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유쾌방에 곰에 관련된 글들이 뜨고 있네요.
-----------------------------------------------------------------------------------------------------
일단 곰이랑 싸워서 이기려면 곰이 뭔지부터 알아야 겠죠.
식육목 곰과 동물을 총칭하며, 육상 최대의
식육류이다. 크기는 종류에 따라 다르나 최소종인
말레이곰은 몸길이 1.1∼1.4m, 몸무게 65㎏이고, 최대종인 불곰은 몸길이 1.9~2.8m에 몸무게가 700~800㎏에.....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
뭐, 그렇다고 하네요.
일단 만날 가능성이 높고, 곰한테 영양분을 (강제로)제공해줘야 하는 종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잘 봤습니다. ㅎㄷㄷ 하네요.
------
보통 이런 녀석들을 볼만한 곳으로 갈때는 최소한 곰 퇴치 스프레이, 보통은 총기류로 무장한 관광 가이드와 동행하게 되므로 한국인인 우리들은 별로 걱정 안해도 됩니다. (지리산에 자생하는 한국의 반달가슴곰은 성격이 온순해서 곰 퇴치 스프레이 정도만 준비하셔도 무난) 근데, 여행이 꼭 관광사에서 주선하는 단체관광만 있나요 ㅋ?
혼자서 여행갈때는 이제 곰이랑 싸울만한 도구들을 직접 준비해야 하는데......

곰 퇴치 스프레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이것도 없이 북미나 러시아의 울창한 숲을 돌아다니다간 곰한테 강제 다이어트(살을 운동하는것 대신 곰에게 먹혀서 빼는 짓)를 당하게 되겠죠.

스미스 웨슨 사의 m500 리볼버 (단, 사진은 브라질의 타우르스사에서 만든 카피버젼)
이거보다 더 작은 구경의 권총으로 곰을 죽일수도 있지만, 그건 업복이쯤 되는 냥꾼들이나 하는 짓이고, 일반인은 이정도가 마지노선 입니다. 머리를 정확히 겨냥하면 1방, 그렇지 못하면 곰한테 강제 다이어트 후 사망.

미국으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당신이나 당신의 가이드는 이 총으로 무장하고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바로 30-06 탄을 쓰는 소총. 사실 이정도만 있어도 마음 푹 놓으셔도 됩니다.

반면에 러시아 쪽으로 가시게 되면, 이 총을 보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신-나간트 소총.
19세기에 맨 처음 만들어져 2차 세계대전을 걸쳐 1990년대까지 러시아군에서 사용된 신뢰성 높은 물건이며
군용 소총이지만 민수용으로도 불티나게 팔렸습니다.
------
자, 여기까지 장밋빛 전망이었고, 하필이면 곰이 나오는 곳에서 지독하게 운없는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가이드가 형편없어서 총을 버리고 냅다 도망치거나....총이 고장나거나....곰이 덱스만 찍어서 한발도 못맞추고 총알이 떨어지거나 한다면, 위에 나온 도구들은 한낱 막대기에 불과합니다. 생존과 강제 다이어트의 기로에 서게 되는 거죠.
거기서 살아남으려면......딴거 없습니다.
아바타 초반부에서 제이크가 하던 짓 있죠? 나뭇가지 하나 주워서 창 처럼 뾰족하게 깎는거요. (물론 굵고 길고 단단한 나뭇가지와 그것을 깎을 만한 나이프가 필요합니다. 나이프는 챙겨놓고, 나뭇가지는 눈도장을 찍으면서 다닙시다)
보기는 허접해 보여도 곰이 함부로 다가올수 없습니다.
운이 좋으면 곰을 잡을수도 있습니다.-곰이 덮치려고 할때 곰의 복부나 모가지를 사정없이 찔러줍시다.

근력이 약한 여성분들은 그림처럼 나뭇가지의 뒤쪽 끝을 돌에 지탱시키면 곰이 밀고 들어와도 어느정도 버틸수 있습니다.
-------
사실 곰을 만나서 할수 있는 일들 중 가장 생존율이 높은 것은 어이없게도 '맞서 싸우는 것'입니다.
달리기? 곰이 더 빠른데요? (갈지자 달리기 포함 ㄷㄷㄷㄷ)
나무타기? 곰이 더 잘타는데요?
먹을거 던지기? 음식이 음식을 던지는데요?
죽은척? 하다가 정말 죽습니다.
우산을 펴는 것은 곰이 아니라 맷돼지 퇴치법이구요.
만약 위의 모든 방법을 실행할 만한 여력이 안된다면......방법이 없습니다.
머리를 들이 밀어서 얘가 나를 뜯어먹기 전에 목을 자르거나, 먹혀도 머리부터 먹히도록 합시다.
빨리 죽어야 덜아픕니다. ㅠㅠ
첫댓글 먹혀도 머리부터.........................무셔
헐 빨리 죽어야 덜아픕니다 ㄷㄷ
빨리 죽어야 덜아픕니다.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줠라빵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은 그냥 죽으라는거..ㅠㅠㅠㅠㅠㅠㅠㅠㅠ
Man vs wild에서 나온방법은.. 가까이있을때 배낭을 곰한테 던지라고하네요..그럼 곰이 배낭에 빼앗겨 정ㅇ신팔린 사이에 도망치면 1분 더살수있데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분 더 살아서 뭐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음식이 뭔가를 던졌대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분 더 굿베이 할 시간을 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분ㅋㅋㅋㅋㅋㅋㅋ1분 더 살아서 뭐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전이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아련한 일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리죽어야덜아프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무섭다........ㅋㅋㅋㅋ
빨리죽는게 덜아프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서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음식이 뭔가를 던졌다..!!
이래서 내가 등산을 안가는 거임
님아 여긴 한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을거 던지기? 음식이 음식을 던지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존나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