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김치
'조선호텔김치'는 지난 2002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내 한식당 '셔블'에서 선보이던 김치를 고객이 가정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만든 김치 브랜드다. 품질 좋은 재료와 호텔 주방의 노하우로 만든 조선호텔김치는 호텔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다 2003년 신세계백화점 식품관에서 일반 판매를 시작했다.
-
- 조선호텔김치 제공
조선호텔김치는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으며 깔끔하고 담백하다. 배추의 아삭한 맛을 살리기 위해 저염 절임 방식을 사용했다. 23℃의 작업장에서 배추를 손질한 뒤 염도 7%의 소금물에 절여 5℃의 냉장고에서 하루 동안 둔다. 여기에 가다랑어 국물을 넣어 시원한 맛을 냈으며 양파, 무즙, 과일즙 등으로 단맛을 더해 시원하고 깔끔하다.
조선호텔김치는 신선한 국내산 제철 재료를 엄선해 사용한다. 배추의 경우 겨울에는 전남 해남군에서 재배된 것을, 여름에는 강원도 고랭지에서 재배된 것을 사용하며, 봄·가을에는 충남 서산시 해미면에서 재배한 배추를 쓰고 있다. 양념으로는 서해안 까나리 액젓, 충남 태안군의 해풍을 맞고 자란 안면도 태양초 고춧가루 등 국내산 고급 재료로 만들어 맛을 더했다. 완전히 숙성된 후에도 군내나 쓴맛이 나지 않아 뒷맛이 개운하다. 조선호텔김치의 모든 김치는 해썹(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았다. 대표 상품으로는 개성식 정통 궁중 김치인 '해물보김치'를 비롯해 '알타리김치' '깍두기' '나박김치' '오이소박이' 등이 있다.
한편, 지난 6월 11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식품관에 조선호텔김치 매장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곳에서는 다른 매장에서는 맛볼 수 없는 부추김치와 생갈치가 들어간 갈치섞박지 등을 판매한다. 조선호텔김치는 신세계백화점 본점·강남점·센텀시티점 식품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식품관,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 등에서 판매한다. 문의 (02) 461-1579
첫댓글 역시~~
이런 노하우들이 있군요.
모르면 돈 많이 주라고 하더니...^^
여름에는 전 젓갈을 사용하지않고 피쉬소스를 사용하는데 맛이 깔끔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