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지혜를 주는 참 좋은 글과 참 좋은 노래를 천천히 끝까지 감상하시고, 늘 감사하다는 마음과 생각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늘 감사하며 살아야 행복한 삶이 만들어진다.’📚
🍒그리스신화 중에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늘에 사는 신이 인간들은 어떤 기도를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두 천사를 바구니를 들고 땅으로 내려가라고 보냈습니다.
한 천사는 바구니에 인간들이 소원을 비는 기도를 바구니에 가득 채우라는 명을 받았고 다른 한 천사는 인간들이 감사를 올리는 기도를 바구니에 가득 채우라는 명을 받았습니다.
얼마 후 두 천사는 하늘의 신의 나라로 되돌아왔습니다. 한 천사는 기쁜 얼굴로 소원을 비는 기도로 바구니를 꽉꽉 채워 왔지만. 다른 한 천사는 슬프고 무거운 얼굴로 돌아왔습니다. 감사하는 기도의 바구니에는 아무것도 채우지 못한 채 돌아왔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소원을 비는 기도는 많이 하고 있지만 감사하는 기도는 별로 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감사한지 잊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안한 집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어서 감사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하고,...아름다운 세상을 볼 수 있어서 감사하고,...세상 모든 것이 감사하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사람들이 행복해지느냐 불행해지느냐 하는 것은 바로 감사하며 사느냐, 감사하지 않고 사느냐에 달려 있고, 또한 자신이 바로 행복하다고 마음먹느냐, 불행하다고 마음먹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바닷가를 거닐다가 진주를 하나 발견한 사람이 이렇게 말합니다. “여긴 모래밭이 아니야 고마운 진주밭이라구!”진주는 단 한 알에 불과하고 모래는 가득 쌓인 곳인데도 말입니다.
모래밭을 진주 밭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우리의 마음이란 사실을 잊지마십시오. 행복하고 만족스런 삶에는 이유가 없습니다. 무엇 때문에 행복한 것은 절대 아니라는 뜻입니다.
늘 감사하며 살아가는 마음이 행복한 삶을 만듭니다. 마음의 분노 속에서도 작은 사랑의 씨앗을 발견하는 지혜, 싸움과 질투 속에서도 작은 정을 깨닫는 여유로움, 슬픔과 이별과 눈물 속에도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용기, 그것은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에서 출발합니다.
당신이 행복해지는 것도 일상생활 속에서 매사에 감사하다고 생각하면서 행복하다고 느끼면 행복해지는 것입니다.
🍒당신이 부디 감사하다는 마음과 생각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나는 행복한 사람’ ∼이문세∼♬
https://youtu.be/sxXAuL1ROb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