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GTX 용인역 시민모임
 
 
 
카페 게시글
▣ GTX 소식 (GTX용인역) 정차역별 종단 선형 비교
아크로 추천 4 조회 651 11.12.11 17:46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2.11 20:43

    첫댓글 전문가들도 아크로님의 치밀하고 논리적인 글에 감탄할겁니다. 누가 뭐래도 용인gtx역만큼은 제대로 만들어질거같습니다. gtx에 관한한 용인역 시민모임 정말 대단합니다.

  • 11.12.11 22:53

    지하철 철도 선로 구배를 설계할때...지형적인 조건을 고려하겠지만 대부분 완만하게 출발하여 가운데부분을 약간높혀 내려올때는 타력운전 즉 전동기를 사용하지않고 중립으로 운행을 가능케합니다.
    다는 아니지만 역과 역사이에서 통상 가운데 부분은 약간 경사가 있기 마련이지요. 그래야 전력을 아끼고 다음 정거장에 정차할때 제동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 11.12.11 22:54

    아크로님은 저보다 전문가이십니다. 기관사면허까지 있지만...아크로님에게는 실력이 뒤지네요. 대단하십니다. 배울점이 넘 많네요. 짝짝짝~~~

  • 작성자 11.12.12 09:00

    모든면에서 저보다 훌륭하신 신컴리님께서 그런말씀을 하시다니 남들이 욕합니다 ㅎㅎ. 대부분의 제글은 우리회원님들께 칭찬받기 위한글이 아니라 기흥 모든 주민들께 사실을 정확히 받아들이고 내집앞 이기주의 버리고 기흥은 구성을 중심으로 모두 단결하자는 메세지입니다.

  • 11.12.12 09:25

    GOOD ㅎㅎ

  • 11.12.12 09:46

    그렇군요.. 또 새로운 지식을 하나 습득했습니다.^^

  • 작성자 11.12.16 09:19

    동탄이 3에서 2퍼밀로 개선되었듯 용인역도 결정되면 최급 기울기 2 퍼밀 내외로 개선이 될거라 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