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이광재, 박호순 원장님의 강의에 감사드리며,
25년도 소방시설관리사를 준비하시는 수험생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2024년 소방시설관리사 합격자입니다. 수험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용기를 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저는 2022년도에 처음 소방시설관리사를 준비해서 1차합격 후 2차 시험을 보면서 막막했습니다.
그동안 소방에 전혀 관심도 없었는데 지인의 소개로 정년없는 꿈의 직업을 소개맏을 때까지만 해도
"대박"이라고 생각했는데.... 2022년도에 2차시험을 보면서 공부방향을 전혀 못잡겠더군요.
이후로 학원을 인터넷으로 서치하면서 박호순 소방학원의 합격자를 보고 고민없이 등록했습니다.
제가 박호순 학원을 선택한 것을 잘 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교재는 최고였습니다. (내용이 한 눈에 보이더군요.)
가독성도 좋았고 항목별로 정리된 듯한 편집 그리고 암기법 제시였습니다.
두번째는 진도에 따른 단계별 책 구성입니다.(기본서부터 1000제, 300제)
세번째는 현장감있는 강의와 암기법이었습니다.
소방에 문외한이었던 저로서는 조금씩 용기가 생기더군요.
그럼에도 2023년 2차 시험에서 낙방... 시험을 3주 남기고 수술로 1주일간 입원해야 했던 개인적인 사정을 변명으로 여기며
위로 삼았습니다. (참고로 2023년은 진짜 어려웠습니다. 고사장에서 10분만에 덮고 나가시는 분도 있었으니깐요.)
올해는 불가피하게 공부에 전념하지 못하고 취업을 해야해서 학원을 등록할 수 없어서 독학의 길을 선택했지만,
학원의 새 교재를 주문하여 1년동안 이광재원장님과 박호순 원장님이 가르쳐주신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
알려주신 암기법과 설비를 그림으로 그리듯 머리로 연상하면서 열심히 외웠습니다.
작년 1000제 문제를 중심으로 자체 암기노트도 작성도 해보고 작년 모의고사 문제도 시간재면서 풀면서 실전에 대비하였습니다.
책을 눈으로 보면 아는 것 같은데 덮고 직접 쓰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해 보신 분들은 아실 거라 봅니다.)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은 시간재고 쓰는 연습을 "강추"합니다.
직장과 공부를 병행하면서 공부량은 부족했지만 절박했던 저에게 하나님께서 2024년 관리사 시험 합격의 영광을 주셨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 원장님의 방법을 열심히 따라가시고, 절제하면서 절박한 마음으로 용기내어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2025년 소방시설관리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합격을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첫댓글 정말 고생많으셨고요 축하드립니다~^^
'책을 눈으로 보면 아는 것 같은데 덮고 직접 쓰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해 보신 분들은 아실 거라 봅니다.)'
이부분 저도 공감합니다!!
반드시 덮고 써보셔야합니다
합격수기 감사드립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2.27 13:03
고생많으셨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