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
2023년 12월 24일
1. 머리말
마하반야바라밀
불광형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법회에 동참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귀한 법문을 해주신 여여 법사님과 법회를 함께 해주시는 혜담스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최근의 상황에 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2. 지장재일 시식
- 저희들이 지난 10월부터 지장재일법회를 일요일에 진행하면서 기재사도 함께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늘도 15분께서 기제사를 신청하셨습니다. 그 외 과거 연화부장으로 수고를 많이 해주셨는데 얼마 전 지병으로 유명을 달리 하신 현덕 이춘명 영가님의 49재 행사도 오늘 함께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현덕 영가님의 극락왕생을 다시 한번 기원드립니다.
- 오늘 시식 행사는 49재를 모시는 분, 기제사를 모시는 분 순으로 시식을 한 다음 일반인들의 조상님을 위한 시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기제사 및 49재와 관련해서 개선할 점에 대하여는 사무국으로 의견을 주시면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3. 혜총스님 선물
- 조계종 포교원장을 역임하셨고 그 동안 불광법회에서 몇 차례 법문도 하셨던 혜총스님께서 최근에 불교여성개발원 회원 등과 함께 인도 및 스리랑카 성지순례를 다녀오셨습니다. 저희 불광법회 식구도 2분이 동참을 하셨습니다.
- 혜총스님께서 귀국하시면서 특별히 저희 불광법회에 인도에서 마련하신 과자 한 상자를 선물로 보내주셨습니다. 다음 주 송년행사 때 구법회별로 맛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스님의 따뜻한 마음에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4. 맺음말
- 이제 올 한 해도 1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올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현진 거사님, 법회장님의 말씀을 기록해주시느라고 수고 많으십니다.
별안간 강추위에 무리하지 마시고 늘 건강 조심하십시오.
혜총 스님께서 보내주신 인도 과자는
인도 순례 중에 산치 대탑 참배시, 기도 공덕이 담긴 공양물입니다...
거룩한 장소에서 간절하게 기도하시던 혜총 스님께서는
불광 정상화를 염원하신 심오한 뜻을 담으셨기에 보내주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것들이 감사하고 감사한 일입니다.
(세계 최초의 불탑(佛塔). 인도 보팔에 위치한,
기원전 3세기 마우리아조 제3대 왕 아소카가 세운 산치 대탑}
인도 성지 순례 다녀오셨군요
힘든 여정이지만 꼭 해야할 순례길이기도 하지요. 축하드립니다.
오시자마자 법회일지 녹취하시느라 수고하셨네요
감사합니다
나무마하반야바라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