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AI/인터넷/게임 이준호]
엔씨소프트 (036570.KS/매수)
: 레거시 IP의 저력 확인
리포트: https://bit.ly/4orBN53
■2Q25 Re: 컨센서스 상회
- 엔씨소프트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24억원(+3.7%YoY, +6.1%QoQ), 영업이익 151억원(+70.5%YoY, +188.8%QoQ)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 레거시 IP가 우려 대비 견조한 영향
- 2분기 모바일 부문 매출액은 2,190억원(+0.3%YoY, +6.1%QoQ)을 기록. 전분기 대비 리니지 M/2M은 +7.5%/+26.7% 성장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리니지M은 8주년 업데이트, 리니지2M은 동남아 지역 확장한 영향
- 영업비용은 3,673억원(+2.0%YoY, +3.5%QoQ)을 기록. 인건비는 1,908억원(+1.5%YoY, +1.9%QoQ)으로 안정적인 수준. 하반기, 2026년에도 효율화 지속 예정
■아이온2의 중요도는 변치 않음
- 엔씨소프트는 2025년 영업수익 1조 5,584억원(-1.2%YoY), 영업적자 249억원(적지YoY)을 기록할 전망. 하반기 인력 효율화 규모를 200명 이상으로 가정, 일시적 인건비 상승을 반영
- 모바일 부문은 9,377억원(+0.1%YoY), PC/콘솔 게임은 3,525억원(+0.2%YoY)으로 추정. [아이온2]의 출시를 11월 중순으로 예상
- [아이온2] 출시까지 신작이 부재하고 기존 게임들의 하향 안정화는 아직 진행형. 신규 라인업에 본격적으로 마케팅 진행하고 있기에 3분기 실적 부진은 불가피
- [아이온2]는 9월 BM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할 예정. [아이온2]는 연내 한국/대만 출시 이후 2026년 하반기 글로벌 출시 계획
- 2026년 엔씨소프트의 영업수익은 2조 324억원(+30.4%YoY), 영업이익 3,202억원(흑전YoY)을 기록할 전망. [아이온2]의 전체 매출은 5,448억원으로 예상. 한국/대만 지역 평균 일매출 평균 10억원, 글로벌(하반기 출시) 일매출 평균 9억원으로 추정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260,000원으로 상향
-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를 260,000원으로 상향. 목표주가는 2026년 예상 EPS에 Target Multiple 20배 적용
- 엔씨소프트는 5월 전망 공시를 통해 2026년 예상 매출액을 2조원~2.5조원으로 공식화. 레거시 IP에서는 기존 작품에 스핀오프 4종을 더해 1.4조원~1.5조원 매출을, 신작으로는 6천억원~1조원 매출을 목표. 스핀오프 작품은 2026년 매 분기 1종씩 출시 예정
- [아이온2]의 성과가 가장 중요한만큼 11월 출시 이전까지 변동성 크게 확대될 가능성이 높음. [아이온2] 마케팅 진행, 정보 공개에 따라 상승 여력 충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