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25
142
20241126
159
20241127
227
20241128
235
20241129
151
가입
20241125
0
20241126
1
20241127
0
20241128
1
20241129
0
게시글
20241125
0
20241126
1
20241127
3
20241128
1
20241129
7
댓글
20241125
0
20241126
1
20241127
0
20241128
0
20241129
0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우리나라 자기부상열차들....
샤넬오르가 추천 0 조회 407 11.05.29 16:32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5.29 16:40

    첫댓글 흠... 엑스포라면 국립중앙과학관이 대전에 있다는 뜻이 되겠군요. 우리나라의 철도실태를 보면, 상용화되는데 한 100년은 족히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리니어츄오신칸센도 조만간 착공에 들어가는데도 불구하고 꽤 걸리니까 말이죠.

  • 작성자 11.05.30 00:47

    예 대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꼭 고속형 자기부상열차만이 답은 아니니까요.. 저속형도 상용화가 될 수 있을거라 기대만 해 봅니다.

  • 11.05.29 17:11

    얼마 전 까지만 해도 1세대는 한국기계연구원 창고 어딘가에서, 3세대는 엑스포과학공원 엑스포역 유치선에서 '방치' 되어 있었습니다. 2세대 열차는 촬영하신 자리에서 보존용 청록색 아크릴 상자 안에 갖혀 있다가 얼마 전에 꺼낸 것입니다. 잘 보이지 않는다는 관람객의 민원 때문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4세대는 상용화를 염두해 둔 첫 번째 차량으로 한기연 시험선에서 잘 돌아다니다가 조용히 사라지더니 여기 와 있었군요...

  • 작성자 11.05.30 00:48

    흠 그런 아픈(?) 역사가 있는줄 몰랐군요 그래도 조금 보관을 깔끔히해서 오래도록 보존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니 최소한 지붕정도는 씌워 주었으면... 저러면 비바람, 직사광선등에 바로 노출이잖습니까....ㅡㅜ;;;

  • 11.05.30 00:10

    안녕하세요-잘 보았습니다. 차세대 이동수단으로서 당연히 예산과 인력이 투입되어 한국형 철도에서 발전시켜야할 분야인 것은 확실합니다. 사진이 더 있으시면 모두 '세계철도 사진 자료실'에 다시 올리시는 것이 어떨는지 생각해 봅니다.

  • 작성자 11.05.30 00:51

    안타깝게도 사진은 이게 전부네요.... 한국&세계철도 게시판으로 옮기려고 했는데 이거....글이 통채로 옮겨지지가 않는군요....쩝...

  • 11.05.30 16:34

    저 많은 자기부상열차들은 왜 실용화되지 못하고 사라졌을까요..... 안타깝습니다.

  • 11.05.30 21:29

    시일이 좀 지나면 못본 회원님들도 있으므로 나중에 '세계철도 사진 자료실'에 다시 올려주셔도 될 소중한 사진 같습니다.

  • 11.06.02 19:01

    우리나라는 영종도에 도시형 자기부상열차가 2013년 운행 예정으로 공사중에 있습니다, 관련 차량은 현대로템에서 제작중이고, 최고 속도는 120km/h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기술이 국산화하는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본 나고야에 있는 리니모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상용화가 이루어 지는 것이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