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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정보 현재의 일본철도 관심사 제22편
E231系500番 추천 0 조회 83 11.05.27 14:41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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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5.27 14:57

    첫댓글 (1차) 어이쿠-저는 님의 글이 간결하지만 내용은 엄청난 농축 우라늄이라서 에너지 소모가 큽니다. 카시오페이아님 여행기에서 엄청 많이 배웠으며, 그 토대하에 이해가 쉽기는 하지만 아직 간사이 노선들은 어렵군요. 저는 사가노선이 JR 명칭으로 있는줄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다시 확인해 보아야 겠습니다. 야마토지선에 대해서는 다시 확실히 알게 되었고, 니시쿠조역에 대해서도 새롭게 리마인드를 합니다. 어느덧 관심사편이 22편입니다. 나중에 이 내용들이 여행기로 승화되면 엄청날 것 같습니다.

  • 11.05.27 15:10

    JR 서일본 어번 네트워크의 중요한 노선들을 거의 다 서술하셨군요. 야마토지선은 간사이 본선의 한 운행 구간입니다---
    그런데 가타마치선(갓켄토시선)이나 비와코선/코세이선등은 오사카에서 상당히 멀어서 서술하지 않으셨는지요. 가타마치선은 JR 토자이선과도 직결하는 중요한 노선이구요.
    그리고 유메사키선은 애칭이며, 원래 사쿠라지마선이고 유메사키선이라 부를 때는 앞에 JR을 붙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궁금한 것- 케이한신 완행선이나 케이한신 쾌속은 없네요. 궁금합니다.

  • 11.05.27 21:12

    유메사키선이 애칭이었군요 ㅎㅎ

  • 작성자 11.05.27 15:13

    농축 우라늄이라... 사실 요약이라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칸사이 지역도 도쿄 이상으로 방대한데다가, JR 전문이라서 사철은 취약합니다.
    케이한신 완행선이나 케이한신 쾌속도 정리하여서 올릴예정입니다. 가타마치선(갓켄토시선)이나 비와코선/코세이선 등도 조사해 보겠습니다

  • 11.05.27 15:12

    (2차) 혹시 오사카 히가시선, 나라선에 대해서는 강의 내용에 없어서 혹시나 해서 여쭈어 봅니다.

  • 11.05.27 16:49

    나라선은 노선도감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구요. 오사카히가시선은 CASSIOPEIA님이 각역 하차를 하시면서 조사하신 여행기가 있습니다. 나라선 노선도감 http://durl.me/9z3sh 나라선 여행기 http://durl.me/9z3si 오사카히가시선 여행기 http://durl.me/9z3sj

  • 작성자 11.05.27 16:04

    추가로 조사할 것입니다. 다음주에 올릴 수 있습니다.

  • 11.05.27 16:53

    야마토지선의 구간쾌속에는 207계가 아닌 221계/201계/103계 8량편성의 열차가 운행됩니다. 207계는 극히 일부의 직통쾌속과 키즈~나라 구간의 카타마치선 직통 쾌속/구간쾌속 열차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11.05.27 20:34

    오-주인장님. 세세한 지적과 참고사항 감사드립니다.

  • 11.05.27 21:14

    역시 난바로 갈 때에는 사철이 최고가 아닌듯 싶습니다. JR난바역이라고 해도 진짜 난바까지는 어느정도 거리도 되고 말이죠. 공항쾌속이 1시간에 그래도 4대면 꽤 운행되긴 하는군요. JR로는 타보질 않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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