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가 승소, CBS 허위보도 인정
▲ [신천지가 승소, CBS 허위보도 인정] 지난해 CBS에서 방영하여 허위보도로 논란이 된 특집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출처 : 해당영상 캡처)
CBS가 지난해 신천지를 비방하기 위해 제작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대한 법원의 판결이 났다.
" 법원 : 방송 내용 11건에 대한 정정·반론보도 및 손해배상금 총 800만원을 지급하라 "
법원은 CBS 허위보도를 일부 인정하며 11건에 이르는 정정 및 반론보도문 게재 및 손해배상금 총 800만원을 지급하라고 명령하여 신천지가 승소함을 판결했다.
법원의 판결(신천지가 승소, CBS 허위보도 일부 인정)은 이 프로그램이 신천지를 음해하기 위한 사실상 허위 방송이었음을 뒷받침하고 있다.
▲ [신천지가 승소, CBS 허위보도 인정] - CBS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 목적있는 왜곡 CBS가 말하지 않은 진실
법원의 CBS 허위보도 인정 판결에 언론계는 극히 이례적인 일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언론계 : 정정 및 반론보도 게재를 극히 꺼려하는 언론계 풍토를 고려한다면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10개가 넘는 정정 및 반론보도가 판결되는 경우는 극히 이례적 "
법원의 판결에 대해 신천지 관계자는 "CBS의 허위·왜곡보도로 교단과 성도들이 입은 막심한 피해에 비해 너무 미흡한 판결"이라며 "조만간 항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신천지가 승소, CBS 허위보도 인정>에 대한 보도자료입니다.
첫댓글 정말 왜곡보도로 피해받은것을 돈으로 환산한다는것 자체가 안되겟지만 손해배상금액이 너무하네요ㅜ
아님말고 식의 거짓방송을 일삼는
CBS방송에서 어찌 기독교방송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울수가 있습니까
하나님앞에서 부끄러운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신천지가 승소했음에도 목사님들은 이를 알리지 않고 무조건 신천지가 나쁜곳이라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