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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운/시 일 월 년
辛辛/庚 庚 甲 乙ㅡㅡㅡ67/토금종격
卯卯/辰 申 申 酉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대운: 순
巳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86 76 66 56 46 36 26 16 6.10
년운/시 일 월 년
辛辛/己 庚 甲 乙ㅡㅡ67/금병수용(진시로 올렷넌데,발병동정이 묘시동정으로 보여서,수정함)
卯卯/卯 申 申 酉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대운: 순
巳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86 76 66 56 46 36 26 16 6.10
동정/
올5월 수술 받으시고,지금 몸이 너무 안좋으셔서 누워계시는데/류마티스 관절염 28년 고혈압
골다공증 병원에서도 링겔 주사 맞아도 혈관이 잘 안나와 병원에서 포기한 상태입니다...
어머니와의 트러블로 집에 나올까 하는데,저나 어머니나 서로 마음이 없는 악담과 서로 상처주는 말로 하루도 조용한 날이 없습니다...
그리고
15년 정신지체 앓았던 큰언니가 5월 엄마 수술하고 이틀있다가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습니다...운명상담방/펌
취용/금병화약/수용목희
분석/을신충&갑경출하니 금의 지병동정인 류마티스 관절염 28년 골다공증이 발병햇넌데,,
묘유충으로 금목상쟁하니 15년 정신지체 앓았던 묘목/재성/자식이 졸지에 사망햇다,,,,
원국 묘유충으로 음간묘목/자식동정이 피극대니 정신지체 자식이 잇다고 생각할수
잇넌것이고,자식불화도 갇은 유형임,,,
원국충이 운로에서 재충동정을 맞이하면 고비럴 맞넌것을 종종 볼수가 잇슴니다...
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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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진시가 마땅하고 기묘시가 될 수 없음은 약간의 내공만 있다면 일견하여 보이게 마련인 것인데, 그도 모자라 “식상이 자식으로 판단논리도 접을때가 댄것 갇음,,,천간&지지 전부 금목상쟁하니...재성을 자식으로 보아야 할것 갇음,,” 라고 댓글까지 달렸었다. 참으로 과연 그러한가......?
위 사주는 금이 왕강한데 진중을이 절지위에 나타나 앉은 것이 문제이고, 보통은 을목이 수습을 싫어하는데다 설상가상 운로가 자해 병사지로 흘러 문제가 된 것이다. 따라서 장기간 신경통 류마티스 관절염 등을 앓게 되는 것이고, 신묘대운 신묘년에 천충지충 수술한 것이다.
자식은 식상인 바, 신중임수는 경발수원으로 좋으나 자식궁이 입묘지라 떨어져 사는 것이 좋고, 자식궁 진토속의 계수상관은 사주에서 금다수탁으로 녹물이 되니 정신지체인 것이며, 신묘대운 신묘년에 甲乙寅卯(원국 신신이 인을 도충) 庚申辛酉로 인신상화 양명조금 양수겹장하고 묘목이 진토를 극해하는 와중에 계수가 계사월로 나타나고 끊어지게 되었다.
원래는 신중임수 진중계수 공협한 자수로 아들딸 각 둘씩이 될 것이나, 그 배우자의 사주를 참작해야하고, 신중임수는 경발수원으로 좋으나 자식궁에 입묘시키기 쉽고, 진중계수는 녹물이 되고 있으며 공협으로 형성된 자수가 건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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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67 57 47 37 27 17 07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 庚 庚 甲 乙 : 67세 坤命(모친)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 辰 申 申 酉
80 70 60 50 40 30 20 10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 乙 丁 甲 辛 : 31세 坤命(본인)
寅 丑 子 亥 戌 酉 申 未 --- 巳 巳 午 酉
=> 午月丁巳 녹겁격 - 無水 명조. 火土가 강하여 金水木이 희신이다.
***) 신유년 오월 사시 정사일주에 뿌리도 없는 목이 희신이 될 수가 없다.
* 피부미용 8년 하다가 간호 조무사로 이직하고자 공부 중이다.
=> 피부미용이나 간호사나 편인 계통이다.
=> 戊土가(피부, 엉덩이) 병이니 甲乙木이(손발, 머리카락, 주사바늘) 필요하다.
***) 甲乙木이(손발, 머리카락, 주사바늘)? 필요한 것이 아니다. 사유반합의 기운으로 화토금하니 辛酉금이 최대의 희용신이 되고, 정화가 사중무토로 나아가니 피부미용을 하였으며, 丁酉대운에 들자 현침살이 강하게 발동되고 간호조무사로 이직코자 하는 것이다.
