40분) , 쾌속 2편 (히로시마 기준 매시 0분, 30분) 으로 운행
*히로시마 > 쿠레 구간 소요시간 : 보통 : 42~53분 / 쾌속 아키지라이너 : 31분
- 쾌속 통근라이너(通勤ライナー) 를 아키지라이너로 변경
16시 이후 히로시마역, 히로역을 출발하는 쾌속 통근라이너를, 토, 휴일에는 쾌속 아키지라이너로 운행하는 것으로 변경
> 사카(坂)・요시우라(吉浦)역 정차횟수 증가 (1일 16회 > 19회)
토, 휴일 9시대 히로시마역, 히로역을 출발하는 모든 쾌속을 아키지라이너로 운행
3) 카베선
토, 휴일 히로시마 시내로 외출하기 편리한 시간대 (히로시마착 10~11시대) 의 열차들을 전부 4량 편성으로 통일 (현재는 2량 편성도 혼재)
4) 227계 추가 투입
평일 낮시간대 모든 열차를 227계로 통일, 32량 추가도입
(산요선 미하라 - 히로시마 - 이와쿠니, 카베선 히로시마 - 카베, 쿠레선 히로시마 - 쿠레 - 히로)
토, 휴일 낮시간대 일부는 구형차량으로 운행, 산요선 쾌속 시티라이너를 전부 227계로 운행
5) 1량당 출입문 수 통일 : 2,4비차 혼재 > 3비차
(산요선 미하라 - 히로시마 - 이와쿠니, 카베선 히로시마 - 카베, 쿠레선 히로시마 - 쿠레 - 히로)
6) 이에 맞춰, 일부 열차 조정 (1량당 편성수 감소, 시간당 운행횟수 혹은 열차 증/감편 등)
3. 산인 지역
1) 쾌속 아쿠아라이너(アクアライナー) 정차역 조정
- 하행
요나고 14:48 발 마스다행 : 코난(江南), 오다(小田), 하네(波根), 쿠테(久手)역 추가정차
요나고 16:58 발 마스다행 : 이와미후쿠미츠(石見福光)역 추가정차
- 상행
마스다 16:58 발 요나고행 : 마지(馬路)역 추가정차
마스다 19:32 발 요나고행 : 마지(馬路), 하네(波根), 코난(江南)역 추가정차
2) 기타
- 이즈모시 - 마스다 구간 15시 이후 일부 열차 시각표 조정 : 통학, 통근 이용 편리성 향상
- 일부 열차 시각표 조정 : 정시성 향상
4. 하카타, 코쿠라 지역
1) 하카타미나미선 일부 열차의 배차간격 개선 > 상,하행 일부 열차 시각표 변경
- 하카타미나미선 상행 (하카타행)
(왼쪽이 현 시각표, 오른쪽이 2016년 3월 26일 이후 시각표)
(※은 휴일에는 운행 안 함)
(빨간색은 시각표가 변경되는 열차)
- 하카타미나미선 하행 (하카타미나미행)
(왼쪽이 현 시각표, 오른쪽이 2016년 3월 26일 이후 시각표)
(※은 휴일에는 운행 안 함)
(빨간색은 시각표가 변경되는 열차)
2) 일부 사쿠라 - 하카타미나미선 열차 간 환승 개선
사쿠라 573호 (하카타 21:34 착) 와 하카타미나미선 하카타미나미행 (하카타 21:42 발) 열차 간 환승을, 같은 승강장에서 할 수 있게 만듬
첫댓글 깔끔한 번역 감사합니다.히로시마 지역은 227계가 불러온 변화가 크네요.
다행히 아직 선라이너의 변화는 없네요
오카야마(23:03) - 챠야마치(23:03)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