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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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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스크랩 흥미돋 카뱅 이슈 상담원이 불쌍한 달글
데이비드오 추천 0 조회 23,701 22.10.06 17:17 댓글 9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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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2.10.06 18:04

    222 오히려 범죄관련일이니까 더 메뉴얼로 얘기해야지 그리고 솔직히 상담사도 인간인데 귀찮아하면서 불친절하게 했겠어? 본인들도 딱히 해줄게 없으니까 같은 얘기를 반복할 수 밖에 없는건데...

  • 22.10.06 18:07

    근데 나는 이 글 읽고 나서 카뱅 상담사 직원이 올바르게 안내를 했다는 사실을 알았음 이 글 전에는 카뱅 상담사가 규정 모르고 안내 안했대 라고 인식하고 있었고 이 글 어디에도 피해자 여시가 상담원 욕 먹게글 올렸다는 내용도 없고 그냥 법안 개정 금감원이 나서는게 우선인데 자꾸 카뱅 태도로 분위기 흘러가는게 안타깝다 그리고 카뱅 직원은 규정 잘 알고 메뉴얼대로 응대한거다라는걸 알려야한다고 글 썼다고 했는데 이게 어떻게 논점 흐리기야?? 피해자 여시 같은 상황이 발생 되지 않으려면 법안개정이 먼저니 금감원이나 국회의원 패는게 먼저다! 그리고 카뱅 상담원은 규정과 법률을 잘 지켰다! 이 말이지 그 어디에도 글쓴 여시 내용은 없는데? 그리고 이 내용보면 법 잘 지키고 제일 정당하게 업무처리한건 카뱅인데 그 사실도 우린 몰랐었잖아

  • 22.10.06 18:13

    애초에 여시에 끌고 온 여시는 여시에서 상담원 욕 먹는단 글 없고 그냥 자기가 타글에서 보고 카뱅과 카뱅상담원이 제정 된 법안대로 올바르게 처리한거고 오히려 타행에서 이의제기 접수한게 잘못 되었다는 사실 알게 된게 놀라워서 끌고 왔다고 했는데..? 도대체 이 플로우가 왜 여시에서는 상담사 욕 안했어! 로 가는지 모르겠음

  • 22.10.06 18:17

    직원 판단하에 ㅎ 이 말이 세상에서 제일 어렵고 무서운 말임 규정상으로 법률상으로 안 되는게 맞고 방법이 없는데 정 그러면 너가 모든 책임 다 껴안고 업무처리하라는 말인데.. 은행원을 패는게 아니고 피해자들을 구제하도록 법률부터 바뀌는게 맞다고 봄

  • 22.10.06 18:14

    딴데서 이거 퍼가서 피해자 여시한테 폭탄 돌리네 이제ㅋㅋㅋ피해자가 얼마나 이성적이어야하냐 이 사례로 다른 피해자막고 대응 바뀐게 더 낫지 않나

  • 22.10.06 18:15

    나도 이거보고 상담원 안타까웠어…

  • 22.10.06 18:16

    지침이 그런걸 상담원이 뭔잘못인지... 법이 병신같다 진짜

  • 22.10.06 18:17

    글쓴여시는 상황종료되면 지급계좌정지해라 이런 응대없는걸로 실망한거지 지금당장써야되니까 정지풀어달라고한적없는걸로알고있는데 ㅎ 그런설명하라는말없는 카뱅매뉴얼에 실망했고 비대면계좌생성위험해보여서 이런범죄에 악용될가능성이높은 은행을 피하고싶음. 상담원님이 혼자서 모든걸감당하게했다면 더더욱 카뱅은 문제가크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2.10.06 18:19

    222 부랴부랴 처리해준 카뱅이 이 일을 더 키운거임 사람들은 되는데 안해줬다 생각하잖아

  • 22.10.06 18:32

    아무리봐도 카뱅 직원은 잘 못 없고 이의제기 신청 대상자 아닌데 이의제기신청 접수 해준 다른 은행들이랑 일 커지니깐 부랴부랴 지들 임의로 사건 해결한 카뱅이. 이 일을 더 키운거 같음. 애초에 피해자 여시 입장에서는 모든 은행이 동일하게 설명했으면 법이 빡치지만 어떨 순 없겠구나 했을텐데 다른 곳에서는 이의제기 접수를 해줘서 뭐야 카뱅은 이게 되는데 안 해주고 무조건 기다리라고 한거야? 이래서 더 화가 난거잖아 당연히 피해자 여시야 법이니 규정이니 모르니깐 카뱅이 올바르게 안내한거라는 사실을 모르지;;

    피해자 여시 욕하는 사람 -> 이상함
    카뱅 상담사 욕하는 사람 -> 이상함

    국회랑 금감원 패서 빨리 법안 개정하고
    은행들 통합 가이드라인 재정비해야한다! 난 이게 핵심이고 제일 중요하다고 봄 이게 해결이 안되면 또 똑같은 일들의 반복일듯 은행들에서 금감원 가이드라인과 법안 다 무시하고 소비자들을 위해 우리가 그냥 행동하겠습니다! 할 순 없으니

