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 ~ 12월 2일 동안 홀로 목포 유달산과 우이도 섬여행 이야기^^
유달산에서 하산하면서 목포연안여객터미널로 가려면 어디서 버스를 타야하는지 길을 물으니 걸어서 금방이라고 급하지 않으면 걸아가도 된다고 하시기에 시간적 여유가 많기에 동네를 가로지르며 목포연안여개터미널에 도착....유달산 입구에서 15~20분 정도 걸린 듯 싶다.
일단 내가 가려고 하는 우이도행 배는 오전 11시 30분 출발이기에 아침식사를 하기로 하고 식당으로 들어갔다.
터미널 앞에 있는 남도인가, 남해식당인가..생각이 ....
6000원 짜리 된장찌개를 시키니 가격대비 푸짐하다.
된장찌개에 숟가락을 넣으니 중간 크기의 꽃게가 한 마리 분량이 있었다.
아침식사를 하고 담배, 물, 낚시 미끼등을 사고 대합실에 들어오니 시간은 09시 35분
아직도 11시 30분이 될려면 시간이 많이 남아있다. 일단 매표소 쪽으로 가볼까나....
섬사랑6호 결항 큰일이다. 내가 타야할 배가 바로 이 배이기 때문이다.
직원 말에 의하면 아침에 안개가 너무 심해서 배가 섬에서 나오질 모하였다고 한다.
유일하게 하루에 한번 직항노선으로 우이도에 갈 수 있는 배인것을....
직원에게 꼭 우이도에 가야하는데 방법이 없냐고 물어보니 한 방법이 있다고 하신다.
오후 1시에 홍도,가거도로 출발하는 쾌속선을 타고 도초섬에서 하차하여 우이도로 들어가는 배를 타라고 하신다.
그 배가 섬사랑6호다. 목포까지 나오지는 못하고 도초에서 우이도 까지는 운항 하신단다..
정말 다행이다. 여행을 망치는줄 알았다.
자세하게 안내해 주시고 도초에 직접 전화까지 하셔서 우이도 들어가는 배 알아봐주신 남자직원분에게 감사드린다.
시간이 많이 남은 관계로 목포연안여객터미널 앞에 있는 동네를 한 바퀴 돌고 다시 터미널로 돌아오기로 했다.
여객터미널 앞에서도 유달산 관망이 가능하다.
파리가 벌 흉내를 내는건가?..
시장에서 간만에 보는 어르신들 겨울신발.....
다시 돌아온 여객터미널에서 산 쾌속선 티켓 가격이 비싸다. 원래 섬사랑 6호는 13300원인가 하는데...^^
하지만 장단점이 있다. 섬사랑6호는 차도선으로 목포에서 우이도까지 3시간 30분 정도가 걸린다.
도초까지도 2시간 30분이나걸린다.
반면 쾌속선은 도초까지 1시간이면 간단다. 하지만 쾌속선은 사람이 많이 타는 섬에서만 정차하고
우이도 같은 작은 섬에는 정차하지 않는다.
카메라 삼각대와 대낚하나..
내가 탈 파라다이스호 쾌속선...
파도에 출렁이는 쾌속선에서 잠시 멀미...
저렴한 차도선에서 느끼지 못한 멀미를 쾌속선에서 할줄이야... 못 타보신 분들은 다음에 타심 알게 될 것입니다..
파도를 만나면 가슴 철렁하는 느낌....^^
참고로 쾌속선은 선상 밖에서 구경을 할 수가 없습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객실에서만 있으셔야 합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쾌속선 타기전 몇 컷.....
도초에서 다시 떠나는 파라다이스호
쾌속선에서 하차하니 섬사랑6호가 출발 대기중 일단 뛰고 보자...
섬사랑6호 직원분이 우이도 가려면 표 끊고 빨리 타라고 하신다.
표를 사고 정신없이 승선....
정신이 없어서 표 사진도 못 찍고 통째로 드리고 탑승.....^^
위에 보이는 사진은 도초선착장 입니다.
휴게실에 아무도 없다..^^ 손님은 나를 포함해 3명 ^^
직원분은 선장님을 포함해서 4명 직원이 더 많다...
이 배를 타고 또 1시간 20분을 더 가야 한다니 ^^
비금도, 도초도를 이어주는 다리......
참고로 홀수*짝수 달을 기준으로 한번은 도초선착장에서 한번은 비금도선착장에서 배가
정박하는 걸로 알고 있다. 집에서 출발하기전 도초면사무소엔가 전화를 걸어 우이도여행 문의를 하는 도중
알게된 사실이다.
우이도 가는길 중간중간에 섬을 들려 물건과 손님을 내려준다....
주인을 마중 나와있는 개...
2부 끝 3부에서 뵙겠습니다......
꼭 오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평상시에는 신경쓰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저 또한 새롭게 느낀 바다네요....감사합니다..
오!무인도 섬여행과 은빛파도등 상세한 설명..사진작사님의 멋진 풍경...환상적이며 즐감하고 갑니다...언제 저런곳을 다녀볼수 잇을련느지?'여행철학이 필요하겠네여!!부럽습니다...배멀미도 많이 나서~휴^^*수고많이 하셧습니다...^^
여행철학이라니요^^ 저도 이제 막 여행을 시작하는 초보인걸요.. 부끄럽습니다...감사합니다.
쾌속선 보다 일반선이 멀미가 더 심하지 않나요? 1시간이지만 멀미 하셨으면 고생하셨겠네요
멋진 바다입니다. 일하러 갈때 보던 바다와는 사뭇 다르네요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합니다.
쾌속선은 파도 때문에 출렁일때만 멀미가 나고 잔잔한 바다에서는 괜찮았습니다. 고생까지는 아니고요^^ 감사합니다.
저 반짝이는 것들이 다 다이야몬드라면.......*^^*
그럼 저 대박나는 건가요?^^ 바다와 태양이 만들어내는 다이아몬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