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시기와 가격은 예나 지금이나 같은 듯하고요.
전체를 번역하기에는 시간이 걸리고 해서 대충 요점만 뽑으면,
그러나 홋카이도신칸센 개업 이후, 홋카이도신칸센 오쿠츠가루이마베츠~키코나이간 과 도난이사리비철도의 키코나이~고료카쿠 간은 따로 돈을 내야하는데, 2,300엔의 옵션권을 사면 승차 당일 한정 편도 1회만 이용할 수 있음. (혼슈에서 홋카이도 왕복을 하려면 이 옵션권이 2장 필요하겠군요)
- 당일 한정이라는 것이 옵션권을 사서 신칸센을 탄 경우, 이 날 바로 이어서 도난이사리비철도를 타야 하는 것 같습니다만, 정확히 잘 모르겠네요. 아마도 옵션권에서 신칸센탑승권과 도난이사리비철도구간 이용권이 따로 한 장씩 붙어있지는 않을 듯한데요. 가능하면 다음 달에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만 여의치 않아보입니다.
도난이사리비철도에서 중간에 하차하면 해당 운임을 별도로 내야 함.
키코나이에서 고료카쿠까지 구간을 도중 하차 없이 이용해야 요금을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됨. (상행의 경우는 반대)
청춘18 옵션권의 소인의 할인 적용은 없음.
홋카이도신칸센 오쿠츠가루이마베츠~키코나이 이외 구간을 이용하면 당연히 원래 운임 및 신칸센특급료 등 요금을 내야함.
해당 원문 PDF를 첨부합니다.
20160103.pdf
첫댓글 저 가격은 페리의 운임을 의식한 것일까요?(아오모리~하코다테간 2220엔부터) 미묘한 가격설정이네요. 청춘18킷푸 이용자로서는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진 느낌입니다.
어차피 2,300엔이면 청춘18승차권에 추가로 도장 한 방 더 찍고 이용하게 하면 좋을텐데, 청춘18의 판매수익은 각 사로 분배되니 JR홋카이도와 도난이사리비철도에 돌아갈 몫이 적어져 그런 것이 아닐까도 싶네요. 그나저나 신칸센개업 이후 폐선과 운행 감축으로 인하여 청춘18승차권으로 홋카이도에 다니기가 더욱 어렵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