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적색 경고: 신용 카드 디폴트는 14년만에 최고로 급증
(Economic Red Alert! Credit Card Defaults Jump To The Highest Level In 14 Years)
2024년 12월 30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economic-red-alert-credit-card-defaults-jump-to-the-highest-level-in-14-years/
지난 금융 위기와 매우 비슷해지기 시작했다. 미국인들은 10년 이상 보지 못했던 속도로 신용카드를 갚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2025년으로 접어들면서 우리 금융 기관에 매우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쉬운 신용 덕분에 많은 미국인들이 실제로 누릴 만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생활양식을 즐길 수 있었지만, 터무니없이 높은 이자율, 터무니없는 벌금, 약탈적 수수료로 인해 수백만 가구의 재정 생활이 망가졌다. 쉬운 신용의 유혹은 많은 미국인이 저항하기에는 너무 강하다는 것이 입증되었고, 이제 청산의 날이 왔고 그것은 재미없을 것이다.
올해도 신용카드 채무 불이행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하지만 50%의 상승은 말도 안 된다…
<소비자들이 점점 더 어려움을 겪으면서 신용카드 불이행률이 2010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파이낸셜 타임즈가 일요일(12월 29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카드 대출업체는 올해 첫 9개월 동안 460억 달러의 심각하게 연체된 대출을 탕감했으며, 이는 2023년 대비 50% 증가한 수치이다. 이 보고서는 BankRegData가 수집한 업계 데이터를 인용하며, 이는 14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지난 20년 동안 신용카드 채무 불이행이 이 수준에 도달한 해는 단 한 해뿐이었다.
이는 우리 경제가 잘못된 방향으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또 다른 징후이다.
끝없이 치솟는 생활비 위기로 인해 점점 더 많은 미국인들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신용카드 빚을 갚을 수밖에 없게 됐다.
이 시점에서 모든 미국 소비자의 74.5%가 최소한 일부 신용 카드 부채를 지고 있다.
<이번 달 초에 다루었듯이, PYMNTS 인텔리전스 조사에 따르면, 최소한 일부 카드 빚을 지고 있는 소비자의 비율은 74.5%로 만연하다. 이 비율은 소득 수준에 따라 다소 고정되어 있지만, 월급을 받으며 겨우 생활하고 청구서를 내는 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의 경우 90% 이상으로 치솟는다.
조사에 따르면, 청구서 지불에 어려움이 있는 월급쟁이 카드 소지자의 평균 미지불 잔액은 7,038달러인 반면, 어려움 없이 월급쟁이로 살아가는 사람의 평균 미지불 잔액은 5,766달러였다.>
이건 악몽이다.
우리 경제는 소비자 지출에 크게 의존하고 있지만, 이제 경제 피라미드의 하위 1/3은 "고갈" 되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책임자인 마크 잔디는 "고소득 가구는 괜찮지만, 미국 소비자 하위 3분의 1은 고갈되었다. 현재 그들의 저축률은 0이다."라고 말했다.>
신용카드 빚은 누적될 수 있는 빚 중 가장 파괴적인 형태 중 하나이다.
사실, 신용카드 부채가 가족에게 얼마나 파괴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과장해서 설명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만약 연 이자율이 20%인 신용카드에 10,000달러의 빚이 있고, 매달 300달러씩 갚는다면, 갚는 데 4년 이상이 걸릴 것이다.
그 기간 동안 여러분은 상환해야 할 원금 10,000달러에 더해 이자율 비용으로 4,718달러를 지불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벌금이나 연체료는 포함되지 않았다.
이제 이해가 되는가?
사실 신용카드는 중산층 미국 가정의 부를 빨아들이는 가장 큰 발명품 중 하나이다.
오늘날 미국인들은 10억 장이 넘는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으며, 그 카드에 1조 달러가 넘는 빚이 있다.
방금 구글 AI에 물어봤는데, "가장 가난한 100개국의 GDP 합계는 약 5,000억 달러로 추산됩니다."라는 답이 돌아왔다.
즉, 미국인이 신용카드로 갚아야 할 빚은 지구상에서 가장 가난한 100개국의 GDP를 합친 것보다 두 배나 크다는 뜻이다.
우리에게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
미국 내 상위 10대 신용카드 발급사가 신용카드 시장의 약 82%를 장악하고 있다.
우리가 신용카드 빚을 지게 되면, 우리는 그들을 더 부유하게 만들고 있는 셈이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그들이 원하는 것이다.
현재 신용카드 회사가 청구할 수 있는 이자율을 제한하는 연방법률은 없다.
그들이 30%의 수수료를 청구하고 싶다면 그럴 수도 있다.
그들이 40%의 요금을 청구하고 싶다면 그럴 수도 있다.
물론 그들은 우리에게 온갖 수수료와 벌금을 부과하는 걸 좋아한다.
Google AI에 따르면, 2022년에 가장 큰 신용카드 회사 중 일부가 벌어들인 수익은 이 정도이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507억 달러
뱅크오브 오브 아메리카: 924억 달러
케피탈 원: 342억 달러
체이스: 1548억 달러
시티뱅크: 1010억 달러
디스커버: 152억 딜러
정말 엄청난 돈이다.
우리가 신용카드 잔액을 늘릴수록, 그들은 더 부유해진다.
결론은 우리가 행동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 매우 열심히 일한다.
왜 그 돈을 탐욕스러운 은행가들에게 넘겨야 할까?
지난 주에 나는 우리 중앙은행 시스템이 가능한 한 많은 부를 피라미드의 꼭대기로 집중시키도록 설계되었다는 사실을 논의했다 .
신용카드에도 마찬가지이다.
매달 신용카드 잔액에 대해 20~30%의 이자를 지불하고 있다면, 말 그대로 재정적 자살을 하는 셈이다.
은행가들은 당신의 노고로 인해 돈을 벌고 있고, 당신은 가능한 한 빨리 신용카드 빚에서 벗어나야 한다.
안타깝게도 많은 미국 가정의 경우 이미 너무 늦었다. 직장이 없고 집을 잃을 위기에 처해 있다면 부채를 갚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지금 이 순간 많은 미국 가정은 재정적 스트레스로 말 그대로 찢어지고 있다.
어제 나는 미국에서 노숙자 수가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는 것에 대해 글을 썼다 .
오늘은 신용카드 채무 불이행이 14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증가했다는 것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한다.
이 모든 일이 어디로 향하는지 여러분이 보지 못한다면, 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우리는 대부분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2025년에 대한 전망은 전혀 밝지 않다.
https://m.cafe.daum.net/DollarnGold/Nfzn/4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