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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 교육 연구 모임 - 계원폴리오
 
 
 
카페 게시글
TED소개방 The magic ingredient that brings Pixar movies to life | Danielle Feinberg
전재원 추천 0 조회 74 17.10.17 00:03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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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7.10.17 00:06

    첫댓글 스티브잡스는 픽사를인수한뒤 수학자를 고용했다고 한다. 그리고 3d애니메이션으로 이름을 알렸다. 어째서 수학자를 고용했을까? 이 영상을 보면 잘 알수있다. 예술과 수학, 과학의 아름다운작품인 애니메이션 장면이 탄생한다. 컴퓨터 속 공간에서 하나의 세계를 만들어내려면 수학과과학이 중요한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되썽다.

  • 17.10.20 21:40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많은 수학자가 필요하다는 사실에 놀랐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토이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많은 수학자 필요헸다 수학자들은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같은 그림을 여러번 그리지 않고도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하는 기술을 개발해 냈다. 작가들이 그려놓은 작은 그림을 수식화 시키고 미분하면 선명한 그림을 자동으로 늘리거나 줄일는 방법이다.복잡하고 골치아픈 것으로 여겨지던 수학이 예술 부분에도 이렇게 유용하게 쓰인다는 사실에 놀랐고 앞으로 수학공부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 17.10.22 12:32

    이분은 예술가가 되고 싶은 분이셨다. 나는 어렸을 때 부터 나는 만화가가 되고 싶어했고 구림그리는 사람이 되고 싶어했다. 항상 어렸을 때 부터 꿈이 있었다. 그래서 내가 지금까지 올라왔다고 생각된다. 과학자이면서 예술을 한다는 것이 받아들이는게 쉽지 않지만 신기하고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하고 싶은것을 하면서 산다는것이 얼마나 행복한일인지 잘 느껴졌다. 3D화면에서 빛을 표현하는것이 정말 재미있는 작업이라고 느껴진다. 나도 미래에 내가 재미있게 할 수있는 직업을 가지면 좋겠다.

  • 17.11.16 00:48

    예술가라는 꿈을 꿨던 Danielle Feinberg는 돈을 많이 못번다는 이야기를 7살 때 듣고 새 꿈을 찾기 시작해 과학자로 꿈을 돌리었다. 컴퓨터 그래픽 단편영화들을 보았고 저거다싶었던 것이다. 그렇게 열심히 배우고 조명을 넣으면서 익히고 분위기를 계속 조정하였다. 정말 신기한것은 이번에 미술창작시간에 임성희선생님께서 안그래도 자신의 스토리를 얘기하시면서 컴퓨터 그래픽을 얘기하셨는데 자신은 효과에 대해 관심이 있었다며 효과가 들어가는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정말 신세계였다. 평범한 곳이 분위기있는 곳으로 딱 바뀌는 것을 보면 정말 있을 수 없는일인것처럼 보였다. 나는 수학, 과학도 좋아하는 편으로 영상이 인상깊었다

  • 17.11.22 19:42

    이 영상을 보며 내 꿈이 더욱 확고해졌다. 나는 평소 수학과 과학, 그리고 예술을 매우 좋아한다. 니도 그녀처럼 컴퓨터그래픽을 열심히 배우고, 수학과 과학을 끝까지 열심히 하여 픽사에 취직하고 싶다. 내 손에서 만들어진 멋진 작품들을 보면 정말 뿌듯하고 행복할 것 같다. 나도 그녀처럼 어떤 일을 하면서 힘든 점들을 극복하고, 뿌듯함과 자랑스러움을 느끼며 일을 하고 싶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간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 또 이 영상을 보며 재미있게 보았던 픽사의 애니메이션의 한장면 한장면이 나올때마다 정말 많은 전문가들의 손과 노력을 거쳐 나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나도 나의 꿈을 향해 노력해야겠다

  • 17.11.30 22:14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은 단순노동이라고만 생각했지만, 이 영상을 보고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에도 많은 수학자들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역시 수학은 우리생활 주변에 항상 존재하고,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다. 많은 수학자들이 컴퓨터 그래픽이라는 기술을 개발하고 그 기술들을 애니메이션에 접목시켜 노동의 범위를 줄이고, 더 수준높은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나가는 것을 알고,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구나를 생각했다. 수학과학과 예술의 콜라보의 훨씬 더 멋진 작품들이 기대된다.

  • 18.05.21 23:37

    예술 분야의 특성상 수학, 과학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번 영상, Danielle Feinbreg의 강연을 듣고 수학을 이용하여 공간을 만들어내고, 과학으로 빛을 표현해 내는 것을 보고 나의 사고방식을 재정비하게 되었다. 무언가에 묶여있지 않아야만 예술이 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과학적이고 실제적이여서 '예술' 이라는 칭호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빛 하나로 영혼을 불어넣고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아름다운 과정을 볼 수 있어 참 좋았다고 생각한다.

