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1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All Go"전시...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하는 개인전 작가노트: "우주분야의 깊은 면을 함께 탐구해온 지난 2~3년간의 예술적 여정의 정점" |
[미술여행=윤경옥 기자]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0길 (경운동 64-17)에 위치한 갤러리그림손이 호주 골든코스트에 살며 작업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 고슈가(GoSuga)를 초대해 갤러리그림손, Go Suga 고슈가 개인展: "All Go"전시를 개최한다.
3월 27일 (수)부터 5월 6일 (월)까지 열리는 Go Suga 개인전 : "All Go"전시는 작가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하는 개인전이다.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인전을 여는 호주작가 고슈가(GoSuga)는 호주 일본계 작가로 호주 골든코스트에 살며 자신이 살고 있는 골든코스트의 환경에 많은 영향을 포함한 주제로 작품을 하고 있다.
사진: Go Suga 개인전 : "All Go"전시알림 포스터
작가가 거주하고 있는 골든코스트는 아름다운 태양과 서핑으로 이미 세계적으로 명성이 잘 알려진 곳이다. 아름다운 환경에 영향을 받아 작가의 작품은 밝은 태양을 기본으로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사진: ASS-TORO BI 122x92cm acrylic on canvas
지구의 아름다운 많은 곳들이 자연파괴와 온난화로 인하여 점점 변해가는 안타까운 시각으로 시작한 작품은 인간과 자연, 사물들을 작가만의 캐릭터적인 형태, 비비드한 칼라, 심볼, 텍스트를 구성하여 자연에서 얻은 나뭇잎, 막대기, 헝겊 등을 이용하여 색다른 질감표현과 마띠에르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 DIVO 76X102cm acrylic on canvas
이러한 구성은 작가가 생각하는 우주자연과의 관계를 우리가 함께 탐구하고 고민하고자 하는 바를 나타내고 있다. 작가에게 회화는 단지 그리고 싶은 충동과 자신을 살게 하는 정신적인 하나의 요소로서 자기여정의 과정이라고 말하고 있다. 고슈가(GoSuga)는 전시에 앞서 자신의 작품을 보는 관람객이 행복함과 동시에 여러 감정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GALAXIAN EXPLOSIONIC SONIC BOOMBASTIC IKEBANAING OTAKU 102x102cm acrylic on canvas
사진: OHIR 92X122cm acrylic on canvas
고슈가 작가는 그래픽 디자이너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우리가 잘 아는 허쉬(HERSEYS CHOCOLATE), 마티니(HENDRICKS GIN & MARTINI)(MARTINI & ROSSI), 러쉬(LUSH), 워싱턴 포스트(WASHINGTON POST) 등 많은 유명제품의 커버 디자인과 북커버 디자인, 페스티벌 디자인 등 디자인 관련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있다.
고슈가(GoSuga)작가는 미국과 호주, 베를린, 마이애미에서 활발하게 전시를 열고 있고, 해외 많은 그룹전과 아트페어에 참여하였다.
작가는 작가노트에서 매 순간 행복한 사람은 없다고 적었다. 모든 사람들이 단순할 수도 있고 복잡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그림이 밝던, 어둡던, 복잡하던 모든 것이 나의 작품에 포함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사진: RATIO 122X92cm acrylic on canvas
한편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처음으로 전시회를 개최하는 고슈가(GoSuga)작가는 이번 전시(개인전)를 위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처음으로 전시회를 개최하는 고슈가(GoSuga)작가는 이번 전시(개인전)를 위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그림손갤러리는 4월2일(화요일) 작가가 참석하는 오프닝을 통해 한국 관람객들과 함께 그린다는 즐거움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작가 노트: "우주분야의 깊은 면을 함께 탐구해온 지난 2~3년간의 예술적 여정의 정점"
사진: 고슈가(GoSuga)작가
이번 전시는 얕음과 깊음의 대비, 빛과 어둠의 상호작용, 영적이고 우주분야의 깊은 면을 함께 탐구해온 지난 2~3년간의 나의 예술적 여정의 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캔버스는 이러한 탐구를 반영하고 있으며, 나의 작품에 당신 자신만의 고유한 시각으로 해석하고 탐구하기를 초대합니다. 나의 작품 속에 뛰어들어 형형색색의 작품을 통해 당신의 마음을 마음껏 거닐도록 하고 여행을 떠나보세요.
