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속에 들어가 놀기 좋은 여름의 어느날....
실컷 놀다보니 해는 뉘엿뉘엿..... 뜨거웠던 대지도 서늘해 진 저녁나절이네 허탈한 맘으로 가야할 집으로 돌아옵니다......
젊었던 내 청춘시절에 바쁘게 살았지만 열심히 일하며 멋있게 먹고 마시며 즐거운 인생을 살다보니
어느덧 서늘한 노년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고 여기저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생각해본적도 없는 곳에서 낯선 이름의 병명으로 순탄한 삶을 망가뜨리고 있는 우리네 노년 인생길.....
며칠전 아는 지인이 고개를 떨군체 맥없이 다가오네요.
무슨 일이 있느냐? 고 물으니, 딱히 여기다 하고 말 할수 없이 여기저기가 힘이 없고 불편하다면서......
얼마전 건강검진을 받았더니 肝(간)에 물혹이 있다고 하는데, 병원에선 별로 신경쓸 것 없다고 하지만
괜시리 불안하고 자신감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어떤때는 배가 먹은 것도 없는데 불룩하며 약간의 통증도 있다고.....
그래서 간에 물혹이 있으면 복부팽만감이나 불쾌감도 오고 어떤 때는 통증도 오는데
이 것이 작을 때는 별 문제 없겠지만, 자꾸 커져간다든가 여러개가 나오면 적극적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알려주면서
우선은 벌나무 껍질을 끓여 먹어보라고 하였습니다. 도움이 될 것이라고.......
벌나무는 산청목이라고도 하는데 줄기가 녹색이며 세로로 긴 흰줄이 나 있어 멀리서도 금방 식별이 됩니다.
약초를 조금 안다는 사람들도 벌나무라고 하면 간에 좋은 나무라고 빠른 답변이 나옵니다.
그러나 간에 어떻게 좋으냐? 고 물으면 우물쭈물 하지요. ㅎㅎ
벌나무는 약성이 간에 들어가 간을 신선하게 하고 간에 쌓인 독을 풀어주는 해독작용을 해 줍니다.
또 알코올 분해능력이 뛰어나 간을 보호하며 간염 바이러스나 병원균을 박멸하는 효능도 있는데
몸속.... 특히 간에서 독소를 포함한 수분을 잘 빼주고 부은 것을 개선해 줍니다.
그러니 간에 끼인 물혹을 제거하는데 알맞은 약재이며, 간이 부은 상태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랬더니 금방 싱글벙글로 안색이 밝아지며 좋아하길레, 마침 갖고 있던 벌나무 껍질을 쓸만큼 주었습니다.
사실 물혹은 이렇게 초기에는 약물로도 해결될 수 있으며, 또 병원에가서 간단하게 제거 수술을 받아도 됩니다.
다만 이렇게 문제가 있는 것도 모르고 무심히 지내다가 처치곤란한 경우에서 불야불야 아우성을 친들 해결방법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몇년에 한번씩은 복부 초음파검사를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건강하게 아름다운 노년생활들로 지내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모르면 옆에 두고도 죽어가는 인생
무지가 무식이 자랑거리는 아니지요.
삼천만의 살아 있는 걸어다니는 만병 치료 백과 사전
들샘님이 문제가 있으면 절대로 아니 됩니다.
부디 건강 누리시고
존 일 많이 하세요.
오늘 이 내용을 딴 카페에도 올렸는데, 그곳에선 간에 물혹이 있는데도 어찌할바를 몰라서 걱정허던 분들이 여럿 계시더군요.
나도 누군가로부터 배웠으니 누군가에게 거져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동갑내기 친구가 겉으로는 멀쩡하고 술도 담배도 안하는데 간이 안좋데서 병원을 다니며 검사하고 약을 장복하고 있는데 근래 들은소리는 헛개나무등을 다려
물마시듯이 먹는다하여서 마침 도움이되는
글을 보고 캡쳐해서 보내줘야 겠습니다
친구분중에 간이 안 좋은분이 계시군요. 위에 있는 약재는 오로지 간의 물혹에 효과가 있는것이여서 다른 것도 포함은 되지 않습니다.
헛개나무는 오로지 주독을 푸는데는 최고지만 다른 이유로 문제가 된 것에는 그다지 효과가 없습니다.
그럴바엔 차라리 황칠나무가 훨씬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모두 건강하게 잘들 지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병원에서 의사쌤이 그리 걱정 안해도 된다 하면 믿어보시는것도
물혹이 자연 소멸도 있긴 합디다
다행히 좋은 약재도 있으니 드시면
더욱 안심 이구요
사람에 따라 체질이 모두 다르니 모두를 똑같이 대할 순 없지요.
죽을때까지 담배를 열심히 피워도 폐에 아무 문제도 없고, 말술을 마셔도 간에 아무 문제가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물혹이 있어도 자연소멸되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점점커져서 암으로 발생하는 수도 있지요.
그러니 본인이 스스로 관찰하고 추적하여 건강 돌봄이 첫째라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술 담배 억수로 해도
간 은 멀쩡한 사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