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공장 최적화.xlsx
이번에는 전쟁 시에 내 군수공장이 몇 개일지 계산해봅시다.
이번에는 36년에 시작해서 42년에 전쟁을 시작한다고 생각해 봅시다.
그리고 건설 시에 평균 기반시설은 5개 건설버프는 20% 소비재 비율은 20%입니다.
시작 민수 공장은 20개 시작 군수공장은 0개입니다.
건설 Ⅲ에서 보면 알 수 있는데 위 조건으로 민간 공장이 최적화 하려면 1536일이 걸립니다.
36년에서 42년까지면 총 2190일이니 민간공장을 지을 시간은 2190-1536일입니다. 654일이죠
민간 공장 하나당 공업력은 5*(1+건설버프)*(1+기반시설/10)*(1-소비재 공장 비)이니 7이 나옵니다.
20개의 민간 공장이 있으니 하나를 건설하는 데 79일이 걸립니다.(15개씩만 배정되는 변수는 제외)
21개는 76일 22개는 72일 입니다. 이렇게 해서 이렇게 해서 29개를 건설했을 때는 657일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남은 일 수는 1536일입니다. 29개의 민간 공장을 가졌고 1년이 지났으니 건설버프는 30%라면 1일 공업력은
209, 1536일을 곱하면 320,717 공업량 입니다. 이걸 군수 공장인 7200으로 나누면 45개가 나옵니다.
그럼 전쟁을 시작할 때 최대 45개의 군수 공장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른 편에서 서술하겠지만 제 경험 상 1개의 군수 공장은 전시에 700원에서 900원 정도의 사단 하나를 지탱할 수 있
습니다. 약 800원이라고 가정해보면 714원인 7보2포 공병 정찰 야포지원 사단을 약 50개 가량 지원할 수 있습니다.
소국치고는 상당한 양의 군대죠.
이렇게 군수 공장 편을 마칩니다. 계산기도 올리테니 참고하세요.
3줄요약: 민간공장 최적화를 끝낸 뒤 군수공장을 만들 때 군수공장의 개수
군수공장으로 보급 가능한 사단 공업량
무역은 고려 안함.
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