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크루즈 투명벗겨짐 작업입니다.
아마도..전에 후휀다 보수도장작업을 했으리라 여겨집니다.
아시다시피 후휀다 도색에서,,크루즈 같은경우는
사이드스텝과 통으로 연결이 되어져 있기에
어느한지점에서..클리어를 보카시신나로 블랜딩 했을텐데
그부위에서 연마가 불량해서 클리어가 떨여져나가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래사진
각질처럼 떨어져나간흔적입니다.
차주분이야기로는 갈수록 점점 커진다고 하시네요
아래사진
샌더기 400으로 부착력이 나온느 지점까지 최대한 벗겨냅니다.
아래사진
상도 부분도색을 위한 마스킹까지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엄밀히 따지자면..지금 구도막이 벗겨진 상태에
프라서페작업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여러이유가있지만..제일 중요한 이유는
구도막이 벗겨진 상태에서 도색작업을 했을경우
자칫 초보자들은 베이스 안의 신나로 인한
구도막 벗겨진 자국이 더욱더 선명해진다든지
또는 전작업에서의 브랜딩 까진자리에서..지지미가 올라올 확률이 있습니다.
그걸 감안을 하고 최대한 컨트롤할수있다라는 생각으로
서페작업을 생략하고 부분도색들어갔습니다.
아래사진
부분도색작업에서.없어서는 안될 송진포입니다.
송지포는 아래 노란색이 있고..조금 흰색에 가까운 송진포가 있는데요
흰색류의 송진포를 오랜기간 사용해오다가 근래에
노란색을 바꿨습니다.
두제품의특성은 점착성인데요
끈적끈적한게 강한게..노란색입니다.
잘 흡착은 되는데..자칫 클리어올라갈 자리나..베이스위에 찐드기를
남기는 경우가 있어서..살살 잘 다뤄야 하는 불편합이 있습니다.
흰색은 끈적임은 적으나..조금 흡착성이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특히나 송진포 작업은 메탈릭 보카시나 부분도색,
펄 보카시나 부분도색작업시 꼭 필요한 작업이기는 하나
자칫 누런 ,,혹은 깜장 송진포 흔적을 남길수 있으므로 조심해야합니다.
아래사진
부분도색 마무리된 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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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매끄럽습니당~!? ^^ 부분도장을 하시면 티좀 내세요 ㅡㅡ: 당췌~!? 어디서 끊었는지 알수가 있써야지...,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