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2월 27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I never dreamed about success, I worked for it. – Estee Lauder 후나는 결코 성공에 대해 꿈꾸지 않았다, 나는 꿈을 위해 행동했다. – 에스티 로더
오늘의 유투브:
🍀 의사가 알려드립니다.의사인 저는 혈관관리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혈관 건강을 위해서 의사인 제가 절대 먹지 않는 이것은?- 이 영상은 당신의 생명을 구할지도 모릅니다./ 닥터쓰리 - 한미일의사의 쉬운 의학• 조회수 57만회 • 2년 전 https://youtu.be/2xli0tA4lyo?si=by24W_bJ5lCeScGQ
#1.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개편… 유튜버도 가입 가능
네이버는 최근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의 제휴, 협업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를 개편하고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가 제휴 활동을 관리하는 공간인 '스페이스'를 도입했다. 또, 브랜드 커넥트에 가입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등 외부 크리에이터까지 확대됐다.
#2. 구글, 검색창에서 뉴스 탭 사라지나
구글이 검색창에서 뉴스 탭을 제거하는 실험을 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구글은 검색 결과에 필터를 표시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일부 이용자는 뉴스탭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했다고 인정했다. 뉴스 탭 제거는 생성형 AI 검색과 함께 언론사들에겐 큰 재앙이 될 전망이다.
#3. 국내 식품사 제품도 알리익스프레스 입점 추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국내 식품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동원F&B는 1분기 내 알리익스프레스의 K베뉴 입점을 추진한다. K베뉴는 국내 상품 판매 채널이다. 대상, 삼양식품, 풀무원 등도 각각 알리 입점 여부와 세부 판매 품목을 두고 내부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4. 3월 의·식·주 광고집행 증가 전망
코바코는 3월의 광고경기전망지수를 101.8로 발표했다. 업종별로는 주류 등 음료 및 기호식품, 의류/아웃도어 등 패션, 아파트/건자재 등 건설, 건재 및 부동산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주요 광고주들은 봄맞이 신규 광고 진행을 증가 사유로 꼽았다.
#5. 메타, 자사 SNS 간 유동성 높인다… 스레드 사용자 늘릴 것
메타가 스레드의 사용자 유입을 위해 자사의 플랫폼 내에서 스레드로의 크로스 포스팅을 고려 중이라고 외신이 전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있는 스레드를 소개함으로써 스레드에 관한 관심을 끌고 유지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6. 리볼빙, '최소결제' 돌려서 표현 못 한다
고율의 이자가 붙는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와 관련해 카드사들이 리볼빙 광고 시 소비자들에게 오해를 불어 일으킬 수 있는 최소결제, 일부결제 등의 표현 사용이 금지된다. 금융감독원은 여신금융협회와 이 같은 내용의 개선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7. 생성형 AI 잦은 오류에 신뢰 뚝
최근 AI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해 빅테크들의 경쟁 속에서 잦은 오류로 이용자들의 신뢰를 잃고 있다. 챗GPT는 지난 21일 원인 불명의 작동 오류를 일으켰다. MS의 빙도 선거 관련 정보의 오답률이 3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의 제미나이는 이미지 생성 기능을 일시 중단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