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한 후 스톡홀름 시내를 관광합니다. 북유럽 최고의 건축미를 자랑하는 시청사 , 국민을 향해 열린,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국회 의사당, 스웨덴 황실의 호화 전함 바사호가 전시되어있는 바사 박물관, 12세기부터의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 구시가지 감라스탄 을 관광합니다. 한식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북유럽의 베르사유,드로트닝홀름 궁전을 관광하고 호화 유람선 '실야라인' 탑승을 위해 항구로 이동합니다. 수속을 마치고 탑승한 후에는 선내의 각종 부대시설을 자유롭게 즐기시면 됩니다.(저녁 식사는 부페식으로 제공됩니다.)
▶드로트닝홀름 궁전(Drottningholmsslott) 스톡홀름 서쪽 교외 10km 지점의 Lovon 섬에 위치하는 스웨덴 궁전이자 왕실로, 젊어서 미망인이 된 카를 10세의 스웨덴 왕비 엘레오노라에 의해 착공되어, 몇차례의 증축과 개축을 거쳐 1756년 완공되었다. 이전에는 여름별궁 등으로 사용되다가 1981년부터는 스웨덴 국왕과 가족이 살고 있다. 전형적인 18세기 바로크 양식으로 프랑스의 베르사이유 궁전을 본떠서 지어졌기에 '북유럽의 베르사이유'라는 별칭을 얻고 있다.
|
▶실야라인(Silja Line) ☞스칸디나비아 지역을 운항하는 대표적인 크루즈 라인입니다. 헬싱키-스톡홀름 구간은 실야 세레나데와 실야 심포니, 두 쌍둥이 배가 운항을 하며 최대 승객 2800 여명, 58,000 여톤 급의 대형 유람선입니다. 선내에는 레스토랑을 비롯한 각종 바와 면세점, 카지노, 가라오케, 디스코텍, 사우나, 미용실 등 각종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사용료 별도)
☞실야라인 선승할때 큰 가방은 화물칸에 들어가므로 간단한 세면도구 및 잠옷등 OVER NIGHT BAG 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
▶스웨덴과 핀란드사이에는 시차가 1시간 있습니다. 핀란드가 1시간 빠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