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시작해 18개국에 124개 매장 운영 日 여행객 사이에선 ‘라떼 성지’...인증글 쇄도 11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입점, 스타벅스와 모객 경쟁 “대표메뉴 커피 맛, 日 브랜드 특유 분위기 유지해야”
일본의 대표적인 커피 브랜드 ‘퍼센트 아라비카(% Arabica)’가 한국에 첫 번째 매장을 연다. 국내 1호점은 글로벌 커피 체인 스타벅스와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테라로사가 입점한 스타필드 코엑스몰이다.
커피 브랜드 퍼센트 아라비카(% Arabica)의 발리 쿠타 매장. /퍼센트 아라비카 홈페이지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퍼센트 아라비카는 추석 명절 기간인 오는 11일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별마당 도서관 1층에서 첫 영업을 시작한다.
당초 추석 연휴 전에 개점할 예정이었으나 태풍 ‘힌남노’ 피해가 극심한 점을 고려해 일정을 연기했다고 사측은 밝혔다.
일명 ‘응(%) 커피’로 불리는 이 브랜드는 일본에서 시작해 전 세계 18개국에서 124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커피 체인이다. 현재 중국(63개), UAE와 쿠웨이트(각 12개), 싱가폴(5개), 영국(3개), 프랑스(1개) 등에 진출했다.
국내에 이어 캐나다, 스페인, 캐나다, 멕시코, 필리핀 현지 매장도 조만간 개점을 앞두고 있다. 또 ‘커피 종주국’ 이탈리아를 비롯해 중국에 이은 세계 최대 시장 인도, 이집트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일본 교토 매장은 한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일본 여행 필수 코스’로 꼽히는 곳이다.
여행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본 여행 때 여기 라떼 마시려고 1시간 줄을 섰다” “홍콩에서 마셔보고 반해서 일본까지 갔다”는 등의 ‘인증글’이 줄줄이 올라올 정도다. 지난해 말 이 회사가 한국 진출을 예고한 이후로는 “열기만 하면 ‘오픈런’ 하겠다” “K-감성으로 바뀌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류의 글도 끊이지 않고 있다.
커피 브랜드 퍼센트 아라비카(% Arabica) 공식 SNS 계정.
국내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면서,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텐퍼센트 커피’를 유사 브랜드로 오인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했다. 부산에 본점을 둔 이 브랜드가 ‘상위 10%의 스페셜티 원두’를 쓴다는 의미로 ‘%’ 로고를 사용하고 있어서다.
첫댓글 아 이게 일본꺼였구나.. 여의도잇는거같던데
여의도에 있는건 응 커피 아닐거여 텐퍼센트임
응컾~
응이랑 똑같은 로고인 카페 우리나라에 있었던 것 같은데
그래봐야 텐퍼센트 짭퉁같아보임 응커피 꺼져
별로였어
좆본거를 왜먹어....
삭제된 댓글 입니다.
텐퍼센트 맛있지 암요~~
예전에 먹어봤는데 왜 유명한지 모르겠어...ㅠ
텐퍼센트랑 로고 존똑인데....개헷갈려
저래도 가는 사람 존나 많을 것 같음… 으
아 이게 일본꺼엿어??ㅇㅋㅇㅋ안먹음
텐퍼센트맛있어
중국에서 먹어보고 맛없어서 1차 충격 비싸서 2차 충격 스벅보다 더 비싸
솔직히 일본 매장이 예뻐서 매장때문에 유명했던거잖아..
노맛이었음
그저그렇던데
텐퍼센트아니야? 텐퍼센트인줄…
짭퍼센트네..
응...나가
일본 커피 별로 맛잇는지 모르겟던데
응 아니야~ 돌아가
아 오케이 접수 안먹을게요~!~!ㅎ^^
응 별로...
텐퍼센트 짭이구먼
៖...
그냥 이제 막 다 들어오는구나
여기엄청셔 진짜신맛만 난다 커피쳐돌이로써 이렇게신커피는 첨
뭔쪽바리도 막 들어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