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요즘 같은 날씨가 희소식일 것 같아요. 가벼운 복장으로 산에 오르면 몸이 한결 가뿐하죠! 미세먼지는 피하고 봄 날씨는 만끽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나들이 장소로도 좋답니다. 하지만 너무 가파른 등산코스는 아이들에게 무리가 될 수 있겠죠. 그래서 아이들과 함게하기 좋은 지리산 나들이 방법을 준비해봤습니다!
지리산 산책하듯 걸어보기
지리산 둘레길
지리산에 갔다고 꼭 정상까지 올라가야 하는 건 아니죠!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듯 지리산을 즐길 수 있는 지리산 둘레길 코스가 있답니다. 지리산 둘레길은 마을과 마을을 이어주는 길이에요. 그래서 싱그러운 자연과 아기자기한 마을을 모두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지리산 둘레길은 총 21개 구역으로 나뉘어 있어요. 그 중 ‘하동읍-서당마을’ 구간은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구간이 길지 않고 아이들과 함께 걷기 좋은 코스에요. 하동읍부터 서당마을까지 차 밭을 따라 걸을 수 있는데요, 봄이면 매화 향이 오솔길로 은은하게 퍼져 특히 좋답니다!
이 외에도 지리산 둘레길에선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구룡폭포와 수많은 돌탑으로 둘러싸인 삼성궁 등 자연의 다양한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산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
낮에는 산 보고 밤에는 별 보는
한화리조트 지리산 카라반 캠핑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은 것 중 하나가 바로 캠핑이죠! 특히 지리산처럼 물 맑고 공기 좋은 곳에서 하루를 보낸다면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혹시 캠핑의 번거로움과 불편함 때문에 엄두를 못 내고 계셨다면 한화리조트 지리산 카라반 캠핑을 추천 드립니다!
지리산 카라반 캠핑장은 한화리조트 옆에 자리잡고 있어요. 울창한 숲 속에 둘러싸여 있어 지리산의 아름다움과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고, 동시에 카라반 내에 편안한 잠자리와 깨끗한 휴게시설, 편리한 주방용품이 마련돼 있어 캠핑의 불편함은 덜고 장점은 이백퍼센트 누릴 수 있답니다!
저녁엔 나무 데크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수도 있어요. 가족 모두 둘러 앉아 맛있는 음식도 먹고 도란도란 얘기도 할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을 수 없겠죠! 낮엔 산 속을 뛰어다니고 밤엔 별을 볼 수 있는 낭만적인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
한화리조트 지리산 카라반
 ̄ ̄ ̄ ̄ ̄ ̄ ̄ ̄ ̄ ̄ ̄ ̄ ̄ ̄ ̄ ̄ ̄ ̄ ̄ ̄ ̄ ̄ ̄
[위치]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황전리 32-2
[이용 시간]
14시(입실)~11시(퇴실)
*성수기 입실시간은 15시
[문의]
예약관리 010-5811-0388
체크인/아웃 010-9247-8834
[홈페이지]
http://caravanhk.co.kr/
홍매화가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구례 화엄사
사찰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화엄사는 관광객들이 지리산을 찾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히 화엄사에는 대웅전과 화엄석경, 사사자 삼층석탑, 각황전 등 다양한 국보와 보물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유익한 곳이랍니다.
이맘때 화엄사에 가시면 그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는데요, 바로 3월 중순이면 홍매화가 피어나기 때문입니다! 3월에서 4월에 절정을 이루는 홍매화는 고즈넉한 화엄사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낸답니다. 홍매화 뿐아니라 하동에서 화엄사에 이르는 길엔 벚꽃이 장관을 이루어 이맘때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요. 아이들과 따로 꽃구경 갈 필요 없이 지리산 화엄사에 오시면 될 것 같네요 :)
화엄사에서 노고단 대피소 까지 오르는 등산로는 화엄계곡 코스라고 불러요. 맑고 깊은 화엄계곡을 따라 오를 수 있어 많은 등산객 분들이 찾는답니다! 화엄계곡 코스를 따라 걷다 보면 한화리조트를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화엄사와도 가깝고 쾌적하고 편리해 아이들과 머물기 제격이죠.
화엄사
 ̄ ̄ ̄ ̄ ̄ ̄ ̄ ̄ ̄ ̄ ̄ ̄ ̄ ̄ ̄ ̄ ̄ ̄ ̄ ̄ ̄ ̄ ̄
[위치]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이용 요금]
어른 3,000원
청소년 1,600원
[문의]
061) 783-7600
출처: 한화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