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dcinside.com/board/transit/390940?headid=&recommend=&s_type=subject_m&serval=%EC%82%BC%ED%99%94
삼화고속 유니버스 노블 중고차 4154호 - 교통 갤러리
삼화고속 유니버스 노블 중고차 4154호 우석대학교 통학팻말있었고, 전북지역 출신 중고차로 추정. 듣기론 2010년식 대폐차분으로 30대가까이 중고차량으로 대차한다는 얘기가있음. 20인승 프리미
gall.dcinside.com
출처는 교갤입니다.삼화고속이 10년식 차량들을 대차 후 신차가아닌 관광서 쓰던 중고차를 샀습니다.코로나로 관광전세업계가 어려우니 4-5년 정도 된중고차량을 사서 고속노선에 투입한다합니다.처음으로 메이저 고속업체가 중고버스를 투입한 사례기도 한데 교갤서 나쁘게 보지는 않습니다.신차가격으로 차량 두 대를 더 살 수 있고 과거처럼 차관리를 못하는 것도 아니니 무작정신차를 사는 것보단 저렇게 상태 가장 좋은 중고버스 사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삼화도 10년 전 파업으로 인해 인천발 서울행 광역버스들 전부 선진 등에 팔고 공항철도 7호선등으로 어려워지면서 장거리 시외고속도 KD에 팔기도 해 열악한 상황이라 합니다.서울발 대구 부산 울산도 KTX와 코로나로 인해수요 줄었고 인천발도 대전행 외에는 수익이 나지않는 상황이니 이렇게라도 중고차로 대차하는거같습니다.참고로 인천발 KTX나 송도발 강릉행 이음 생기면인천발 시외고속도 타격받아 삼화 입장서는 이렇게라도 돈을 아끼려고 하는거 같습니다.여담으로 시외인 경남고속은 중고 전세 프리미엄골드 차량을 구입했으며 시외인금남고속 중부고속은 중고차 구입 후 시외버스에맞게 개조해 잘되는 노선 빼고 시외노선에 투입한 일도 있습니다.
첫댓글 코로나 시국으로 상태좋은 중고차가 싼가격에 많은 물량이 나와있는데 궂이 신차를 사는거 보단 그 비용을 아낄 심산이겠죠. 예전이야 상태가 안좋은 차도 막 굴려서 문제였던거지 중고차가 들어오는거 자체는 나쁘지 않다봅니다.
예전처럼 차량 품질이 좋아져서 관리만 잘해도 사실상 신차니 무조건 신차보단 상태 좋은 중고차 사는 게 낫겠죠.
첫댓글 코로나 시국으로 상태좋은 중고차가 싼가격에 많은 물량이 나와있는데 궂이 신차를 사는거 보단 그 비용을 아낄 심산이겠죠. 예전이야 상태가 안좋은 차도 막 굴려서 문제였던거지 중고차가 들어오는거 자체는 나쁘지 않다봅니다.
예전처럼 차량 품질이 좋아져서 관리만 잘해도 사실상 신차니 무조건 신차보단 상태 좋은 중고차 사는 게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