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국립헌충원 참배
국립 서울 헌충원 헌충일을 맞아 국립묘지에 안장되어 있는 먼저간 전우를 찾아 고인의 넋을 기리고 참배한 가족을 만나 그동안의 삶의 소식과 안부를 묻다.
한사람 한사람 헌화와 묵념으로 옛 전우들을 상기하면서 가족들이 준비한 시원한 수박으로 갈증도 해소하다.
메르스 여파로 참배객이 현저하게 줄어진 국립묘지를 참배후 방배동에 위치한 봉평 메밀국수로 점심을 같이한후 헤어지다.
제 60주년 헌충일. 국립 서울 헌충원.
먼저 도착하여 참배준비를 하고있는 동기회장외 윤주남 서울 회장, 이봉우사무국장.
동기묘역 참배시 헌화할 준비해온 꽃.
조포가 울려퍼지는 묵념시간이 지난후 55번 묘역으로 올라가다.
고 박건정 묘역에서 미망인과 자녀들을 만나서 헌화후에 안부와 근항 소식을 들은후 준비해 놓은 수박등으로 음복을 하다.
고 박건정 가족들과 함께 기념 사진.
고 이병식 묘소에서 헌화
51번 묘역으로 이동
고 박태수 묘역헌화를 끝으로 헌화 묵념을 끝내다.
방배동 봉평 막국수 감자전에 막국수로 점심을 먹으며 소주 맥주에 ?전우들의 추억을 담소하다.
월남 비행기 추락사고시 조종사 고 오인갑 소령 묘소를 찾은 당시 항공관측장교 김명석 동기
국립 대전 헌충원
6월 4일에는 국립 대전 헌충원에 안장되어 있는 11명의 먼저간 옛전우를 찾아 김종훈 동기회장외 5명이 참배하여 헌화를 하였다.
나머지 고경화. 이재만. 김현규. 안종삼. 정진택 안수봉 동기 모두 편히 잠들어 있었다.
|
출처: 철모와 군화 원문보기 글쓴이: 철모와군화
첫댓글 눈에 선한 동기들의 이름들을 보면서 빛고을 상무대를 떠 올려 봅니다. 감사합니다.
대전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한 동기는 김종훈총회장을 비롯하여 최득만 부회장, 윤주남 서울지회장, 김명석 동기, 정영상 동기, 이찬섭동기 였습니다.
동작동국립묘지에 참배한 동기는 김종훈 총회장 외 강충호, 김동근,박정환,윤주남,이동열,이범준,정영상, 최동일, 최득만, 김명석, 이현택 이봉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