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 도민 대통합 ‘Run To 강원’ 화합 무대
강원도민일보가 주최하고 영월군체육회(회장 김성수)가 주관하는 6월 호국 보훈의 달 제24회 영월군민달리기대회가 오는 10일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진행된다.
특히 올해 달리기대회는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새 희망! 새 출발! 2023 도민 대통합 Run To 강원’을 위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의미도 포함됐다.
영월군과 군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오전 8시 스포츠파크 광장에서 김성자 군생활체조협회 전무이사가 활기찬 생활체조를 통해 참가자들의 몸 풀기를 진행한 뒤 스포츠파크를 출발, 동강대교∼덕포제방도로∼발전소삼거리를 돌아오는 총 6㎞ 코스에서 시원한 동강 바람을 안고 힘찬 레이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제습기와 전자렌지·선풍기 등 푸짐한 경품과 각종 농·특산물이 제공된다.
최명서 군수는 “ 민선 8기 군정 발전과 살기 좋은 영월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에너지를 충전하는 계기를 마련하자”고 밝혔다. 방기준
평창- 2024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축하하고 2024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제24회 평창군민달리기대회가 오는 10일 오전 8시 평창군청 광장에서 열린다.
강원도민일보가 주최·주관하고 평창군과 군의회, 군체육회 등 각급 기관 단체들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성공출범과 2024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군민들의 의지를 모으는 대회로 진행된다.
대회는 개회식에 이어 군청광장을 출발, 평창교∼평창 강변도로∼상리교∼평창교육지원청 앞∼농협 군지부∼군청광장으로 돌아 오는 4㎞여 구간을 달리고 노약자들은 같은 구간에서 걷기를 통해 건강을 다진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대회 참가자에게는 기념 티셔츠와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평창군청과 군의회 등 지역의 각급 기관과 단체, 기업 등에서 제공한 평창쌀, 가전제품, 자전거, 생활용품, 지역특산품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나눠준다. 신현태
정선 -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 한마음 결집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축하하고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를 기원하는 제24회 정선군민걷기대회가 10일 오전 8시 정선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강원도민일보가 주최하고 정선군체육회 주관, 정선군과 정선군의회 후원, 하이원리조트가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축하하는 도민대통합 RUN TO 강원 대화합의 무대로 진행된다. 참가한 군민들은 지역의 최대 현안인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에 힘을 보태 반드시 성사될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의지를 결집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대회 개막식에 이어 가볍게 몸을 풀고 정선의 아름다운 산하를 벗 삼아 정선읍내 일원을 걷는다. 행사장인 정선공설운동장을 출발해 정선2교를 거쳐 소방서~진성주유소~남산밑 도로~정선1교~우회도로를 거쳐 정선공설운동장으로 돌아오는 5㎞구간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를 위해 군의회, 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농협 군지부, 한전 정선지사, 정선군자원봉사센터 등도 힘을 보탠다. 유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