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media.daum.net/society/newsview?newsid=20130530182911667
교육당국 "어쩔 수 없다"…소극적 태도
(순천=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막말 동영상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순천 제일고 학생들에게 사실상 퇴학 조치가 내려지자 교육 당국이 학생에 대한 법적 처벌에만 급급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들 학생에 대한 교육이나 교화보다는 강력한 처벌에만 초점을 둔 채 사건 발생의 한 원인을 제공했으면서도 해당 학교나 교육당국은 책임을 회피하며 재발 방지 대책도 내놓지 못하고 있다.
30일 전남도교육청과 순천제일고에 따르면 지난 27일 순천의 한 노인요양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하던 중 노인에게 막말을 한 학생 2명에 대해 3일간 등교정지 후 전학권고를 결정했다.
학교 측은 학생들이 3일 내에 다른 학교로 전학하지 못하면 퇴학조치를 내리기로 해 전학이 어려운 학생들로서는 사실상 퇴학조치와 다름없는 결정이다.
이에 대해 교육 당국이 후속 대책을 내놓지 않은 채 학생 처벌로만 사건을 끝내려한다는 비난여론이 일고 있다.
학교측은 봉사활동 당시 인솔교사나 학부모를 동행시키지 않았고 징계대상이 2명 이상인 경우 인원수에 맞춰 위탁기관을 선정하는데 이번에는 9명의 학생을 한 곳에 보내 이번 사건의 한 원인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도교육청도 사건 당시부터 징계 결정이 나올 때까지 대부분의 과정을 학교측에 맡겨놓다시피하는 소극적인 모습만 보여주고 있다.
사건 발생 직후 관내 학교에 외부 봉사활동 관련 지침을 공문으로 발송했지만 인솔교사와 학부모 동반, 학생 사전교육 등 이미 시행하고 있는 내용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외부 봉사활동 규정과 지도 강화, 생활규정을 어긴 학생들을 위한 인성교육 보완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는 아직 언급조차 없는 상황이다.
일선 고등학교의 한 상담교사는 "근본적인 대책 없이 학생들을 겨냥한 징계성 처벌만 강조할 경우 학생들이 피해의식을 느낄 수 있다"며 "교사와 학교, 교육청이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학생들도 깨우치고 배울 수 있는데 그점이 아쉽다"고 지적했다.
학교측과 도교육청은 해당 학생들이 재입학을 원할 경우 1년 뒤 다시 학교로 돌아올 수 있는 길은 열어놨다며 사회적 파장으로 인해 강한 징계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도교육청의 관계자는 "해당학생들에 대한 지도 관리가 부실했던 부분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다"며 "외부 봉사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 강화 등 사후대책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이런 몹쓸놈들 처벌 받아야 하는건 맞지만
정말 많은 사람들이 우려했던 것처럼 오히려
저렇게 뒀다가 범죄자로 키우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
봉사활동 인증샷(?) 때문에
그런 동영상 찍었다고 주장하는 애들 부모님보면
사회진출 뿌리를 잘라야 된다 싶기도 하고.
순천제일고에
댓글 단 사람 중에 제발 자기 같은 인생은
만들지 말라고 자기 처럼 된다고
퇴학은 절대로 안된다며
애들 영어단어 100 외우라 그러고
한자도 100개 외우라 그런 다음에
못하면 때리고 청소시키고 그러면
애들 철도 들고 공부도 될거라고 그러는데
....
말도 안되는 소리 같기도 하더라
시키면 땡땡이 치고 담배피고 선생님들 조롱이나 하면서
말대답이나 꼬박 꼬박 할 애들인데..
밑에 청소년 범죄 처벌이
솜방망이 같을거보면 이런 애들도
학교에 남겨두는것도 솜방망이 처벌 아닐까 싶기도 함..
첫댓글 맘 같아선 그냥 감옥에 격리시켜버리고 싶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심
법좀강화하라고ㅡㅡ진짜
이래저래 답답하다;; 진짜 비하가 아니라 쟤네집 부모들은 뭐하길래 애가 저지경이 됐을까?...
말같지도않은소리하네 그냥퇴학에 대학입시못하게하라고..
학교처벌 함부로 하지도 못하고 그냥 뭐 어쩌라는 거임??????????
쟤넨 진심으로 반성은 하고 있긴 한건지도 의문이고... 요즘 애들 못믿겠어.
나때도 범죄 저질러서 경찰서 갔다와서 학생부 불려갔다가 오면 겁나 자랑스럽게 "아 XX 경찰한테 걸려가지고 ㅋㅋㅋㅋㅋ"
이렇게 자랑하는 애들도 많았고.............
참나.......... 학교란 곳이나 교육당국은 아무런 대책도 없고..
학교처벌이 없는 지금 선생 말은 귓등으로도 안듣고 협박을 일삼는 학생들이 저리 많은데..
뚜렷한 뭔가가 있어야 해결이 될텐데 지금으로서는 뭔가 대책 같은 것도 없고... 막막하다 진짜
진짜... 정말 걱정되서 바로잡아주려고 노력하고싶은데도 이미 저친구들은 생각이 꼬여서 아무것도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을거라는게 씁쓸하다..
저런것들은 징계로 끝내면 안됨 ㅡㅡ 아오진짜 법좀 어떻게해봐 저딴새끼들 정신똑바로 차리게끔
머야지네인생지네가꼬는거지 어쩌라고 잘못했으면 벌받아야지 저런애들 교육시켜봣자 시간만아까웤ㅋㅋ 반성도안하고있을게뻔한뎈ㅋㅋㅋㅋ
아니 애당초 징계 받아서 봉사활동 간건데 그랬잖아. 반성의 기미가 안보이는 데 무슨 교화야... 교화의 기회를 지들이 놓친건데.
죽빵갈겨 ㅡㅡ
저것들 나중에 사회인되도 앞길 다 막아놔야대 씨벌놈들
헐 애들부모님도 말하는게 웃기다
봉사활동인증샷때문에 동영상을 찍은거라고하면 누가 믿나?
어이가없네 ㅋㅋㅋㅋㅋㅋ
애들 뉘우치게 하는게아니라 편들어주고 앉아있네 아주 호되게 혼내고 갱생시켜야지 편들어주면 더 삐뚤어질텐데 ...