* 결혼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데 어떤지 조금 궁금하다.
=> 일지에 상관과 겁재가 있으니 스스로가 좋아해야 하고 스스로가 프로포즈해야 하는데, 천간에 인수가 있으니 체면치레는 해야 하니 혼인이 쉽지 않겠다.
***) 자축이 공망되고 원국에 수관성이 없으니,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마음이 되겠고, 어차피 무술기해운 중도하차가 될 것이니, 자식을 얻고 직업 및 직장으로써 승화시키는 것이 좋다.
* 대인관계가 외롭고/고독하고/쓸쓸해서 어떨 때는 사람이 너무 그립다. 쉽게 다가서지 못하는 성격도 있고 가끔 욱하는 성격도 있다.
=> 상관 겁재가 강하면 주관이 강하여 고독하다. 인수가 강하면 자존심 때문에 고독하다.
***) 신강함이 과하고 의지할 희용이 약하니 고독하며 쓸쓸하다 할 것이나 그것은 일시적 때때로 드는 자위적 생각일 뿐, 막상 대인관계가 많아지고 복잡해지면 오히려 귀챦고 짜증을 내게 된다. 실제로는 자식생산을 바라는 마음의 왜곡이며, 후배나 부하에게 살뜰하고 잘한다.
* 어머니와의 트러블로 집에서 나올까 한다. 모녀간에 서로 마음이 없는 악담과 서로 상처 주는 말로 하루도 조용한 날이 없다.
=> 모친성 甲木이 자좌 사지에 있다. 월지는 가정궁이기도 하다.
***) 갑목이 자좌사지에다 극설교가한 것은 어머니의 어려움을 나타내는 것이지, 어머니와의 트러블과는 관계가 없다. 사주가 강대강으로 부딪히고 모친의 자식궁이 자식의 묘고지가 되니 그러하나, 상호최대의 희용이 되는 기운으로써, 한 지붕을 탈피하여 살면 개선되고 좋아질 것이고 오히려 그리워질 수도 있다.
* 31세 辛卯年 5월에 언니가 사망했다.
=> 丁酉대운은 언니 丙火의 死地이고 辛卯年은 丙辛合하고 丙火의 욕패지이다.
***) 형제의 사주보다는 모친의 사주가 더 유용하다. 본인의 사주로써 확인할 필요가 있으나 모친의 사주에서 나타나는 바, 팔자소관이라 할 수 있다.
80 70 60 50 40 30 20 10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 乙 丁 甲 辛 : 31세 坤命(딸)
寅 丑 子 亥 戌 酉 申 未 --- 巳 巳 午 酉
77 67 57 47 37 27 17 07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 庚 庚 甲 乙 : 67세 坤命(본인)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 辰 申 申 酉
=> 申月庚申 녹겁격 - 金木상쟁 無火 명조. 金水가 강하여 木火土가 희신이다.
***) 신중임수에 당령하고 금이 극강하여 희견관하는 명조이나, 사주에 화가 없어 조후가 매우 불량하다. 화가 있어야 목도 따라서 살겠는데, 원국에 화가 없고 운에서도 거꾸로 가니 을목은 오히려 사주에서 병이 되고 있다.
* 남편이 게으르고 경제적으로 한 번도 돈을 번 적이 없어서 고생을 많이 했다.
=> 주 배필성 乙木이 절지에 앉고, 배필궁 일지가 태지이다.(보조 배필성 丙火의 병지)
=> 무능한 배필이지만, 배필성 재관이 희신이니 배필이 있어야 한다.
***) 남편배필의 문제에서는 위 딸의 사주에서 답한 것이나 비슷하다.
* 67세 辛卯年 5월에 수술 받고 몸이 너무 안 좋아 누워있다. 류머티스 관절염 28년, 고혈압, 골다공증 등이 있다.
=> 丁亥대운부터 북방 水地를 지나왔고, 庚寅대운부터는 金木상쟁이다.
***) 위 사주는 금이 왕강한데 진중을이 절지위에 나타나 앉은 것이 문제이고, 보통은 을목이 수습을 싫어하는데다 설상가상 운로가 자해 병사지로 흘러 문제가 된 것이다. 따라서 장기간 신경통 류마티스 관절염 등을 앓게 되는 것이고, 신묘대운 신묘년에 천충지충 수술한 것이다.
