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컴텨시계가 가리키는 시각은 2:12분..일마치고 의국이네요..--;내일 데일리(간략한 환자개요)작성하느라 컴퓨터에 앉았습니다..
이것은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그냥 참고하세요.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바와거리가 멀진않습니다..
가끔 재미로 익게보는맛에 이 카페를 방문합니다..거기엔 현실과는 먼 장미빛이야기들이 많으니깐요(의사가 억대연봉기본이다..등등ㅋㅋㅋ)..결론부터 말하면 의사 잘나가던시대 이젠 끝입니다..그리고 더 나빠질겁니다..의사수는 끝도없이 불어나고 있는상황이구요..(여러분 한나라당찍읍시다!!!!)
각설하고 님이 질문하신 지방3룡과 지방국립대에대해 의견을 적겠습니다..
일단 객관적인 자료입니다(이것은 퍼시픽출판사에서 발췌..이름이 생소하겠지만..의료인들이 접하는출반사입니다..고려의학,예당,퍼시픽...)
전공의 TO입니다.우선 마이너(내외산소빼고를 마이너라하지만 소위 인기과)
이하 인제대-인,순천향-순,한림대-한,남대-남,충북대-북,전북대-전 이라하겠습니다
5.메이저 내과,외과입니다.(소아과 산부인과는 정말 인기제로..거의 지원자없습니다..눈치잘보면 유명메이저병원도 갈수있는 현상황이니..생략할게요)
인:8+5+4+4=21 순:6+2+6+6=20 한:3+7+4+4=18
충남 10명 충북 6명 전북9명 전남9명 경북11명 부산11(부산보훈 부산위생이각각1명씩인데..그게 부산대to인진 잘몰라서...그냥 책에있는대로 적어났슴)
외과는 정대인원은 내과보다 적고 대충 삼룡이 지방국립보다 2-3배많네요..
그외는 생략할께요..지금 현재 추세를 말씀드리자면 어차피 의사해서 떼돈벌긴 글러먹은 상황에서 '라이프 퀄리티'를 추구하는 경향이 일어나고있습니다!!!
그래서 재활의학, 가정의학,정신과,마취과 등이 새로운 인기과로 떠오르고있습니다..그외 특성화있는과로 신경외과,비뇨기과,흉부외과등 독특한사고를 가진 녀석(^^..빡샌거좋아하는.비뇨는 그나마 좀 널널) 어쨋든 이런 특수한 과도 있습니다..어쨋든 선택폭이 삼룡이 몇배는 넓네요..
그리고 이런말하면 욕먹을지 모르지만..질문자님이 남자시니깐 말씀드리겠습니다...병원에서 남녀차별..정말 심합니다...--; 아예 여자 안뽑는과 많이 있어요(특히 사람조금뽑는 마이너과들). 님이 삼룡가면 남자 20등(앞대가리들 아산 삼성 서울대..아님 내과하는 미친놈들존재함..)정도만해도 좋은 과 갈수있습니다..전체등수로하면 한 50등..(인정하긴싫지만 여자가 대체로 성적우수함)..그정도면 선택폭이 넓죠...
진정한 의사되고싶음 내과나 외과하세요..PK(폴리클이라고 실습학생)때부터 느낀거지만..
정말 멋집니다!!!!!!!!!!!!!!!
전 참고로..지금 ENT지원했고 떨어지면. 군의관하면서 USMLE(미국의사고시)준비할겁니다...cf인턴하다군의관가면 정말 빡새고 추운데로 끌려감 --;
정말 확실한 소신없이 의대가신다면 선택폭이 넓은대를 가시는게 절대적이아닌 확률적으로 좋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지방국립등록금이 삼룡보다 100만원 이상 싸네요!!!!!!6년이면 12학기..잘참고하세요!
첫댓글 인원대비로 해야하지 않을까..
제대로 된자료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