나에게 그림은 여정입니다. 나는 다양한 기술, 도구, 모양, 색상 테마 등을 시험해 보면서 무한한 가능성을 느끼고 무한한 문을 열고 탐험할 수 있기에 내가 갖고 있던 모든 것을 캔버스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작품시리즈 중 대부분은 내가 살고 있는 햇빛의 도시, 호주 골드코스트에서 영감을 받은 밝은 색상의 해변 서핑 테마입니다. 다른 시리즈는 좀 더 어둡고 깊은 이미지로, 우주 스타일이라고 명명합니다.
우주와 인간 문명의 관계, 기술 세계, 인체에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돌연변이, 음모 이론 및 기타 모든 것들에 의해 종종 영향을 받은 형식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테마, 주제, 개체, 구성 등은 시각적 이미지를 위한 재료일 뿐입니다. 누군가가 내 그림에서 어떤 식으로든 영감을 얻거나 혜택을 받는 것이 보너스일지라도 나는 단지 그림을 그리는 것에 충실 하려고 합니다.
회화, 그리고 내가 원하는 무언가 = 스케치(곧 나의 관심사) 이것은 나를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해주는 원동력입니다.
인생의 모든 순간이 행복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나는 내 자신을 하나의 스타일, 하나의 감정으로 제한하지 않으며, 뮤지션이 모든 희노애락을 담아서 노래하듯이, 나의 그림도 때때로 단순하거나 복잡할 수도 있으며, 밝게 때로는 어둡게 모든 감정과 느낌을 담을 수 있는 것이 나의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STARBOY 102X76cm acrylic on canvas
한편 일본 태생인 고슈가(Go Suga)는 현재 호주에서 거주하며 작품활동을 하고있다.
작가는 TAFE대학교 골드코스트 아쉬모어 캠퍼스 시각디자인 학사 졸업, 호주와 미국, 베를린, 마이애미에서 개인전을 다수 개최했다.
▲2022 ‘SPLASH SPLASH’, Crossing Art Gallery Chelsea(뉴욕), 2020 “LOCALS” 초대전, Outre Gallery(호주), ▲'YINYANGA’ , 19 Karen Contemporary Artspace(호주), ▲2019 개인전 Outre Gallery(호주), ▲“Under The Stars,” 19 Karen Contemporary Artspace(호주), ▲2017 'TIME TRAVELLER’ , 19 Karen Contemporary Artspace(호주), ▲BLA! Art Exhibition. 브리즈번(호주), ▲2015 “COLOURFUL MYTHOLOGY” Depo Multi-Arts Performance Space(호주), ▲Downlands College Art Exhibition(호주)등이다.
단체전으로는 ▲2024 ‘Attention Art Show’ Group Show at 갤러리그림손(서울), ▲2023 Children’s Book Illustration for “Book that makes you an Artist” ‘Art Amoy’ 아트 시아민(중국), ▲‘KIAF SEOUL’ Art Fair(서울), ▲2022 CONTEXT Art Miami 2022, 마이애미 Affordable Art Fair(시드니), 2020 “LOCALS” Australian Invitational Show at Outre Gallery(멜버른), ▲“UNPLUGGED” International Group Show James Oliver Gallery(미국), ▲2019 “THREESOME” Group Show. 19 Karen Contemporary Artspace(호주), ▲2018 AIR Artist in Residence Featured Artist, ▲2017 Kings Christian College, Easter Arts Festival Featured Artist Morgans Art Show, ▲2016 International Group Exhibition Show “HAPPY” Sofitel Hotel(호주), ▲Anala Art Advisory Group Exhibition 6 Ross St(호주), ▲2015 International Group Exhibition Show “RED” Sofitel Hotel(호주), ▲Group Exhibition Show “PAIN/TING” Michael Reid Gallery(베를린, 독일)에 참여했다.
고슈가(Go Suga)작가는 △2018 Finalist at Clayton Utz Art Awards, △2016 Finalist at Noosa Art Awards Noosa Regional Gallery, △Finalist at Moreton Bay Region Art Awards, Strathpine Community Centre 21, △Finalist at Stanthorpe Art Festival Stanthorpe Regional Art Gallery, △2015 Finalist at Moreton Bay Art Awards Strathpine Community Centre, △Winner of Gold Coast Cultural Precinct Design Competition The Arts Centre Gold Coast 수상 작가다.
관련기사
태그#전시#갤러리그림손#고슈가개인展AllGo#GoSuga고슈가작가#AllGo전시#해변서핑테마#우주스타일#호주골든코스트#미술여행#햇빛의도시#오프닝#그림손갤러리#개인전#그래픽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