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음식에는 크게 여덟개의 菜系가 있답니다.
각 구역별로 서로 다른 입맛등으로 자신의 특색을 뽐내는 많은 요리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죠?! 한국인에게 제일 많이 알려진 요리... ...
네~~~ 바로 사천 요리죠!
매운 맛을 즐기는 한국인의 입맛에 제일 잘 맞는 사천요리 역시 여덟개 菜系중의 하나 랍니다.
중국 음식의 제일 큰 특점은 南甜、北咸、东辣、西酸이래요.
남쪽은 달고 북쪽은 짜고 동쪽은 맵고 서쪽은 시고...
절대적인 것은 아니구요 ^^
중국의 정치 문화 중심지--북경!!
북경하면 떠오르는 요리가 뭘가요??
北京烤鸭!!
그렇죠~~
제일 좋은 오리들을 과일나무로 구워서 만든 요리죠!
주문한 요리를 종업원이 먹기 좋게 잘라준답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소스에 찍어 먹어도 되고 야채랑 같이 쌈으로 먹어도 맛있답니다.
북경 왕부정거리의 全聚德오리구이점이 백년력사가 있고 가장 맛있기로 소문이 나있어요~~
북경여행에 유감없이 한번 드셔보기를~~
오늘은 天津의 따뜻한 狗不理包子 먹으러 가요~^^
이 만두가게이름은 가게주인의 어릴적 별명으로 만들어 진 거래요~
근데 그런 별명이 지어진 유래에 대한 설명이 가지각색이라 여기서 정확히 설명드리기는 좀 어렵네요... ...
그러나 백여년의 역사를 가진 이 만두는 천진의 대표음식으로 손색이 없답니다.
가게부터 만나볼가요?
ㅎㅎ 중국느낌이 물씬~~
빚는 과정
만두를 잘 빚는 사람~나이 많은 남자!!
(개인적인 의문:왜 뭐나 제일 잘 하는 사람은 남자일가요?
음식까지??)
만두의 종류
그림처럼 열개씩 담은것도 있고 한개씩 담은것도 있어요
그림처럼 모양도 가지각색이랍니다.
그림처럼 만두소도 몇십가지래요.
천진에 가시면 꼭 드셔보세요~~
나만의 만두 밥상!!! 보기와 다르게 아주 맛있답니다!!
경제도시 상해로 갑니다.
8개 菜系중의 하나가 상해요리예요~
상해요리도 많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이유에서 각 지역들의 음식들이 다양하게 다 모여있는 곳이기도 하죠.
유명한 요리가 참 많은데 많이 사랑받는 요리는 세가지가 있어요.
만두속에 국물이 있어서 빨아먹는 재미가 있어요(국물이 뜨겁답니다^^ 드실때 조심)
중국의 건두부와 비슷한 재료로 만든 요리로서 조리법에 따라서 드실때마다 다른맛을 느끼실듯... ...
밀가루를 발효시켜 기름에 살짝 튀긴후 조리하거나 각종 요리에 넣어먹기도 하는데 맛이 느끼하지 않고 쫄깃하고 담백하답니다.
위의 세 요리는 가격이 비교적 싸고 대중적인 음식이예요~
몇십년동안 계속 사랑받는 요리기에 드셔보시면 다 이유를 아시게 될겁니다.
맛있게 드셔보시기를~~~~~~~~~
중경은 아직 한국인들에게 많이 낯선 이름이죠?!
원래는 사천성에 포함되여있었는데 1997년 3월 24일에 직할시로 임명되였어요.
그래서 중국에는 북경, 상해, 천진, 중경등 네개의 직할시가 있답니다.
그러니까 이 이름이 생소할수밖에요~~~~^^
유명한 요리는 세가지가 있네요~~
毛血旺 (모우쉐왕)
동물의 피를 응고시킨후 두부모양으로 썰어서 소세지랑 야채랑 같이 얼큰하게 끓인 국이랍니다. 씹는 맛이 부드러우면서도 질감이 있어서 별미랍니다. (비린내가 전혀 안나구요,모르고 먹으면 무엇인지 몰라요 ㅎㅎ)
豆花 (떠우화)
두부는 두부인데 순두부보다는 단단하고 두부보다는 부드러워요~ 간단하게 간장소스에 묻혀먹을수도 있어요.
