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엔 정전대비용 소형발전기를 찾다가 프리에너지쪽으로 갔다가 (거의다 가짜겠죠?! ㅠㅠ)
http://cafe.daum.net/push21/JAtR/729
전기나 엔진쪽은 잘모르지만 위 동영상을 보고 유튜브같은데를 찾아보니
가능할거 같기도 해서 궁금증과 함께 생각나는대로 적어봅니다.
HHO (브라운가스) 가스라는게 있더군요. 대충 아래그림을 그림판을 이용해서 그렸습니다.

대충 본대로 그렸는데 이게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대충 원리를 설명하자면 물을 전기로 분해하면 HHO가스가발생하게 되는데 이 가스를 엔진에 주입하면 엔진이 돌아간다는 내용입니다.
1. 딥사이클베터리가 오래간다기에 충방전용으로 그림에 넣어 봤습니다. 일단 2번으로 전기를 보내서 물을 전기분해합니다.
2. 전극판과 전해액이 들어있고 위에는 생성된 HHO 가스가 녹색 튜브를타고 3번으로 이동합니다.
3. 가스 역류를 막기 위해서 해놓은 장치입니다. 안에는 물이있고 물위로 올라간 HHO 가스가 4번엔진으로 이동합니다.
4. HHO가스를 연료삼아 엔진이 돌아가고 5번 발전기를 돌려 전기를 생산한다는 시나리오입니다.
5. 발전된 전기를 사용하고도 남는 전기로 다시 1번 배터리를 충전하여 리사이클 한다는 내용입니다.
위에 다이오드는 전류 방향이 역류하지 않고 한쪽으로 간다는 내용인데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엔진 토크의 힘이 부하가 걸린 발전기를 충분히 돌릴 수 있는지..
발전기에서 생성된 전기가 물을 전기분해하기에 충분하고도 남는가 이게 궁금해지네요.
발전기에서 생성된 전기량 > 물 전기분해 전기사용량
HHO가스 엔진의 힘 > 부하가 걸린 DC 모터
대충 위 조건이 맞아야 뭐라도 될거같은데 말이죠.. 가능한지 궁금해집니다.
가능하다면 위에 2번에 전해액(증류수나 물)만 공급해주면 물로가는 엔진이 가능할 거같은데 말이죠.
어서 기술이 발전해서 좀 편하게 살았으면 좋겠네요.
첫댓글 우선 딥사이클은 시동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아래와 같은 의문이 듭니다.
의문 1. 가스를 충분히 발생시키는데 따른 전력은?
의문 2. 필요한 배터리 용량은?
의문 3. 자체적으로 DC 발전기의 크기와 성능은 어느정도일까요?
(발전기에서 나오는 전력이 충전+가스발생을 모두 감당할 수 있어야 충전하면서 운행이 가능함)
정확하게 보시네요..
판매 하는것도 있지만 장난감 정도 이고...
실제 사용못해요..사기에요..
전구하나 키는건 모를까 효율면에서는 원동기를 운행한다는건 아직 풀어야할 문제가 많을듯 합니다.
여러가지 문제점중에 발생하는 가스를 어떻게 콘트롤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이미 자동차회사에서 수소가스저장과 안전한 불안자를 연구중인걸로 본적이 있습니다.
이미 판매하고 있는제품도 본거 갔습니다 자동차연료절감장치라고 하던데 전기분해가스장치를 자동차에 설치해서 공기흡입구에 가스혼합방식으로 출력증가보조 방식구조로 보이더군요.
불가능할거로 봅니다
저 아져씨 대단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