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 4월 24일 ) 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가 운영하는 강촌 유아 숲 체험원에
춘천교육대학교 부속초등학교에서, 신수동인솔선생님과 특수학급 학생이
야외 현장 숲 체험 공부하러 방문했다,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숲속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이태형숲해설가선생님의 숲속 나무와 풀에 대한
해설과 퀴즈풀이로, 즐겁게 숲 체험 활동을 마쳤다, 활동 내용을 사진으로
꾸며 보았다, 인솔선생님 수고 많았습니다,
↓ 피 나 물 ( 양귀비과 )
↓ 복 수 초 ( 미나리아재비과 )
↓ 노 루 귀 ( 미나리아재비과 )
↓만남의 인사 ; 숲해설가 이태형선생님과 인솔교사와 학생들이 정다운 인사를 나눈다
↓숲체험활동 진행을 설명하다
↓숲속으로 이동한다
↓단풍나무 설명: 새순이나옴, 가을에 잎이 분홍색과 노란색으로 변한다
↓단풍나무 새순이 나온 어린 잎을 만져본다
↓나이테가 있는것은 나무이고, 없는 것은 풀이다,
↓숲해설을 들으며 나무가지를 관찰한다
↓목련, 진달래, 개나리 나무꽃은 꽃이 먼저 활작피고 진 다음 잎이나온다
↓퀴즈풀이 : 애국가에 나오는 나무이름 2가지? 답 : 무궁화나무, 소나무,
↓루배 ( 확대경 ) 로 야생화 돌단풍을 직접 괄찰한다
↓ 야생화 관찰
↓ 야생화 관찰
↓ 야생화 관찰
↓ 풀이름을 물어보는 인솔선생님
↓인솔선생님과 학생이 야생화를 관찰하며 대화를 나눈다
↓새소리 마추기 퀴즈: 숲해설가선생님이 악기로 새소리를 들려준다 ( 부엉, 맷비둘기,뻐구기 소리 )
↓쇠뜨기풀의 생식경 설명
↓애기똥풀, 개별꽃 야생화 설명
↓ 숲해설가선생님이 손가락으로 야생화 풀을 가르킨다, 학생들은 유심이 살핀다
↓숲의 직접혜택과 간접혜택은 얼마나 될까요? 를 설명하다,
↓인솔선생님과 이야기 나눔
↓ 굴참나무 설명: 수피는 지붕의 비가리게로 사용되었다 ( 굴 피 집 )
↓ 굴참나무 설명: 수피는 병마개 용도로 쓰였다 ( 술병 )
↓루배로 산괴불주머니 야생화를 관찰 하고 있다
↓ 고로쇠 나무 설명 ( 단풍나무과 ):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채취 약용으로사용
↓ 잠간 휴식중
↓ 말채나무설명:말채나무에 얽힌지내잡은 전설을 들려주다,
↓말채나무 설명
↓말채나무 설명
↓숲 이야기 하며 이동하다
↓ 체험활동 기념사진 찰칵
↓백목련꽃 배경으로 기념사진
↓ 숲체험활동을 마치고 숲해설가선생님게 감사의 인사로 작별: 또 만나요?
첫댓글 해설해 주신 이태형 선생님, 임상신 선생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선생님들 친절하신 해설 덕분에 숲에 나가는 일이 너무 편안했습니다. 좋은 기회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학교 다른 아이들도 숲해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알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