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웅 광복회장은 최근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 사령관이 고 백선엽을 ‘영웅’이라고 칭송하면서 정치적 내정간섭을 하고 있다며,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14일 서한을 보내 소환을 요구했다.
에이브럼스 사령관은 백선엽이 사망한 10일 성명을 내고 “진심으로 그리워질 영웅이자 국가의 보물”이라며 “주한미군을 대표해 백 장군의 가족과 친구에게 진심 어린 애도와 위로를 표한다”라고 말했다.
김원웅 회장은 “백선엽은 일제 시 전범 국가 일본에 빌붙어 수많은 독립군과 조선 민중을 학살했고, 제2차 세계대전 후 한국전쟁을 전후하여 수많은 민간인을 학살했다”라며 “백선엽을 ‘영웅’이라고 칭송한다면, 그에게 학살당한 독립군과 죄 없는 민간인은 어떻게 되는가? 이는 유태인을 학살한 나치 친위대 하인리히 힘러를 영웅으로 칭송하는 행위와 진배없다”라고 지적했다.
김 회장은 “한국에서는 현재 동양판 나치 전범 문제인 친일잔재 청산의 이슈가 정치 사회적 논쟁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 문제는 한국 국민들에게는 매우 민감한 정치적 이슈이다”라며 “외국군 사령관이 한국국내 정치적 논쟁에 개입하는 것은 부적절한 행태이다”라고 비판했다.
이에 김 회장은 “외교관과 주둔군이 주재국의 내정에 관여하면 추방된다는 국제법을 위반한 행동이다”라며 “한미 양국의 우호에 치명적인 이 같은 행태를 반복하고 있는 에이브럼스 사령관을 소환”을 트럼프 대통령에게 엄중히 요구했다.
(자주시보 펌>
첫댓글 정치인들 모두 조용한데,
김원웅 광복회장님께서 소신있는 발언하시네요...
웬일이래요...
이런 글도 퍼오시구..^^.
민족의식 고취가 별거있나...
대중에게 필요한 건 이런 거죠.
정론직필 카페에
어울리는 글.
반쪽나라가 뭐가 미더울까마는...
그래도...
내민족 내나라를 걱정하고 위하는 마음이라면.
그저 미덥지 못한다고...불평불만만 쏟아내면.
누가 알아주겠습니까
대중에 관심을 못받으면...그건 나가리죠.
대중 속에서...
민중만 찾으려는 해괴한 종자들도 가끔 보이는데...
자신도 모르거나 의도된 분란꾼들이라 봅니다.
이런 글 한 두개 가져오고
행동은 수구마인드로 꽉찬 자들도 있으니...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글은 추천합니다.
맞는 주장
맞는 말씀이지요
정치꾼들은 그냥 아몰랑
유구무언
유구무뇌
그렇죠. 그런 발언이 있어야 합니다.
참 어울리는
말이네요이!
그놈들한테는 피지배지 앞잡이들을 영웅이라 하는 것.이용가치가 영웅의 척도.
모처럼 기분 좋은 소식을 들엇습니다 ~
광복회 목적에 맞는 활동을 치열하게 해야합니다 ... 지위에 연연하여 목적을 망각하시지 말고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