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허위학력 기재’ 의혹 도마 위
박기춘 의원, “국민대 졸업한 사실 없다” 주장
[시민일보] 이재오 특임장관 후보자에 대해 허위학력 기재 의혹이 제기돼 귀추가 주목된다.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이재오 후보 인사청문요청서의 학력란에 ‘1970년 2월 국민대학교 농업경영학과(중앙농민학교) 졸업’, ‘1972년 2월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석사’라고 기록돼 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라는 것.
민주당 박기춘 의원은 19일 “이재오 특임장관 후보자는 국민대학교를 졸업한 사실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인사청문요청서에 첨부된 졸업증명서에도 명백히 ‘중앙농민학교 졸업증명서’라고 돼 있다”며 “중앙농민학교는 국민대측이 인수한 것은 맞지만 별도의 학교로 운영되다가 폐지됐다. 다만 학적부 등을 국민대측이 관리할 뿐”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재오 후보가 과연 중앙농민학교를 정상적으로 졸업했는지 관련해서도 여러 가지 의문점이 발견된다”며 “이재오 후보의 학적부를 보면 1966년 3월19일 중앙농민학교에 입학해 1970년 2월25일 졸업한 것으로 돼 있는데 입학 직후인 1966년 4월23일~1969년 4월5일 사이에 이재오 후보는 경기도 포천에서 군복무 중이었으며, 더욱이 1967년부터 제대할 때까지 약 1년 반을 이동중학교에서 파견교사로 근무했다. 일반사병이 서울과 포천을 매일 출퇴근하면서 학교생활을 했다면 군 복무를 안 한 것이고 군 복무에 열중했다면 학교생활을 안 한 것”이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박 의원은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군대, 장교 영외거주자라 하더라도 포천이라고 하면 제가 1박2일로 면회를 가본 적이 있는 곳이다. 60년대 군대생활 할 때의 교통편이라고 하면 1박2일 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 학교를 다닐 수가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박 의원은 “이재오 후보 학적부를 보면 1~3학년까지 성적을 기록한 필체가 동일해 한날한시에 한사람에 의해 작성된 의혹이 있다”며 “급조해서 작성했다고 보여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박의원은 “중앙농업학교는 69년부터 정규 4년제 대학으로 인정받게 된다. 그때부터 중앙농업학교라는 졸업장으로 대학원에 입학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70년도에 고려대 대학원 입학했다면 대학원도 원천무효, 학교 선생님 자격증도 무효, 그 다음 그 학력으로 선거에 출마하고 했던 모든 것들이 허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이 후보 측 해명은 나중에 인사청문회에 물어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란 기자 joy@siminilbo.co.kr
기사 등록 일시 2010-08-19 10:59:48 siminilbo.co.kr All rights reserved.
첫댓글 재오
어째 대통 주변은 온통 거짓말 하는 사람들과 양심 불량꾼들만 있나? 진실성이 없어...!
이것이 사실이라면 은평을에서 재선거해야 되는것 아닌가요??? 참으로 이 나라가 어느곳으로 가는겁니까???
이재오!
주둥아리로 정치 한 인간!?
속일걸 속여야지!!!사가지 하고는!
학력 허위쯤이야 식은죽 먹기지.. 재오는 다할수 있어
대통령부터 거짖말을 밥먹들하니 그밑에놈들도 거짖말 달인이지 정말 썩어빠진 정부 전부 조사해야할겁니다
만약거짖이 나오면 의원직을 그만둬야겠죠
학교도 학교같지않은데를 허위로 하다니 끌끌
죄오야 알지...
재오캠프 비상대책위원회 말들게 생겼네!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거짖인가?
그 노가다십장에 그 잡부들이네
표현이 아주 멋진 표현이십니다.
학적부를 조사하면 다나오는 것이여 안그럼 전세계의 유명학교 졸이라고 모두기재 하던지 귀가막혀 말이 안나오네!!
이런사람이 대통령 주위에서 뭐하는겨?
똑같은자들입니다.
털면 털수록 나쁜 소식만 들리는군요 한심스러운 사람들!~~!~~()()()
....뉘우친다고라... 당신 선거 사무실벽에 조선 반만한
현수막에 뉘우친다고 써놓았던데 부끄럽지도 않는가.....
정상적이지도 못하면서 너무 나서다가는 언젠가는 다 들통이 나겠지요? 그 참 MB가 특임장관에 잘 추천하셨네요. 그렇지 않았어면 알지도 못할 사안을 청문회를 위해 조사하다 보니 다 나오니 말입니다.
이영란기자님 언제나 좋은글 감사 합니다.. 재오씨 참으로 모든것 사기에다 거짓이었군요 진정 당신같은 사람이 권력을 잡고 출세하는 대한민국은 참으로 암울 합니다 고향이 어딘지 모르나 고향가서 조용히 사시오
뭐 중대 나온줄 알았는데 중앙농업?.. 쇳소리...
mb 측근 ..패거리는 모두 그렇치 같지않으면 함게 할수 없는 일 이요 !
옛날부터 이 이야기가 있었는데....권력으로 학력을 감추고 그 위조 학력으로 더 높은 권력자리를 얻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