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항공모함 블러드
머릿말
예전에 처음 만들어서 올린 맵은 싱글용 맵이였습니다.
싱글용으로 만든 이유는 구버전 스타에서는 스프라이트 제한 문제로 여러명에서 했더니 미사일이 나가지 않는등 답답한면이 있기때문에 싱글맵으로만 만들었습니다.
최근 리마스터가 되면서 스프라이트가 상당히 늘어나면서 미사일이 발사되지 않던 문제가 거의 개선된듯합니다.
하지만 미사일 발사나 공격 그리고 마법이 가끔 드물게 안되는 경우가 있긴합니다.
리마스터가 되면서 확실하게 비교적 쾌적한 게임이 가능한 것 같아 싱글용 맵 뿐만아니라 배틀넷용으로도 만들어봤습니다.
기존 맵이 엉성하고 버그가 있어서 맵을 상당부분 수정하였습니다.
설명
항공모함은 케리어 이고 비행기 유닛인 레이스가 계속해서 나오는 블러드 맵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의 화면입니다.
주어진 시간은 30분이 아니고 20분입니다. 그리고 몇 분의 시간이 더 추가되기도 합니다.
항공모함은 케리어 이고 레이스는 인텁셉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항공모함(케리어 영웅)을 잃으면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그러므로 되도록 항공모함(케리어 영웅)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항공모함(케리어 영웅)
쉴드 : 65000
체력 : 85000
총 15만의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그림에 보이는 Psi Emitter 는 항공모함(케리어)를 고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단 자신의 Psi Emitter만이 자신의 항공모함을 고정시킬수 있습니다.
이 고정장치는 SCV를 뽑아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SCV로 Psi Emitter (항공모함 고정장치)를 뽑아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된 곳에 항공모함을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항공모함(케리어)이 움직이면 레이스와 마린이 항공모함을 따라다닙니다.
이 스샷은 전투장면입니다. 항공모함을 상대편 기지에 처들어갔습니다.
항공모함이 움직이면 마린과 레이스가 따라다니기 때문에 조작이 쉽습니다.
카운트 다운이 0에 가까워지면 경고로 알려줍니다.
시간이 0에 가까워지면 점수가 제일 낮은 플레이어는 강퇴된다고 알려줍니다.
카운트 다운이 12초 남은 상황입니다.
현재 갈색 플레이어가 점수가 제일 낮습니다.
그리고...
카운트 다운이 완료되면 그 다음 일어나는 일은 다음 스샷으로...
갈색플레이어가 항공모함(케이어 영웅)을 잃고 패배하였습니다.
점수가 제일 낮은 사람부터 항공모함(케리어)가 터집니다.
꼴등 플레이어가 강퇴됨과 동시에 10분의 시간이 추가됩니다.
카운트다운 10분이의 시간이 다되면 점수가 제일 낮은 사람은 항공모함(케리어 영웅)을 읽게됨과 동시에 남은 플레이어들에게 10분의 시간이 추가됩니다.
전투를 하면 다크템플러가 나옵니다.
이 다크템플러를 이용해서 필요에 따라 영웅과 SCV 등을 선택하여 뽑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샷을 보시면 여러 유닛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두번째 항공모함(노말 케리어)이 있습니다.
이 항공모함(노말 케리어)은 첫 번째 항공모함(케리어 영웅)이 있을 때 1마리만 뽑을 수 있습니다.
만약 첫번째 항공모함을 잃은 상태라면 두번째 항공모함을 더이상 뽑을 수 없습니다.
두 번째 항공모함(노말 케리어)
쉴드 : 9500
체력 : 9500
두번째 항공모함(일반 케리어)은 약해서 첫 번째 항공모함(케리어 영웅)보다 먼저 죽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다시한번 두 번째 항공모함(노말 케리어)을 1마리만 뽑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항공모함 (노말 케리어)의 역할은 항공모함(케리어 영웅)이 죽었을 때 항공모함을(케리어 영웅)을 대신하여 항공모함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두번째 항공모함은 혹시나 항공모함(케이어 영웅)이 공격을 받아 터졌을 경우를 대비해서 비상용으로 두는 용도입니다.
하지만 꼴지점수의 플레이어는 두번째 항공모함이 있어도 시간의 카운트다운이 다되면 항공모함(케리어 영웅)과 함께 동시에 터집니다.
영웅을 사용하실때 주의 사항은 영웅으로 공격 또는 마법을 사용할때 어쩌다 가끔 미사일이 나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마스터에서 스트라이트 제한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되었습니다만... 아주 가끔 공격이나 마법이 나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두 번째 항공모함 대신에 아콘을 뽑아보겠습니다.
다크텀플러들로 이 영웅들을 뽑으면하면 어디에서 나올까요?
아콘이 항공모함이 있는 곳에 나옵니다. 전투중인 항공모함 근처에 아콘영웅이 나타나서 곧바로 합동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다크템플러로 이 파일럿을 선택하면 모든 유닛의 체력을 100%로 만듭니다.
다크로 쉴드 뱃더리를 선택하면 자신의 모든 유닛의 쉴드를 체워줍니다.
이 디스켓이 있는곳을 선택하면 100점의 점수가 추가됩니다.
점수가 3000점이 넘는 사람이 자신의 항공모함들을 모두 잃었다고 한다면 3000점의 점수를 차감하면서 두 번째 항공모함(노말 케이러)을 줍니다.
즉 점수가 3000점이 넘는다면 게임에서 1개의 목숨이 더 생기는 것입니다.
점수가 6000점이 넘는다면 게임에서 2개의 목숨을 가지는 것입니다.
점수는 제한시간 안에 게임을 끝내지 못하였을 때 임의로 끝나게 하는데 쓰입니다.
또한 이 게임에서 점수가 3000점이 넘고 활동적이고 잘하는 사람에게 기회를 더 주는데 사용되는 점수입니다.
다크템플러로 SCV를 수 있습니다.
SCV을 뽑았다면 SCV로 건설할 수 있는 건물은 스샷과 같이 3개입니다.
이 3가지 중에 써플라이 디폿을 건설해보겠습니다.
자원은 전투를 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다크템플러로 영웅 대신에 미네랄 1000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서플라이 디폿을 건설하였습니다.
써플라이 디폿이 투명벙커가 되었습니다.
투명 벙커와 일반 벙커의 투샷입니다.
투명벙커 안에는 고스트 영웅 3마리와 파이어벳 영웅 1마리가 들어있군요!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맺음말
잘못된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게임 플레이 시간이 너무 길다 싶으면 2배속으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2배속 하는방법은 게임 방 이름뒤에 #x2 를 넣으면 됩니다. (ex 블러드#x2, 스타크래프트#x2)
개인적으로 2배속으로 즐기는것이 게임 시간이 적당하고 더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즐거운 게임 되세요.``
다운로드
싱글용 (싱글용은 고정장치 없는 맵이 좀더 재미 있는듯 합니다.)
베틀넷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