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dcinside.com/board/transit/436648?headid=&recommend=&s_type=subject_m&serval=%ED%95%9C%EC%9D%BC
금호고속 서울 ↔ 완도 노선 한일고속에 매각 - 교통 갤러리
금호고속 서울 ↔ 완도 노선 한일고속에 매각했음한일고속은 서울 ↔ 완도 노선을 운행 할 기사 모집 중아마 사진 조건 충족한 버스기사 교갤러들은 한번 지원해봐도..?
gall.dcinside.com
교갤서 나온 정보인데요. 금호가 전남 군단위 고속노선 중 완도를한일한테 양도했다 합니다.금호고속서 1팀 고속사업부가 2팀 시외사업부보다 상황이 안 좋아 센트럴발 전남 군단위 노선중에서 보성 고흥 전환시외노선인 나주발 강진행 영암 등은 1팀서 2팀으로 양도하고 있는데요.완도노선을 한일고속에 양도한건 한일고속이완도발 제주행 여객선을 운항하기에 그거 연계하려는 생각으로 한일에 매각한거 같습니다.사실 전남 군단위 노선들은 금호가 지자체 보조금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고 철도없는 곳도 많아 간신히 유지하는 상황이죠.금호고속 고속부서 흑자인 곳이 광주(유스퀘어입지로 KTX나 SRT 등으로 승객 수 감소에도 고정수요 여전함) 유성 공주 타회사 공배하지만고정수요 많은 전주 군산 대전 세종 외엔 거의가적자노선이고 강남-동대구도 한일한테 양도해 빠질 정도로 금호가 적자노선 정리하고 있습니다.코로나도 그렇고 KTX SRT 영향도 있지만 박삼구 회장의 삽질로 금호그룹의 뿌리인 금호고속이 어려워져 노선들이 양도되고 있으니 안타깝기도 합니다.
첫댓글 아시아나 항공도 그렇고 박삼구 회장의 행보를 보면 진짜 패륜아라는 말밖에 안나옵니다.박인천 초대 회장님이 보시면 정말 통곡하실겁니다.
뿐만 아니라 2대 박성용 회장님이안 3대 박정구 회장님이 보셔도 마찬가지일겁니다. 동생이 금호를 망쳐놨다고 하실겁니다.
센트럴시티에 한일고속 첫 입성하는군요
센트럴 첫 입성이긴 하지만 한일이 서울발 호남선 중에 동서울발 동광양에도 들어가고 인천-광주 등 수도권발 호남선 노선 몇 있습니다.
@OZ541 시흥~안산~광주밖에 없네요 또는 인천~순천 한일 있었으나 안보입니다
첫댓글 아시아나 항공도 그렇고 박삼구 회장의 행보를 보면 진짜 패륜아라는 말밖에 안나옵니다.
박인천 초대 회장님이 보시면 정말 통곡하실겁니다.
뿐만 아니라 2대 박성용 회장님이안 3대 박정구 회장님이 보셔도 마찬가지일겁니다. 동생이 금호를 망쳐놨다고 하실겁니다.
센트럴시티에 한일고속 첫 입성하는군요
센트럴 첫 입성이긴 하지만 한일이 서울발 호남선 중에 동서울발 동광양에도 들어가고 인천-광주 등 수도권발 호남선 노선 몇 있습니다.
@OZ541 시흥~안산~광주밖에 없네요 또는 인천~순천 한일 있었으나 안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