  • 22.10.06 18:31

    법이 문제네

  • 22.10.06 18:54

    연어해도 카뱅이 문제라는 의견 이해 안되는게 ‘재량’은 은행원이 갖는거지 주말에 cs하는 사람이 갖는게 아니잖아 이게 어떻게 카뱅 잘못이라는거지?
    어떻게든 욕할 거리, 욕했던 거 합리화할 거리 만드는거 같네.. 이걸로 카뱅 탈퇴한 사람 한바가지인 걸로 아는데 카뱅도 불쌍하다

  • 생각보다 은행이 규정이나 법 완전히 FM으로 하진 않음. 벗뜨 콜센상담원 같은 경우는 본인이 할 수 있는게 많이 없기 때문에 당연히 안내할때 FM으로 하고, 창구 직원은 최대한 이리저리 요리저리 유도리 발휘하고 법에 저촉되지 않으면서 도와주려고 함.
    아무도 잘못한건 없어…
    다만 법이 좀 개정될필요가 있다고 생각… 허위신고 일 수 있는데 15일 지나야 풀리는게 말이대냐구

  • 22.10.06 18:59

    엥 어떤 머리빈 사람이 또 카뱅상담원을 욕해 카뱅메뉴얼+아직도법없음 콜라보인데

  • 22.10.06 19:09

    상담원 욕하는건 문제를 축소시키는 거라 생각함. 윗댓보면 타은행은 이런 사례 전부터 있어서 상식선에서 처리해준다는데. 이건 걍 카뱅 자체가 문제인듯. 난 카뱅 앞으로도 안 쓸거ㅋㅋ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2.10.06 19:26

    음.. 나 이번 이슈 터지고 궁금해서 우리 은행 대응 가이드 찾아본 1금융권 은행원인데 9월 27일에 올라온 당행 가이드라인에도 카뱅처럼 하라고 나와있어.. 우리도 도와주고 싶은데 법이 개정이 안되니깐 .. 본사 담당주서에 안타까워서 말하면 지점 판단하에 처리하라는데 이 말은 내가 모든 책임을 껴안고 업무처리하라는 말이라 지점 책임자들도 규정대로 처리하라함 ㅜ 규정을 안 지키면 누군가는 책임을 져야하는데 그거 지고 싶은 사람은 없으니깐

  • 22.10.06 19:41

    33

  • 22.10.06 19:25

    상담원 욕이 많았어? 그 글 쭉 봤고 댓글도 달았었는데 카뱅 회사 자체 태도에 대한 지적이 대부분이었던거 같은데.

  • 22.10.06 19:26

    콧멍글 가보니까 그글보고 카뱅 해지했단 댓글 몇개있네 상담원 짤리겠다 불쌍해ㅠㅠ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2.10.06 19:38

    22222

  • 나는 다른 은행은 통장 정지 풀리면 바로 해지하라는 이야기도 해주셨었는데 카뱅은 그런이야기 안해줬었다는 내용 좠어 그래서 카뱅 대응이 실망스럽다는 식이였고

  • 22.10.06 20:53

    5555;;;;;;;;

  • 22.10.06 19:46

    진짜 판단 하에라는 말이 제일 무서운건데 거봐 어쨌든 되는거잖아? 로 연결 절대 안됐으면 좋겠다 ㅋㅋㅋㅋㅋㅋ

  • 22.10.06 20:02

    누가 불쌍하고 뭐고가 아니라 그냥 그 사기친 새끼가 제일 미친새끼 아니야? 거기서 또 누구 잘못이 크고 그걸 따지겠다고?

  • 22.10.06 20:13

    헐 또 누가 호되게 당했나부네..짠하다…

  • 22.10.06 21:01

    와 그럼 내가 걸리면 저걸 어케야해 대응방법없이 내 생활 좍좍 갈려나가는겨?? 다음날 모든은행 지급정지라고 봤던거같은데... 은행에 돈 안맡기고 개인금고에 넣어야하나...
    요즘 대중교통도 현금없이 운영하는데 저런거 지급막히고 한달만 지나도 내 생활 다 망가질듯 .. 어케야해 저건 진짜...

  • 22.10.06 21:02

    그거 글쓴여시도 카뱅의 문제 아니라고, 이런 대처방법이 없는 현실을 알리고자 쓴 글이라고 분명히 적어놨는데.... ㅠ 왜 계속 애먼 사람들만 피해를 보는건지

  • 22.10.06 21:07

    원래 상담원은 거의 늘 잘못이엄ㅅ어....ㅠ우야노 근데 내 기억에는 글쓴여시도 카뱅탓안했는데

  • 22.10.06 22:03

    근데 그 글내용도 댓글흐름도 상담원을 탓하는 느낌은 아니었는데..
    여시 평균 연령대가 십대도 아니고 저런 문제는 회사에서 당직하고있는 개인 상담원의 잘못이 아니란것쯤은 다 알고있고
    편의상 카뱅을 다들 많이 쓰니까 저런 일이 나한테일어나면 보호받지 못할수 있을거란 생각에 시스템 자체에 대한 불만의 댓글이 많은거지..
    불쌍하다는 제목으로 글 올려서 전말을 모르는사람이 보면 상담원만 쥐잡듯이 욕한거로 오해할수도 있을듯