酸辣粉 (쏸라펀)
당면이랑 비슷한 국수를 새콤매콤하게 야채랑 듬뿍 얹어서 만든 요리예요~ 향이 강하고 씹는맛이 쫄깃하여 이 요리는 전국적으로도 이름이 있는 요리랍니다.지금 라면으로도 판매가 된답니다.
맛있게 드셔보시기를~~~~~~
香港은 중국의 두개 특별행정구역중의 하나입니다.
1997년에 중국에 다시 돌아왔죠~~
홍콩의 두개의 특색요리를 소개합니다.
牛肉丸(뉴러우완)
소고기로 만들어진 요리이구요, 씹는 맛이 있고 즙이 많아서 많은 사랑을 받는답니다.
盆菜(펀차이)
각종 해물이랑 야채를 듬뿍 넣어서 만든 요리랍니다.
마카오는 중국의 특별행정구이고 1999년 12월 20일에 葡萄牙부터 중국에 돌아왔답니다.
지리적 위치는 홍콩,광동성과 가깝고 또 葡萄牙의 영향도 받아서 여러가지 특색의 맛을 바탕으로 마카오만의 특유한 맛인 마카오 요리를 만들었답니다.
대표적 요리는 烧腊,多士,马介休등등
烧腊 (싸오라)
거위,돼지등 고기를 특별한 소스에 재워두었다가 구워내는 요리인데 껍데기가 바삭하고 고기는 만만하며 맛이 잘 배여 있어서 맛이 아주 좋답니다.
多士 (뚸쓰)
빵을 구워서 여러가지 소스를 발라서 먹는 음식인데 튀겨서 먹기도 한답니다. 간편한 아침밥으로 많이 먹는답니다.
马介休(마쩨쓔우)
葡萄牙에서 즐겨먹는 생선--鳕鱼로 만든 요리입니다. 감자랑 같이 볶아서 요리를 만들기도 하고 감자랑 각종 야채랑 같이 으캐서 구모양으로 만든후 기름에 튀겨서 만들어 먹기도 한답니다.
맛있는 요리가 더 많답니다. 가셔서 맛있게 드셔보시기를~
중국은 다섯개의 자치구가 있어요. 자치구는 다수가 소수민족 이기에 다른 성(省)들과는 좀 다른 정치체제이구요 자치구의 제일 높은 관리인은 소수민족이랍니다.
오늘은 몽골로 가볼게요. 몽골족이 제일 많구요 (물론 한족이랑 어슷비슷함) ~한국인이랑 같은 민족인 조선족도 만명 넘게 살고 있답니다.
초원이 많기에 육류가 유명하겠죠?!
手抓羊肉(써우쫘양러우)
삶은 양고기를 찢어서 먹는 요리랍니다. ㅎㅎ 맛이 순수하고 고소함^^
烤羊排(코우양파이)
양갈비를 구워서 먹도록 만든 요리이구요,맛이 느끼하지 않아요 ~
风干肉 (평깐러우)
바람에 말린 고기라는 뜻이구요 맛이 육포맛입니다.
奶茶(나이차)
양젖,소젖으로 만든 음료구요, 전에는 처음 그림처럼 아주 전통적으로 마셨지만 지금은 이쁜 차잔에 얼음도 동동 띄워서 마셔요~ 영양도 좋고 맛있어요!!
오늘은 신강으로 가볼가요?
중국지도를 닭모양으로 볼때 닭의 꼬리쪽에 위치하고있는 행정구이구요 면적이 아주 크답니다.
중국의 성급 행정구(4개시,23개성,5개자치구,2개특별행정구)에서 면적이 어느정도 될가요?
중국면적의 몇분의 1정도일가요?
아시는 분들 문제 맞추어 봐요~~^^
위글족이 신강인구의 거의 45%를 차지하고 있어서 신강에서 살고 있는 한족보다 많답니다.
중국에서 제일 큰 사막이 있구요, 큰 초원도 있어서 역시 목축업이 발달한 지역이랍니다.
