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디시 교통갤입니다.
KD 대원고속이 전환시외노선(원래는 고속버스
노선이였지만 시외버스노선으로 변환한 노선이죠)인 인천-속초(양양 경유)에 처음으로 프리미엄
골드를 투입한다고 합니다.
KD 입장서도 계열인 대원고속이 고속버스 조합에 가입했고 다른 시외회사들(부산교통, 경원여객 등)이 프리미엄 골드 투입하는거 보고 투입하는거 같습니다.
차량은 유니버스 프레스티지로 추측하고 있고 제 생각이지만 KD도 위 전환시외부터 시작해 전환고속노선인 센트럴(동서울)-충주, 강남(동서울)-영주 강남(동서울)-안동 등 과거 KD 주력노선에도 프리미엄 골드를 투입할거 같습니다.
중앙선 준고속화로 KTX-이음이 안동까지 다니고
이후 중앙선 전구간과 중부내륙선과 경북선까지 전철화하면서 준고속화하면 KD의 주력인 충주부터 영주 안동 문경 상주도 타격받기에 그전이라도
서비스 향상 겸 빠져나간 승객들 대비 프리미엄 골드로 요금 인상해 손해를 줄이려고 하는거 같습니다.
수서광주선 생기면 더더욱 심해지니 그전이라도
손해를 줄여야 한다면 KD서도 프리미엄 골드를
도입하겠죠.
ps.대원고속과 같이 고속버스 조합에 가입한
경북고속이나 충남고속은 프리미엄 골드 도입은
전무합니다. 경북고속은 인천공항-동대구 노선에 프리미엄 골드 도입하려다 코로나때문에 유야무야 됐고 충남고속은 고속노선이 사실상 중단거리니 생각이 없는거 같습니다.
첫댓글 아마 노블 뽑을까요? 근데 옵션 어떻게 될건지..
노블 상위급 사실상 노블에 프리미엄 골드 좌석 설치한 유니버스 프레스티지 뽑았을거라ㅈ봅니다. 내부는 고속버스 프리미엄과 비슷하지만 외관은 금호 동양 중앙 삼화처럼 전후면 스포일러는 없을겁니다.
경전고속처럼 모니터 없는 시트 장착할지도..(경전고속 대표적인 대전~진주, 천안~마산,창원노선에 전환고속이지만, 그런데 프리미엄요금 받고 모니터 없는 차량이더군요) 아님 개조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기존 노블에 시트 변경)
개조 계획이 있었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었으나 비용문제 땜에 프레스티지 뽑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만 우등형에도 일반선반다는 kd 특성상 이번 프레스티지도 중간에 커튼 빠진 일반선반으로 달지않을까 싶습니다.
@충북선 무궁화호 현대 프레스티지 뽑았더니 넘 의외네요
@미소왕자 보배드림에 사진이 올라왔는데 예상 밖으로 비행기 선반, 스포일러옵션, 중간 커튼이 설치되었고 도색도 고속 8 개사 적용 프리미엄 고유도색이 아닌 기존 경기대원삼흥고속 전용으로 칠해졌습니다.
@충북선 무궁화호 예상대로 넘 의외네요.. 오랜만에 항공기형선반 장착나왔군요.. 그동안에 일반차량에 우등시트 장착한거라서 넘 아쉬웠는데, 프리미엄에 옵션 많이 들어가네요
@미소왕자 대우는 프리미엄버스가 없어요...
@KSG86 Fx120하고 노블은 우등차량 아닌 일반차량인데 우등시트 장착한거죠.. 아쉬운점이 있다면서도 바로 우등차량인데, 거의 구매안하는편이죠..(일반차량에 우등시트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