  • 22.10.06 22:09

    저 여시는 상담원만 쥐잡듯이 욕 먹어서 불쌍하다는게 아니고 카뱅 상담원이 제일 규정 잘 알고 법률과 규정에 맞춰서 응대했는데 커뮤에는 응대미흡 이의제기 신청 가능한데 안해줬고 더불어 기본적으로 안내 가능한 것도 안내안해줌 이런식으로 소문나서 불쌍하단거 아니야? 그리고 내 기준 불쌍한거 맞는거 같아 난 누구보다 내 직업에 대해 규정도 빠삭해서 법률과 규정대로 처리했는데 업무 미숙에 안내 누락이라고 온 커뮤에 와전된거니깐 원래 안 되는게 정답인데

  • 22.10.06 22:27

    @내가꼭기필코뿌리를 나 은행 직원인데 타행들이 저렇게 응대한거는 내부프로세스가 아니고 오안내가 맞아 왜냐면 타행 직원들 업무처리가 이의제기접수해주고 그거에 대한 절차 설명한건데 이 케이스는 법률상 이의제기대상자가 아니라 백퍼 거절처리 됨.. 그리고 이건 은행마다 다른 프로세스를 둘 수 없어 법으로 정해진거라 모든 은행이 공통 된 프로세스로 응대하게 되어있음 법으로 너무 명확히 안된다고 정해놓았기에 내부규정은 만들 수가 없어 내부규정 위에 법 있으니깐

    그리고 금융사기전담팀에 접수했어도 원래 안되는게 맞는데 이 사건이 너무 커져서 카뱅이 임의 취급해준거야 원문 댓글 봐도 알겠지만 같은 케이스인데 카뱅에서 아직도 지급정지 못 푼 사람, 타행인데도 그런 사람 많아

    법으로 정말 상세히 이럴 경우가 아니면 이의제기 신청을 할 수 없다,
    이런이런 경우 아니면 지급정지를 풀면 안된다고 상세하게 조항 달아서 다 정했는데 카뱅 내부 규정을 어떻게 만들어 저 법이 바뀌지 않은 이상 발전이 될 수 없는 구조임

  • 22.10.06 22:37

    @막창딸기막창 응 상담원은 절차대로 했고 원글쓴여시도 그렇게 글을썼고, 원글 댓글플로우도 카뱅자체에 다시금생각해보게 된다 걱정된다 등등의 반응이었는데
    제목자체가 상담원이 불쌍하다 는건 글을 제대로 읽지 않으면 여시에서 또 사람하나 잡은걸로 오해할수도 있겠다..뭐 그런 의미였어 벌써 다른곳으로 퍼지고 하니까
    피싱당한 당사자도 이런이슈에 휘말리게된 상담원도 다 불쌍하고 안타까운건 당연히 알고 공감하지

  • 22.10.06 22:37

    @내가꼭기필코뿌리를 원문보면 카뱅에서도 전화로 할 때 소액이라 보이스피싱인지 확인했고 이 케이스일경우 찐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맞았어
    사기꾼은 중간 다리역할하고 찐으로 보이스피싱 당해서 피해자 여시 계좌로 입금 된 케이스야

    만약 역으로 찐피해자인데 소액이라는 이유로 지급정지 안 걸리면 이게 더 큰 문제일텐데..? 그리고 당시 공휴일에 늦은 시간이면 주무부서 다 오프인데 난 저 상담원이 저 상황에서는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함
    법 때문에 안된다고 설명도 했고 그 뒤 절차도 하나하나 다 설명해줌.. 정말 최선을 다해보였어.. 뭐 창구가 없어서 답답하고 불만인건 나도 충분히 공감하는 바야

  • 22.10.06 22:43

    @내가꼭기필코뿌리를 나도 상담원을 탓한다고 생각하진 않아~ 다만 이게 이슈 되면서 상담원은 올바른 대응을 했고 업무가 이게 맞는건데
    카뱅 직원이 이의제기접수 해야하는데 안했고 (농협이랑 우리는 해줬다) 그로인한 안내도 누락됐다고 와전되는게 안타깝다고 생각할뿐이야~! 내 원댓봐도 카뱅 직원 탓 하고 카뱅 직원 욕한다는 내용 없어!! 걍 와전 되는게 불쌍하다고 느꼈을뿐

  • 22.10.06 22:20

    근데 피해자가 쓴 글에서 카뱅 탓했는데....왜 다들 카뱅 탓 안했다고 그러지

  • 22.10.06 22:24

    @내가꼭기필코뿌리를 댓글에 글쓴이가 카뱅 탓 안했다는 댓글이 많이 보여서! 아 상담원이 아닌 메뉴얼 말하는거구나

  • 22.10.07 00:22

    원글댓글에서야 상담원 비난안했지... 쩌리나 다른글에서는 오늘도 몇십명이 댓글로 상담원한테 뭐라고 했어 또 온갖여초나 트위터로 퍼나가면서도 상담원이 욕먹은 건 사실

  • 22.10.07 05:56

    상담사 불쌍하다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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