  • 18.06.04 01:01

    비난받는 예술가의 꿈을 접고 과학자의 길을 걷다가 자신이 진짜 갈망하는 것을 찾은 이 사람의 삶이 아름답게 느껴졌다. 그 결과로 탄생한 예술과 과학의 공존으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의 장면은 더욱 멋있게 느껴졌다. 빛을 활용 방법에 따라 장면의 분위기가 바뀌고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곳이 바뀐다는 것이 신기했다. 더불어, 빛을 코딩을 통해 삽입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지만 그렇다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특히 애니메이션 월리의 원리에 대해 설명할 때에 빛과 렌즈까지 고려한 섬세한 눈의 표현은 정말 감동적이고 신기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이처럼 빛의 작업 전후를 비교한 영상을 더 찾아보고 싶다.

  • 18.06.04 19:53

    이 영상을 보기 전에도 나는 사람들이 예술과 과학, 수학은 연결되어 있다고 말하는걸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예술과 과학이 얼마나 연결되어 있겠어” 하면서 별 관심을 갖지 않았었다. 이 영상을 본 뒤에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다. 영화를 만들때, 예를들어 바다의 느낌을 줄때는 과학과 수학을 이용해서 물의 움직임과 빛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을 더 강하게 알게되었다. 또 하나하나 섬세하게 조명을 조절하여 영화를 만드는 것이 매우 놀라웠고 대단하다고 느껴졌다. 나도 디즈니나 픽사에 들어가서 조명처리, 색, 스토리텔링 등 많은 작업을 해보고 싶다 느꼈다.

  • 18.11.05 23:08

    이 영상을 보고 우리에게는 몇 초 안되는 장면 하나를 위해 매우 정교하고 치밀한 과학적.수학적 계산이 필요함을 깨닫게 되었다. 애니메이션의 기술자들은 그림을 움직이게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속에서 스스로의 순환에 따라 작동하는 하나의 세계를 창조해냈다. 그들은 애니메이션에서 신과 같은 존재 같았다. 말 그대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작업을 반복하고 그 결과 현실 있을법한 시각적 요소들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우리가 애니메이션을 그토록 사실적으로 즐길 수 있었던 것은 현실적 상황에 크게 벗어나지 않도록 작은 요소 하나하나를 모두 신경쓴 그들 덕분이였다. 영화를 좋아하고 내의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표현해보

  • 18.11.05 23:09

    고 싶은 나로서는 그들이 매우 존경스러웠다. 또 강의자는 계속하여 빛에 대해서 강조했다. 그림에서든 사진에서든 빛은 장면의 분위기를 좌우하고 같은 대상의 형태를 왜곡돼보이게 만들며 심지어는 스토리를 이끌어나가는 역할까지 한다. 빛을 넣기 전후의 사진을 보면서 빛을 사용한 연출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앞으로 나의 그림에서도 빛을 효과적으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18.11.06 23:13

    예술을 위해 과학과 수학이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다. 하지만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한 적은 없다. 그리고 이 영상에서 애니메이션의 하나의 장면이 매우 정교하게 오랜 시간과 노력과 지식이 들어 간다는 것을 알았다. 컴퓨터 작업뿐만 아니라 뭐든 정교한 작업을 위해서는 수학과 과학적 사고능력과 함께 전체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 18.11.19 22:40

    미술이란 단순히 보는 사람의 눈을 사로잡는 기교만으로는 완성될 수 없다. 미술을 한다는 것은 그 작가의 모든 지식과 의도, 진행과정에서의 고뇌와 깨달음의 집대성인 것이다. 그렇기에 예술을 구성할 때의 자신의 의도를 확실하게 하기 위해 정확한 위치 계산과 기하학적 패턴을 익혀야 할 때도 있다. 이 사항은 3d 애니메이션 작업에서 특히 두드러지는데, 모든것을 폴리곤으로 표현하고 제작하여야 할 때는 평소때처럼 물리적인 스케치 대신에 수학적 공식을 이용한스케치가 주로 이루어 진다. 그렇기 때문에 작가가 원하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그 장면마다 주인공의 동세와 명암을 잘 새겨야 하고 이는 곧 작가의 노력의 집대성이다.

  • 18.11.24 23:34

    예전에도 디즈니픽사의 3d애니메이션을 많이 봤었는데 이렇게 과학적이고 수학적으로만들어지는지 몰랐고 또 이런 3d애니메이션을 만드려면 뛰어난 관찰력과 표현력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컴퓨터로 만든 세상이 저렇게 과학적이고 사실적이라는것이 신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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