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당근
사과와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당근이 있다. 당근은 다양한 요리의 식재료로도 활용되지만, 사과와 훌륭한 음식궁합을 자랑하기도 한다. 당근에는 카로틴과 비타민 A가 풍부한데, 비타민 C와 칼륨 함량이 높은 사과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 당근과 사과를 함께 활용하여 영양이 가득한 건강 간식을 만들어보자.
2.케일
주로 쌈 채소나 샐러드, 즙 등에 사용되는 케일은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증강과 암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 또한 케일은 사과와 음식궁합이 잘 맞는다. 샐러드에 곁들여 섭취하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섭취해도 좋다. 이외에도 케일과 어울리는 과일로는 레몬, 파인애플 등이 있다.
3.양배추
위 건강에 탁월하다고 잘 알려져 있는 양배추.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U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양배추는 사과와 같이 신맛이 나는 과일과 잘 어울린다. 특히 주스로 갈아 마실 때 사과를 함께 넣으면 양배추의 비린 맛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코울슬로, 즙 등으로 만들어 먹기에 좋다.
4.삼겹살
삼겹살과 사과의 궁합이라니 언뜻 보면 안 어울리는 것 같지만 삼겹살 또한 사과와 궁합이 좋은 음식이다. 돼지고기에 사과를 곁들이는 경우 칼륨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육식을 함으로써 많이 먹게 되는 염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 그래서인지 돼지고기 요리에 튀긴 사과를 곁들이는 것을 심심찮게 볼 수 있기도 하다.
5.수세미
오이와 유사재료인 수세미 또한 사과와 잘 어울린다. 수세미는 흔히 먹는 재료는 아니지만 효능이 많아 보통 즙을 내서 섭취하거나 효소로 먹는 경우가 많다. 이때 사과의 당분과 비타민 C가 수세미의 영양과 열량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며, 사과의 단맛이 더해져 수세미즙 섭취를 더욱 수월하게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