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북한으로 고속철도가 연결되고 KTX운행을 해야된다면 GTX 킨텍스~동탄 구간을 고속철도로 용도 변경해도 될것 같아 보이네요
GTX청량리~의정부 노선은 경원선과 호환되여 GTX와 KTX가 혼용될것같고요
킨텍스에서 경의선 접속선을 설치하고 경의선을 준고속급으로 개량 한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지않을까 봅니다
경의선 행신~서울역 구간이 용량포화상태에 가까우니 충분히 킨텍스~동탄구간은 고속전용선으로 사용해도 괜찮을뜻 보이네요
서울역은 경쟁력이 약화될수도 있겠죠
첫댓글 일단 차량입출고땜시 행신~킨텍스 구간은 전철 배차가 안드로메다 될거같고요.
최우선으로 경의선 도라산~신의주 구간 복복전화......
고속선 행신~개성 구간을 행신-양촌-개성으로 하는 것도 나쁘진 않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