* 혈관이 잘 안 나와 링겔주사를 맞을 수도 없어서 병원에서 포기한 상태이다.
=> ?
***) 원국과 대운에서 금수목이 설토토류극토 시켜왔으니 근육과 혈관이 매우 미약하다.
* 15년 정신지체 앓았던 큰 여식이 본인 수술하고 이틀 후에 갑작스레 사망했다.
=> 시지에 자녀성 壬水의 묘지가 있다. 辛卯대운은 자녀성 壬水의 사지이다.
***) 신중임수는 경발수원으로 좋으나 자식궁이 입묘지라 떨어져 사는 것이 좋고, 자식궁 진토속의 계수상관은 사주에서 금다수탁으로 녹물이 되니 정신지체인 것이며, 신묘대운 신묘년에 甲乙寅卯(원국 신신이 인을 도충) 庚申辛酉로 인신상화 양명조금 양수겹장하고 묘목이 진토를 극해하는 와중에 계수가 계사월로 나타나고 끊어지게 되었다.
@@@ 참고로 엄마의 십성은 주성이 인수이고 보조성이 비겁이며, 여명에서 자녀의 주성은 식상이고 보조성은 비겁이다.
***) 인성은 비겁을 생하고 비겁은 식상을 생하는 관계인 것으로써 이미 충분하다. 주성이니 보조성이니 하는 등등의 말로써 사람마다 또 자꾸 옥상옥을 만들고 호도시킴은 선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며 결국은 자기합리화에 불과할 것이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에서 ***)로 수졍되었습니다.
연구를 열심히 하셨습니다.
해인철학님 올 한해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명주딸31세)목이 희신이 될수 없는 것은 갑을목의 뿌리가 없어서가 아니고, 오월정화일간 원국 인성비겁 과다 일주 화(火)강왕,신강사주이므로 인성(목)을 희용으로 쓸 수는 없다고 봅니다. 과제에 집중하거나 실수를 교정할 때 쓰는 전두엽이 활성화 되었겠어요~ 좀더 깊이 파고 드셨군요~ 고생하셨습니다.
이래서 모든 것을 글로써 설명하기가 어려운 것이겠지요. 정사 을사 대신 정축 을축이 돼서 갑을목이 뿌리해도 그런 말씀을 하시겠는지요? ㅎㅎ 목의 뿌리와는 상관없이 목이 희용이 될 수 없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목이 희신이라 씌여 있으니 한 발짝 미리, 보다 더 포괄적으로 나아간 것이지요. 그 정도는 아실만 할 것 같은데......
참으로 적절한 설명을 하셨습니다. 해인님의 통변은 시원스럽고 논리정연하여 보기 좋습니다. 저도 역학방에 들리면 꼭 탐독하고 가는 편입니다. 하오나 역학방에는 고수만 들리는 것이 아니오라 역학에 열정을 가진 기초반 후학들이 한글자라도 더 깨우치고 싶어서 오늘 하루도 열심히 정진하는 학문의 도량이기도 합니다.
조흔님께서는 난강망에 너무 연구의 비중을 깊이 하다보니 때로는 원국의 억부비중에 균형이 맞지 않는 용희법을 적용하는 경우를 간혹 접하여였는데, 후학들에게 오해의 소지를 남기는 부적절한면을 이번기회에 해인님께서 바로 잡은 것은 잘하셨다고 봅니다.
그러나 이번기회에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해인님께서도 조흔님의 옥에 티를 바로잡으시려다, 조흔님과 같은 경우의 수를 반복하여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전후 사유의 설명을 생략한채, 팔자에 없는 간지가 갑자기 비천, 공협래하여 등장하게 되면, 고수분들은 이해할지 몰라도 열정을 갖고 정진하고 계시는 후학들에게는 너무 앞선 차원이라 이해가 잘되지 않게 되어 또 한번의 혼란과 좌절을 맛보게 되기 때문입니다.
무릇 고수분들께서는 어려운 역학고서를 기초후학들에게도 손에 잡히듯 이해하기 쉽게 풀어줄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하여, 이와같은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분이 역학방에서 몇분이나 있겠습니까? 저는 이렇게 생각해봅니다.그런 역할을 할수 있는 분은 다른 사람이 아니고 바로 해인철학님과 같은 반열에 있는 몇 몇분이 아니신가 하고 생각해봅니다.
앞으로도 주옥같은 좋은글들을, 자주 올려주시어 후학들에게 많은 지도와 깨달음을 주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몇자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