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콩씨네 자녀교육 _ 정채봉 02 기적 _ 중국 속담 03 풀잎 _ 박성룡 04 먼 길 _ 김복수 05 겨울기도 _ 마종기 06 영덕해맞이공원의 봄 _ 소풍 07 아닌 것 _에린 핸슨 08 그때 _ 천양희 09 백합꽃 _ 한승원 10 그 겨울의 일요일들 _ 로버트 헤이든 11 그렇게 못 할수도 _ 제인 케니언 12 아침 도미노 _ 소풍 13 이상해 _ 가네코 미스즈 14 사랑에 대한 나무의 말 _ 정채봉 15 성냥 _ 양광모 16 1월에 꿈꾸는 사랑 _ 이채 17 내 심장은 너무 작아서 _ 잘랄루딘 루미 18 뿌리 _ 소풍 19 마음이 담긴 길을 걸어라 _ 돈 후안 20 생각이 달라졌다 _ 천양희 21 헬렌 켈러의 세 가지 소망 _ 헬렌 켈러 22 젊은 시인에게 보내는 편지 _ 라이너 마리아 릴케 23 그러면 그러라고 할지 _ 강영선 24 누구실까? _ 소풍 25 사랑은 _ 오스카 햄머스타인 26 봄 일기 _ 이해인 27 눈송이 _ 소풍 28 마음의 길을 따라 걸어가 보라 _ 잘랄루딘 루미 29 지금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_ 로이 크로프트 30 꽃 가꾸는 여인 _ 나오미 롱 매젯 31 바람과 햇살과 나 _ 시바타 토요 32 너에게 쓴다 _ 천양희 33 꽂 너는 _ 소풍 34 감사 예찬 _ 이해인
http://www.gamsanews.co.kr/ 감사나눔신문사를 소개합니다. 도저히 바뀔 것 같지 않은 사람들이 변화한 사례가 무척 많습니다. 8년 전쯤 알게 되어 신문사 관계자들과 교유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특정 기사에 꽂히면 그분 기사를 쭉 보는 편입니다.
사실 돌아보면 감사할 일은 너무나 많은 것 같습니다. 땅에 씨앗을 던졌을 뿐인데 풍성한 열매가 맺힙니다. 열매를 맺게 하는데 인간의 역할은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자연의 섭리 속에 얻어지는 것이지요. 역시 제가 노력한 것에 비해 너무나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행복하고 감사하기만 했습니다.
첫댓글 그러게 말입니다
고맙다는 그 말 한마디가
뭐 그리 아까워 쿨하게 말을 못하는지...
고맙다는 그 짧은 한마디도 때 맞춰 못하는지...
고맙다는 그 고마움을 왜 그리 따지는지. ...
오늘은 고맙단 말이 왜 쉽게 나오지 않는지 분석해 봤습니다.....
고마움은 겸손함에서 우러나오는데
마음 한 구석에 당연하지~라는 거만함이 자리잡고 있네요.
당연하지~
당연하다는데...
무슨 감사가 생겨나겠어요....
ㅉ ㅉ
http://www.gamsanews.co.kr/
감사나눔신문사를 소개합니다.
도저히 바뀔 것 같지 않은 사람들이 변화한 사례가 무척 많습니다.
8년 전쯤 알게 되어 신문사 관계자들과 교유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특정 기사에 꽂히면 그분 기사를 쭉 보는 편입니다.
사실 돌아보면 감사할 일은 너무나 많은 것 같습니다.
땅에 씨앗을 던졌을 뿐인데 풍성한 열매가 맺힙니다.
열매를 맺게 하는데 인간의 역할은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자연의 섭리 속에 얻어지는 것이지요.
역시 제가 노력한 것에 비해 너무나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행복하고 감사하기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