그래서 음식은 무엇이 유명할가요???
모두들 잘 아시면서~~~~~~~ 양고기꼬치구이죠!!
烤全羊
양을 통채로 구워서 올린답니다. 양이 많지만 단체손님일때는 맛도 맛이지만 먹는 재미가 더 좋답니다.근데 사진으로 보니까 좀 끔찍하죠?! ㅎㅎ
大盘鸡
2~5명이 먹기 좋고 닭으로 만든 요리라서 느끼하지 않구요 밥 반찬으로 아주 훌륭하답니다. 남은 요리국물에 밥을 비벼먹거나 국수를 비벼먹어도 아주 훌륭하답니다.
馕包肉(낭뽀우러우)
밀가루를 이용하는데 많이는 발효한 밀가루로 떡을 만들고 고기랑 같이 곁들어서 먹는 요리랍니다.
手抓羊肉(써우쫘양러우)
몽골의 요리도 이것이 유명했죠?
신강도 마찬가지라서 올렸어요.
즈란(孜然)이라는 특유한 향의 조미료를 이용하지 않고 그냥 삶거나 구워서 만든 요리를 손으로 찢어서 먹어요~ 향을 싫어하고 음식의 원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드셔보시길~
羊肉串
중국의 대표음식중의 하나죠!
향이 특이하고~~~ 그것은 孜然이라는 조미료가 있기때문이랍니다.
중국의 곳곳에서 구워서 파는 양고기꼬치구이를 많이 봤죠?!
드셔보지 않으면 유감이랍니다.
오늘은 서장에 가봐요~~
한국에서는 티벳이라고 하죠! 왜 독립을 안 시키냐구요?
전 잘 몰라요~ 위에서 하는 일이라서~~ 그냥 어릴때부터 중국의 일부분이라고 배웠어요~^^
포탈라궁 아시죠?! 라싸시 중심에 있고 1995년에 세계문화유적으로 기록되였답니다. 잠시 사진 감상,,, ,,,
제가 개인적으로 중국에서 가장 가고 싶은 곳이랍니다. ^^ 언젠가는 실현이 되겠죠?!
우리의 주제는 정치도 아니고 지리도 아니고 음식이죠?
본론으로 들어 갑시다.
萝卜炖牦牛排骨 (뤄버뚠모우뉴우파이구)
무우랑 모우갈비로 만든 요리라서 맛이 느끼하지 않고 시원하답니다. 해발 몇천메터 높이에서 자라는 모우는 또 산지에서 자라는 귀한 약재들도 먹고 자라기에 육질이 아주 쫄깃하며 그 영양효과는 말 안해도 아시죠?
牦牛肉凉拌—大鹏展翅 (모우러우량빤)
모우의 각 부위를 이쁘게 썰어서 새 모양으로 만들어놓은 요리구요 술 안주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虫草峰蘑菇(충차우펑뭐구)
虫草(식물)과 蘑菇(버섯)을 잘게 썰어서 다른 조리료랑 같이 동글동글 빚어서 만든 요리입니다.
芝麻羊排骨 (즈마양파이구)
양갈비에 옷을 입혀서 튀기고 또 깨를 듬뿍 바른 요리라서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겠죠...
凉拌藏猪皮(량빤짱쭈피)
해발이 높은 곳에서 사는 돼지라서 껍질이 우리가 아는 돼지보다는 훨씬 두껍답니다. 양념에 절여 두었다가 여러가지 조리 방법으로 만들어 먹어요.
羊血肠(양쐬창)
한국의 순대랑 비슷하나 양의 소장으로 만든거라서 더 가늘고 물론 안에 넣는 것도 다르겠죠...
출처 : http://cafe.daum.net/Lchina
첫댓글 잘 봤습니다...언제나 가서 맛볼려나????.....ㅎ
전 개인적으로 입이 너무 짧아 여행때마다 고통입니다....실제로 중국 웨이하이에선 보신탕을 네끼 연속으로 먹은 적두 있어요!! 한국에선 그닥 좋아하는 음식두 아닌데 말입니다^^ 대부분 혼자 다녀서이기두 하구 또 도통 냄새를 극복을 못하겠으니...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